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간지러움 증상 피부과 신경과 후기

대상포진 간지러움 증상 피부과 신경과 후기


대상포진이라고 무조건 포진이 올라오는 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갑자기 배꼽 옆으로 부터 옆구리까지 간지러움 증상이 나타났고, 콕콕 찌르는듯한 약간의 통증으로 인해 피부과와 신경과를 방문하게 되었고, 여기서 알게 된 대상포진 간지러움 증상과 대상포진 후기를 남겨 봅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

대상포진 간지러움

 

일반적으로 대상포진 이라고 함은, 발진을 비롯 수두처럼 포진과 같은 물집이 나타난다고 생각을 했다. 그래서 내 몸에 나타난 증상이 절대 대상포진이라고 생각을 해보진 않았지만, 감당할 수 없을 만큼 간지러운 증상과 콕콕 톡톡 쏘는듯한 피부 안의 통증 때문에 혹시나 대상포진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피부 상태는 전혀 무언가 나지가 않았지만, 배꼽 옆으로 부터 전기선 이어지듯 옆으로 쭈욱 미친듯하게 간지러운 느낌이 들고, 옆구리가 아픈 듯한 통증과 생각해보니 소화도 잘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피부과를 찾았으며 피부과에 찾은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부과 약
피부과 약

대상포진 피부과 후기

 

이때까지 대상포진은 생각하지도 않았고,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알레르기성 문제나 면역력 관련 피부 문제인줄 알고 해당 지역의 전문 피부과 병원을 찾아갔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일단 알레르기성 피부도 아니고, 피부문제는 전혀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신경의 문제일 수 있으니 신경과를 방문해서 면역성 문제인지도 점검 해보라고 했습니다.

 

아쉽게도 피부과에서는 어떠한 방법을 알려주지 않고 그냥 항히스타민을 복용해 보고 차도가 없을 시 해당약을 먹지 말고 신경과를 방문해 볼 것을 권해 주었습니다.

 

 

포진없음
포진이 전혀 없음

대상포진 신경과 후기

 

하루정도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했으나, 복용 후 잠만 더 오고 전혀 간지러움에 대한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때까지 피부에 포진이 전혀 없었으며, 심한 간지러움과 연구리 통증 정도 계속되었습니다.

 

다음날 신경과 관련된 곳을 찾아서 가보니, 아직 포진은 피부로 나타나지 않았지만, 나의 증상이 대상포진 증상과 거이 유사해서 대상포진 약을 받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해당 약을 복용했음에도 아직 간지러운 상태이며 현재 진행 중입니다. 결과가 나오기 전에 포스팅을 벌써 하고 있어, 며칠 경과 후 정말 대상포진이 맞는지, 이후 효과가 있었는지에 대한 대상포진 간지러움 후기에 대해서 남겨 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약을 먹었음에도, 전혀 좋아지는 것이 느껴지지 않아서, 현재 내가 대상포진이 맞는지 긴가 민가 하며, 일단 의사의 말로는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으니 믿고 며칠 지내봐야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우리 몸의 신경절에 잠복하고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이며,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나 타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단 병원에서 말하는 데로 대상포진이라면, 음식 가리지 말고 면역성을 높이기 위해 잘 먹어야 하며, 스트레스받거가 피곤하면 푹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링크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간지럽고 쿡쿡 찌르는 통증
  • 수두 발진과 비슷하며, 특정위치 영향
  • 감기 증상
  • 옆구리 통증
  • 소화불량, 배탈

 

 

▣ 대상포진 관련 증상 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병 위치 원인

대상포진 초기증상인지 모르고 지나 쳤다가 고생을 두배로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냥 느끼기에 심하지 않아서 계속적으로 퍼진후에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였다는것을 인지하는 사람들이

naverdog.com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나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접종 나이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걸로 압니다. 그리고 접종전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이러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사가 한가지가 아니고 두가지 라는것을 알

naverdog.com

 

위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대상포진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적은 이유는 저같이 미친 듯이 특정 지역이 간지럽고 쿡쿡 찌르는 통증은 있지만, 아직 나타나지 않은 수두 포진으로 인해 이것이 대상포진 초기증상인지 아니면 다른 피부 관련 질병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잊기 전에 포스팅으로 자료를 남겨봅니다.

 

만약 해당 증상이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맞아서 이러한 증상 이후 포진이 나타나는지 그러한 결과를 남겨보기 위함입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대상포진이 맞아 빠르게 대응한다면 아무래도 대상포진에 대한 후유증이 적을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이후 결과는 다음글이나 댓글 또는 수정으로 남겨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대상포진 간지러움 증상 피부과 신경과 후기

 

 

피부 건강 관련 정보

 

발 무좀 증상 없애는 방법

발 무좀은 누구나다 환경에 따라 생겨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발은 무좀으로 부터 안전한가요. 무좀 증상은 다양하며, 이를 없애는 방법 또한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발에

naverdog.com

 

 

겨드랑이 멍울 | 왼쪽 겨드랑이 통증 | 겨드랑이 멍울 증상 | 겨드랑이 멍울 후기

우연히 샤워를 하다가 발견하는 경우도 있으며, 겨드랑이에서 통증이 느껴져 만져본 후 겨드랑이 멍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왼쪽 겨드랑이

naverdog.com

 

 

치질 증세 내 치질 증상 원인 수술 비용

치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질 증세는 일반적으로 내치질, 외치질, 내치핵등으로 나타날수 있으며, 치질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아래 치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