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초기증상 원인

파킨슨병 초기증상 원인


한 번쯤 파킨슨병이라고 들어 봤을 겁니다. 파킨슨병은 점차적으로 시작되며, 한쪽 손에서부터 미세한 떨림으로 시작이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태가 진행되고 악화됨으로, 초기 증상을 빨리 체크하고 완치는 될 수 없지만, 약물로 증산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초기 증상으로 떨림을 들 수 있습니다. 손가락의 엄지손 또는 턱에 조금의 떨림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의 흔한 징후입니다. 점점 글씨가 작아지는 경우가 발생하며 아래와 같은 경우가 나타날 때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 후각 상실
  • 수면장애
  • 몸이 뻣뻣해서 움직이는데 문제가 생김
  • 변비
  • 목소리의 변화
  • 페이스 마스킹(얼굴 표정)
  • 현기증 또는 실신
  • 몸이 똑바로 서 지지 않음

 

떨림은 보통 손이나 손가락의 사지에서 시작하며, 엄지와 검지 앞뒤로 문지르면 알약이 굴러가는 떨림이 느껴지고, 쉬고 있을 때 손이 떨릴 수 있습니다. 

 

느려지는 움직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킨슨병으로 인해 움직임이 느려지고 간단한 작업에도 시간이 걸리며, 걸음걸이도 느려지고, 의자에서 일어나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몸이 뻣뻣해지고 근육이 경직되며, 뻣뻣한 근육은 통증을 유발하고, 자세와 균형이 손상됩니다. 파킨슨 병으로 인해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균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말을 할 때 옹알이를 하거나 머뭇거릴 수 있으며, 글을 쓸 때 쓰기 어려워질 수 있고, 글씨가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원인
파킨슨병 떨림

파킨슨병 원인

 

파킨슨병에서는 뇌의 특정 신경세포가 점차적으로 분해되거나 죽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도파민이라는 뇌의 화학적 전달자를 생성하는 뉴런의 손실로 인해 발생합니다. 도파민 수치가 감소하면 비정상적인 뇌 활동을 일으켜 운동 장애 및 기타 파킨슨병 증상을 유발합니다.

 

즉 유전자적 문제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특정 독소나 환경적 요인에 노출되면 파킨슨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위험이 증가합니다.

 

 

▣ 파킨슨병 예방

 

커피, 차, 콜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파킨슨병에 덜 걸린다고 하네요. 녹차는 파킨슨병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도 있습니다. 카페인을 줄여라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있지만 이런 효과가 있는지는 몰랐네요. 다만 예방하는 증거가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파킨슨병 초기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코엔자임 Q10효능 부작용

 

코엔자임 Q10효능 부작용

국내 많은 분들이 코큐텐이라고 부르고 있는 코엔자임 Q10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자연 발생 화학물질이라고 코엔자임 Q10을 생

naverdog.com

 

smdr 수면영양제 효과 불면증

 

smdr 수면영양제 효과 불면증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면의 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불면증으로 시달린다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알고 보면 불면증보다 환경적인 요인 스트레스와 같은 사항으로 수면의 질

naverdog.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부작용 효과

 

고혼진 화장품 가격 부작용 효과

30대 40대 고혼진 화장품의 인기가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50대 어머님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고혼진 화장품 가격이 고가임에도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부작

naverdog.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 편두통 원인 이유  (0) 2021.11.12
눈안에 실지렁이 검은점 보이는 원인  (0) 2021.11.07
경옥고 효능 가격  (0) 2021.10.15
잇몸 피날때 붓고 냄새 원인  (0) 2021.09.14
카무트 쌀 효능 먹는방법  (0) 2021.05.29
당밸런스원 가격 효과  (0) 2021.03.08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나이  (0) 2021.02.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