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


최근 많은 사람들이 돈이 된다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작 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몇 년이 되었으며, 네이버 인플루언서 이기도 합니다.  이런 제가 생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을 개인적인 견해로 이야기해볼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가 돈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더해 기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던 중. 고수들 및 강의해서 돈을 버는 업자들이 돈을 많이 벌기 시작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지 모르겠네요.

 

 

그들은 보통 이런 문구로 이야기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제대로 알고 시작하면 빠르고, 수익이 좋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100 날 해봐야 돈이 안된다. 뭐 그 말 중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어차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 중 대다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며, 처음부터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가르쳐 준 사람에게 넌무나도 감사하단 이야기를 해줄 겁니다.

 

조만간 저품질 날것을 인지하지도 못한 채, 그리고 이런 말도 하지요. 어차피 다음 저품질 받을 건데, 빨리 받을수록 좋다. 그 말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 포스팅이 좀 있는 상태에서 네이버나, 구글에서 글이 노출될 때야 다음이 필요없지만, 또한 이미 많은 경험이 있는사람들이야 다음따위 안나와도 상관없지만, 처음 시작하는 그들에게 다음이 안나오면, 다음으로 어떤 돈버는 방법을 전수하시나요.

 

검색유입이 아닌 sns, 밴드, 카페등등으로 내 블로그에 유입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겠죠. 그러다 기존에 있던 카페 및 밴드에 다 쪼겨나고나면, 무한으로 아이디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겠죠. 아니 세트로 팔겠네요.

 

뭐하는 짓입니까? 그냥 마음속으로 해대는 저 혼자의 독백입니다. 도대체 뭐하는 짓인가요. 그렇게 그런걸 비법이라고 PDF파일 및 문서로 만원부터 몇백만원까지 받고 팔면, 마음이 편안한지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 과연 여러분들께 그게 필요한가요

 

처음 티스토리를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것은, 세팅의 노하우 및 기본 챙겨야할 주의사항입니다. 거기에 돈이라는 이름으로 황금키워드를 알아야 한다, 롱키워드, 숏키워드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그런데 재밋는건 그런 상황에서 초보자가 돈을 벌기 시작합니다.

 

1000명중 1-2명이겠지요. 성공했으니 여기저기 이야기하고 다닐겁니다. 그 1000명중 1명이 그러면 모든 초보들은 나도 할수 있을거 같다고, 그 정보를 사기 시작합니다. 그거 아세요. 여러분들은 참 순진하다는것, 그 돈벌었다는 초보가 처음하는 초보가 아니라 그 글을 판매하는 사람이 만든 세컨드 아이디라면, 재밌죠.

 

 

물론 운좋게 돈을 버는 초보가 생기기도 합니다. 몇달지나면 저품질 왔다고 좌절할거구요. 그러면 새로운 유입에 대해 자칭 고수라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해줄겁니다. 결국 새로운 수익을 알게 되고, 오늘도 신나는 노가다를 하게 되며, 결국 그것도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노력대비 수입이 줄어들게 됩니다.

 

 

티스토리 수익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낼려면

 

키워드 중요합니다. 그리고 광고배치 중요합니다. 겉으로만 드러나는 광고 배치는 광고 개수만 생각할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속으로 봐야 하는 광고 배치는 내부적으로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차단해야 하는 광고 등을 실험으로 고민해 볼겁니다.

 

디테일하게는 적지 않을 거예요. 머리 아프니 간요. 그런데 이런 글을 적는 이유는 여러분 수익이 나지 않으면 하기가 싫지만,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면 수익은 늘어납니다. 그들이 말하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100 날 해봐야 얼마의 수익이 나겠냐 말합니다.

 

앞에 파도가 치는데, 모래성이 남 걱정할게 아니죠. 수익은 적을지언정 모래성은 아니니 간요. 또 그들은 말할 수 있습니다. 1년 벌거 1달에 다 벌면 된다고,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익만 발생하는게 아니죠.

 

꾸준히 적다보면 블로그가 단단해 질겁니다. 네이버에도 나오고, 구글에서도 나올겁니다. 어느정도 글이 있는데 수익이 안난다고 고민해도 됩니다. 이때는 조금만 달라져도 수익이 확올라가고 스스로 각성하면 되니간요.

