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더위 타는 증상 해소하기

강아지 더위 타는 증상 해소하기


우리가 아끼는 반려견의 더위 타는 증상을 알고 계신가요. 더운 여름철 반려견과 산책할 때 꼭 마실수 있는 물을 챙겨가세요. 그 물한목에 당신의 반려견은 산책이 더욱더 즐거워 지니 간요. 지금 강아지 더위 타는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산책-모습
나의 강아지

강아지 더위 타는 증상 및 주의사항

 

강아지의 더위증상은 나이 및 품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 강아지는 6개월에서 15개월 사이 더위 타는 증상은 비슷한 것 같아요. 우리의 강아지가 더위 타는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1. 강아지의 열사병은 치명적입니다.

사람과 달리 강아지는 피부를 통해 땀을 흘릴수 없으므로 체온조절이 중요하고,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발바닥과 코를 헐떡이며 열을 방출합니다. 즉 가장 처음 강아지가 덥다고 하는 증상은 혀를 내밀고 헐떡일 때입니다.

 

 

2. 강아지가 어느 순간 그늘을 찾습니다.

이런경우 가라고 당신의 강아지를 보채지 마세요. 아이가 더워서 그늘을 찾는겁니다. 특히 어린강아지는 덥던 말던 막뛰어 노는데요. 이럴때 잠시 볕을 막아줄수 있는 그늘에서 쉬게 해야합니다.

 

 

3. 물을 조심하세요.

덥다고 당신의 강아지에게 물을 갑자기 덮어 씌우지 마세요. 정말 당신의 강아지가 덥거나, 열사병에 걸린 상황이라면 상황은 더 좋지 않습니다. 강아지의 피부는 표면온도를 갑작스럽게 낮추면 내부 장기가 더 가열되어 신체 코어의 과열이 악화 될수 있습니다.

 

 

4. 차안에 강아지를 놔두면 안됩니다

가끔 잠시라고 무더운 여름날 강아지를 차안에 놔두는 잘못된 생각을 가진 견주님들이 있습니다. 주인이 사라지는 순간 강아지는 흥분할수 있으며, 시동이 꺼진 자동차 안은 단 몇분만에 한중막 처럼 더워집니다. 그러면 과열로 인하여 강아지 열사병이 시작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더워서-헐떡이는-강아지-두부
강아지 더위

더위타는 강아지 도움주기

 

더위타는 강아지에게 우리가 줄수 있는 도움은 처음 시작전에 이야기 하였듯이 산책할때 강아지에게 줄수 있는 물을 꼭 챙겨 가면 좋을것 같습니다.혀를 내밀고 헉헉 거리는 강아지에게 물을 제공하면 너무 신나게 잘 먹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강아지를 챙기는 첫번째 일이 아닐까 합니다.

 

 

 

1. 젖은 담요를 활용하세요

적당히 시원한 물을 타올에 적셔서 강아지를 닦아주세요. 너무 더운날 강아지 머리를 식히거나 큰혈관이 있는 목이나 사타구니쪽에 잠시 나두고 온도를 시켜주세요. 그러면 강아지는 행복해 할겁니다.

 

 

2. 더운날 신선한물 보충

반려견을 키우시는 견주님들은 무더운 여름날 강아지의 물을 신선하고 시원한물로 자주 갈아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더운날에는 강아지의 수분 보충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물 놔두고 다 안먹었다고 계속 나두지 마세요. 신선한물 보충 꼭 해주세요.

 

 

강아지 귀염증 원인 증상 예방

당신의 강아지가 지금 귀를 긁고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머리를 세차게 흔들고 있다면 귀염증 증상중 하나일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20% 정도가 귀염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강아지 귀염

naverdog.com

 

3. 강아지 수영

강아지가 수영하는것이 좋긴하지만 수영하는 동안 너무 많은 물을 먹게 되면, 간혹 뇌손상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즉 치명적일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증상을 체크하세요. 수영하고난후 이런증상을 보이면 잘 채크 하셔야 합니다.

 

  • 구토
  • 피곤함
  • 창백한 잇몸
  • 팽창
  • 호흡곤란 의식잃음

 

강아지가 수영하면서 물을 많이 먹게 되는지 늘 관찰하여야 합니다. 수영중 물을 많이 먹었다고 생각하면 꺼내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수영하는 시간을 10분내외로 제한하여 휴식을 취할수 있게 하세요.

 

강아지를 키우시면 별것 아닌데도, 괜히 짠하고 슬플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내가 몰랐던 지식때문에 나의 강아지가 아프거나, 힘들었다고 생각이 들때 입니다. 그런데도 우리의 강아지는 주인에게 절대 원망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빛은 늘 신뢰한다는 주인을 바라보는 반짝이는 눈뿐입니다.

 

이세상 내부모 내형제를 떠나, 누군가에게 이처럼 신뢰를 받을수 있다는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행복을 주는 우리의 반려견들을 이번 무더운 여름에도 잘 지켜주고, 챙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더위 타는 증상 해소하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아래는 중성화 및 강아지에 대한정보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비용 후기

얼마전 암컷 강아지 중성화수술비용 이라는 글을적고 강아지를 중성화 수술을 시킬까 말까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미 1년이 지났기에 다양한 질병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조금은 늦은

naverdog.com

 

 

강아지가 외로울때 하는 행동

여러분의 강아지가 외로울 때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아시나요. 마음으로 읽어보면 사람과 비슷한 행동을 하고 있는데 견주는 몰라보고 있는 것뿐입니다. 당신의 강아지도 외로워하고 있을 수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