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땀띠 연고 파우더 예방 치료

성인 땀띠 연고 파우더 예방 치료


여름철 불청객 땀띠 시즌이 다가 왔습니다. 특히 성인 땀띠는 참을수 없을 만큼 가렵고, 긁다가 피가 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이런 성인 땀띠에 효과적인 연고와 파우더를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땀띠 예방 치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성인 땀띠
성인 땀띠

성인 땀띠 연고

 

솔직하게 말하고 싶네요, 성인들 땀띠가 나서 이런 저런 연고를 많이 바르는데, 솔직히 저는 발라봐도 큰 효과가 없습니다. 이미 땀띠는 나서 가려운데 연고 바른다고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성인 땀띠 연고를 찾으신다면, 리도맥스 정도로 아이들 기져귀 발진에도 사용하기 때문에 독하지는 않을겁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가면 5-6천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성인 땀띠 파우더

 

개인적으로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등이나 겨드랑이와 같은 옷으로 감추어져 있어 땀을 많이 흘리는곳은 땀띠 연고 보다, 개인적으로 땀띠 파우더가 바르면 끈적거리지 않고 뽀송 뽀송해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특히 밤에 잘때 샤워하고 난후 성인 땀띠 파우더를 땀띠가 난곳에 바르면 잘때는 연고 주의하지 않고 편안하게 잘수 있어, 필자는 땀띠는 연고보다 파우더를 더 추천 합니다.

 

땀띠 파우더는 아이들이 바르는 베이비파우더도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먼저 아이들이 바르는거라 안전하고 연고보다는 효과가 확실히 빨르게 좋았습니다. 여기에 더하자면 알로에젤 같은것을 그전에 좀 발라주고 하면 좋았습니다.

 

 

땀띠 예방
땀띠 예방

땀띠 예방

 

땀띠는 열발진의 한유형으로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작고 염증이 생긴 물집 모양의 덩어리로 나타납니다. 너무 간지러워 자꾸 긁으면 상처가나 2차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주름과 옷이 피부에 닿는 부위에 열 발진이 발생하고, 아이들은 주로 목, 어깨, 가슴과 겨드랑이 팔꿈치 주름 및 사타구니에도 나타날수 있습니다. 땀띠 예방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 더운날씨는 피하고 그늘이나 에어컨이 설치된 곳에서 머무르기
  • 무더운 날에는 피부에 수분을 주고 헐렁하고 가벼운 옷 입기
  • 잠을잘때 시원하고 통풍이 잘되게 유지
  • 모공을 막을수 있는 수분과 크림 사용 금지
  • 발한을 유발하는 약물 금지
  • 더운날 시원한 물로 샤워 하세요

 

솔직히 땀띠는 내가 생각하기전 더운 날씨로 인해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그늘 및 에어컨 근처에서 냉방병 주의하고 있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네요.

 

 

땀띠 치료
땀띠 치료

땀띠 치료

 

땀띠의 원인은 땀샘에서 피부 표면으로 이어지는 관이 막히거나 염증이 생겼을때 발생합니다. 피부 표면의 땀구멍이 열리는것을 막고, 땀은 증발하는 대신 피부 아래에 갇히게 되어 피부에 자극을 일으킵니다.

 

 

일반적인 땀띠는 시간이 지나면 흉터없이 치료되지만, 긁다가 2차 감염이 되어 염증후 색소침착저하 또는 과다 색소침착으로 피부에 반점이 생기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땀띠 합병증은 염증이 생겨 가려운 농포를 일으키는 박테리아 감염입니다. 이러한 땀띠 치료는 별 방법이 없습니다.

 

  • 땀띠 연고 바르기
  • 땀디 파우더 바르기
  • 알로에 젤
  • 특정 크림

 

인터넷을 보면 연고 파우더 이야기를 하다 말고 특정 크림을 바르면 효과적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효과적일수 있지만, 대부분 시원한 곳에서 연고 및 땀띠 파우더를 바르면 시간이 지나면 별이상 없이 치료가 됩니다.

 

그런데 굳이 특정 크림을 바를 이유는 모르겠으며, 가려울때 파우더를 바르거나 연고를 살짝 바르면 가려움이 덜합니다. 이상으로 성인 땀띠 파우더 예방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차 땀띠 연고나 파우더는 약국에서 좋은걸로 달라고 하면 추천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땀띠가 나서 간지럽다고 긁지마세요, 금방 나을걸 긁어서 2차 감염이 되거나 더 퍼지면 그만큼 더오래 걸립니다. 그러니 시원한곳에서 연고나 파우더 바르시고 수박이나 드시면서 쉬는게 가장 좋습니다.

 

 

피부관련 건강 정보

 

엉덩이 피지낭종 원인 치료

피지낭종은 피부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비암성 낭종입니다. 이런 피지낭종이 엉덩이에 발생하게 되었을때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수 있으며, 심한경우 외과적으로 피지낭종을 제거해야 합니다.

naverdog.com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효능 부작용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약물은 발진, 염증성 장 질환, 천신 및 기타 상태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부신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유사하며, 생물

naverdog.com

 

 

리쥬란힐러 효과 가격 유지기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피부에 탄력을 잃어가고 광이나던 피부는 어두침침해지는 시기는 모두에게 다가 옵니다. 이러한 피부개선에 효과가 좋은 리쥬란힐러 효과와 가격 시술시간 유지기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