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링크광고 수익 폭락 대처는

애드센스 링크광고 수익 폭락 대처는


드디어 애드센스 링크 광고가 사라진 듯하네요. 갑자기 수익이 전체적으로 줄어서 링크 광고를 체크 해본 결과 이제는 링크 광고를 볼 수 없네요. 이제 어떻게 수익을 내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 할 때라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링크 광고

 

3월 26일쯤부터 저는 수익이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그것은 링크 광고가 일반 디스플레이광고로 변화하면서 클릭율이 엄청 떨어졌네요. 대신 CPC단가는 올라 갔습니다. 다만 그 클릭율이 기존 300이라면 지금은 150이라서 CPC 단가가 오름에도 수익이 많이 떨어지네요.

 

 

여러분들은 링크 광고가 사라지고 수익이 어떤가요?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분들이야 어짜피 링크광고 자체가 없었을 겁니다. 수정해서 쓰신 분들 말고는 말이죠. 즉 기존 링크 광고의 수익 비중이 높으신 분들이 현재 문제인 거 같네요.

 

 

▣ 무엇으로 채워야 하나

 

그렇다고 이렇게 가만히 있으면, 안될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기존 앵커 광고가 나오면 지저분해서 쓰고 있지 않았는데 앵커 광고로 링크 광고의 빈자리를 메워야 할까요?

 

 

▣ 모바일 전면광고

 

그게 아니라면 요즘 핫한 모바일 전명 광고로 대체하는 글을 적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다른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전면광고가 뜨게 되고 그것을 누르면 수익이 나는 구조, 단가도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좋은 것 같네요.

 

 

블로그로 수익내기 힘들네요

 

누군가는 쉽게 블로그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이트를 활용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고, 그것을 알면서도 하고 있지 않은(저 같은 사람)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결국 아무리 많은 정보를 알고 있어도 직접 움직이지 않으면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게 정말 힘든 거 같아요. 앞서 이야기했듯이 매일매일 적는 것보다 쉽게 사이트를 활용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안 하는 똥고집은 안 되는 살마은 안되나 봅니다.

 

역시 링크 광고가 사라지니, 블로그 주제에 따라 희비가 많이 갈리네요. 어떤 블로그는 링크광고 없으니 CPC가 상대적으로 엄청 올라서 기존 수익을 능가하는가 하면, 다른 블로그는 CPC가 오름에도 기존 클릭율이 너무 높아서 링크광고 없어진 이후 반토막이 난 클릭수의 차이가 수익의 하락을 만들어 냈습니다.

 

 

아직 링크광고가 없어진 것에 대한 수익을 판단하기에 이른 감이 있어, 이 정도만 이야기해볼게요. 확실한 건 줄긴 줄었다는 것이죠. 그런데 반전이 있을 수 있으니 며칠 더 두고 볼까 합니다. 최근 변수가 많으니 간요.

 

  • 코로나 특수기 끝나감
  • 사람들이 집에 없음
  • 밖으로 나가서 사람을 만남
  • 검색하는 사람들이 줄어듦
  • 즉 방문자가 줄어들기 시작함

 

이러한 여파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은 링크 광고 없이도 더 좋은 수익이 나시기를 바래봅니다. 하수는 링크광고가 사라지니, 수익이 쭈욱 쭈욱 떨어지는게 보여서 한숨 한번 쉬고, 어떻게 이 시기를 이겨낼지 고민해 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링크광고 수익 폭락 대처는 포스팅을 줄입니다.

 

 

▣ 애드센스 수익내기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방법 공개

애드센스 광고 더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 차단

티스토리 URL 숫자 문자 노출 유리한것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