 

그런데 처음시작하는 사람들을 데리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결국 돈만쓰고 대부부 몇달 수익 반짝 벌다가 저품질화 되고 포기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달콤한만 맛봤으니간요. 참 쉬우니간요. 그러나 결코 블로그 수익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열정으로 쌓은 포스팅이 쌓여 있는 블로거라면, 그 포스팅은 당신을 지켜 줄 겁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오랜 시간 블로그를 적다 보면, 하기 싫을 때가 있으며, 지겹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 꾸준히 열심히 적은 당신이라면, 당신의 블로그는 글쓴이에게 조금 쉴 수 있는 시간을 줄 겁니다.

 

매일매일 1포 하던 사람이 어느 정도 포스팅이 쌓이면 2-3일에 1포씩 줄여도 될 만큼 많은 글들이 서포터 해줄 겁니다. 오히려 수익이 더 발생하는 경우도 생기겠죠. 다 해보시면 압니다.

 

당신이 멈추고 싶을 때, 당신이 꾸준히 열심히 했다면, 당신의 블로그는 새로운 길을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말을 알아들을 분이라면 최소 포스팅을 몇천개는 해보신 분일거라 생각합니다.

 

 

노력없는 성과는없다

 

고수들이 모두 하루 몇천 달러를 벌거라 생각하십니까? 그게 블로그 1개로 나올거라 생각하나요. 아니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나올거라 생각하십니까? 그런사람은 정말 얼마 안되겠죠. 제가 생각하는 그런 애드센스 고수는?

 

  • 특이한 아이디어로 수익내는 사람 글몇개로

  • 워프를 활용해 자동화 시킨사람

  • 블로그를 10개이상 노가다 포스팅 하는 사람

 

이 세부류의 사람들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3번째에 속하며, 블로그를 10개이상 노가다 하는 사람에 포함되구요. 다만 고수가 아니라는 점과, 수익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게 다르네요.

 

처음부터 이것저것 돈주고 사보지 마세요. 인터넷으로 뒤져보면 모두 나옵니다. 그리고 돈주고 사봐야, 그렇게 이거다 할만한게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감도 없는데, 스스로 움직일수 없는데 그정보가 가치가 있을까요? 기본은 찾으면 많이 나오니 그것에서 스스로 해보고 거기서 뭐가 좋을지 스스로 찾는게 저는 이바닥에서 오래 수익낼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쓸데 없는 말이 너무 길었나요. 제가 티스토리를 5년이상 해오면서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은 고수익이 나던 사람들이 아닙니다. 바닥부터 기어서, 겨우겨우 몇달만에 1-5달러 나오는 사람과, 정말 기가막힌 아이디어로 꾸준히 발전을 시킨 사람들입니다.

 

그당시 빠르게 수익을 내던 사람들, 대부분 접었습니다. 기본인 포스팅을 안하고, 블로그 저품질 먹었다고, 카페나, 밴드, Sns에 게릴라만 하다가, 그수익으로 연연하다 결국 계속 쪼겨납니다. 그 말로는 지겹고 의미가 없어서 접게 됩니다. 당연한 결과고요. 처음 1년 정도는 할만할걸요. 그러나 그 사람을 우러러보던 같이 시작한 사람들이 정식 검색으로 시간이 지나니, 가만히 눠둬도 괜찮은 수익이 나오고,

 

더 많은 분야로 발전하고 있으니 할 맛이 안나는 거겠죠. 기억하세요. 세상에 공짜는 없으며, 노력에 대한 대가가 없는 일은 없습니다. 지금은 느릴지언정, 당신의 노력에 분명 당신의 블로그는 답변을 줍니다. 저는 그리 믿으면서 글을 적고 있습니다. 이 글을 적은 이유는 한 번쯤 시작하는 여러분이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글을 마칩니다.

 

 

▣ 수익공개

 

애드센스 수익

 

수익에 대한 공개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해당 블로그 수익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건 1년 뒤에는 하루 50달러가 되어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이 500개 정도 되어야 안정적인 수익이 난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문안한 키워드로 작성할 것이며, 가끔 지수 까먹기 위해 과한 키워드도 사용할 겁니다. 비빔밥처럼 잘 조율해서 1년 뒤에는 일 50달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관련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정답은 없다

집에서 블로그로 돈버는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