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단가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 CPC단가 크롤러 오류


나름 제법 오랜시간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특정 블로그 및 크롤러 오류때문에 광고가 뜨지 않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여 수익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것에 정답은 없기에 그냥 생각하는 CPC단가 및 크롤러 오류에 대한 카더라를 이야기 해봅니다.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최근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고민이 많습니다. 크롤러 오류로 인하여 광고가 자꾸 나오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크롤러 오류도 아닌데 광고가 송충되지 않는 현상도 티스토리 운영하는 분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워드프레스도 오류가 생긴다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상대적으로 워드프레스에서는 별탈없이 잘 운영되고 있고, 특히 티스토리만 크롤러 오류가 예전보다 자주 발생하고 생겨나고 있습니다.

 

▣ 크롤러 오류 카더라

 

티스토리에 물어보면 카카오의 답변은 그것은 자기네들과 상관없다 하고 구글에게 문의해라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어쩌면 구글자체적인 문제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티스토리 블로그만 크롤러 오류가 자꾸 생기는지 이유는 모르겠지만요.

 

여러가지 떠도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HTTPS관련 구글에서 무언가를 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도 이이야기가 가장 신뢰할수 있을것 같은데, 국내 유저들중 다음블로그가 티스토리로 넘어오면서 서버상의 문제때문이라도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뭐 그런 카더라는 만들어내기 나름이지만, 최근들어 정말 크롤링 오류가 많은것은 사실이고, 심지어는 티스토리 방문자와 애드센스 방문자 숫자까지도 너무 많이 차이가 날때도 있습니다. 이건 뭐때문일까요.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이후 변천 과정

블로그 저품질을 맞아보기전 누구나다 계획이 있으며 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저품질 이후 그 열정은 사라지고 점점 외부유입에만 몰두하게된 결과는 결국 블로그를 하고있

naverdog.com

 

광고 게재 제한
크롤러 광고게재 제한

애드센스 CPC단가 하락

 

블로그마다 다른데, 특히 CPC단가가 하락해서 올라오지 않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방문자에 비해 클릭수가 많아서 그런거라 생각할수 있지만, 이건 해도 해도 너무하네요.

 

 

최근 1클릭당 수익이 0.1을 넘지 못하고 0.05 ~ 0.08을 유지하고 있는 바로 이 블로그는 어찌해야 할까요.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이렇게 클릭당 비용이 처참한 블로그는 첨이네요.

 

 

▣ 단가가 엉망인 이유

 

분석해본결과, 돈되지 않는 키워드에서 방문자가 많고 거기에서 클릭이 엄청 유입이 되면서 돈도안되고 이탈율도 높아 1클릭당 단가가 엄청 낮음을 알아 냈습니다.

 

그래서 해당글을 수정할려고 하다가, 이렇게 구글과 네이버에 선택받은것도 쉽지 않은데 단가가 낮다고 변경하면 블로거가 아니지 스스로가 토닥거리고 있습니다.

 

이런글에서 클릭이 많아지는경우 전반적인 CPC단가가 하락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래서 돈되는 글들만 모아놓은 블로그가 CPC단가가도 좋고 높은 단가가 유지되는것 같네요. 이말을 이해하시는 분들은 왜 잡블로그 보다는 전문 블로그가 좋은지, 또는 단가 좋은 글들을 모아놓은 블로그들이 있는지 이해하실겁니다.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 분석

오늘은 글을 적을 주제도 생각이 나지 않아 간단하게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많은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대

naverdog.com

 

▣ CPC단가의 팩트

  • 전문성이 있으면 단가도 높다
  • 단가 높은 키우드 플러스
  • 그런 글들만 모아놓은 이유
  • 한달에 한개 두개 적는 블로그들
  • 왜 그렇게 적을까 의심을가져 보는것도
  •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별내용이 없는 글입니다. 그러나 해당 블로그를 적고 있는 사람도 제법 블로그를 오랜시간 운영한 사람으로써, 위의 팩트만 생각해 보신다면 여러분들도 보다 편하게 수익을 얻을수 있을겁니다. 저런 블로그 하나정도는 운영해보는것도 좋겠지요.

 

 

그리고 블로그를 오랜 시간 운영했다고 하여도, 저처럼 단가가 무조건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단가가 지속적으로 나쁘게만 나오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꾸준히 계속 운영해야 겠지요. 

 

 

애드센스 인기페이지 수익 분석 방법

기존에는 없었는데 언제 부터인가 애드센스 보고서에 인기페이지란 부분이 생겼습니다. 알고들 계신가요, 해당 인기페이지가 좋은 이유는 하루 또는 1주일 기간별로 누적을 볼수 있으며, 블로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