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잇몸 뼈이식 비용 통증

임플란트 잇몸 뼈이식 비용 통증


임플란트를 하거나 잇몸을 절개해서 뼈이식을 해야할때 비용이 얼마 들어가는지 궁금할 경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삽입시 임플란트 비용 외 뼈이식을 치조골 이식이라고 하는데 별도의 비용이 청구가 되며, 통증은 얼마 정도인지 개인적 경험으로 알려 드릴게요.

 

뼈이식 비용
뼈이식 비용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임플란트를 할때 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부족한 뼈를 채우기 위해 치조골 이식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임플란트 비용외에 뼈이식 비용이 추가가 되는데, 예전에 뼈이식 비용은 30만원을 치과에서 추가 시켰습니다.

 

 

올해 2023년에 임플란트 윗쪽 어금니를 하게 되면서 뼈이식을 하게 되었는데 기존 30만원에서 이제는 올라서 그런지 40만원의 뼈이식 비용이 청구 되었습니다. 치과에 따라 아직 뼈이식 비용을 30만원에 받는곳도 있지만 비용이 어느정도 상승한 치과가 더욱더 많은 추세 입니다.

 

 

1.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 임플란트 100-180만원
  • 뼈이식 비용 30-40만원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를 시술하면 뼈이식이 들어가는 경우 보통 170-18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 갑니다. 어떤 브랜드의 임플란트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제가 해본 두가지 임플란트 포함 뼈이식 시술은 아래와 같은 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 오스템 임플란트 뼈이식 포함 170만원
  • 블루다이아 몬드 임플란트 뼈이식 포함 180만원

 

뼈이식
뼈이식

잇몸 뼈이식 비용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과 잇몸 뼈이식 비용이 별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똑같은 뼈이식 방법이며 비용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30-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 갑니다.

 

 

잇몸 뼈이식을 해야하는 경우은 임플란트 시술을 할때와 마찬가지로 염증으로 인해 뼈가 녹았을 경우 해당 부위의 뼈를 채우기 위해 잇몸 뼈이식을 하게되고, 보통 치근단절재술과 같은 치료를 하면서 안쪽에 염증으로 인해 뼈가 녹았을 경우 잇몸을 절개하고 뼈이식을 실시 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통증

 

제가 임플란트 뼈이식과 치근단절재술을 하면서 잇몸 뼈이식을 해봤는데, 결과는 임플란트 뼈이식 통증은 치근단절재술 뼈이식에 비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두가지 뼈이식 방법은 모두 비슷한 방법이며, 수술중에는 둘다 전혀 아프지 않았습니다. 다만 수술후 시간이 지나니간 임플란트 뼈이식 통증은 요즘 기술이 발전해서 그런지 거이 전혀 느낄수도 없었고 얼굴도 붓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치근단절재술로 잇몸을 절개하고 뼈이식을한 부위는 얼굴이 전체적으로 1주일 이상 부었고 마취가 풀린후 며칠을 통증을 느끼며 불편했습니다. 솔직히 치근단절재술은 2번하고 싶지 않을만큼 어느정도 통증이 있었으며, 시술후 치아와 치아사이 잇몸이 끝까지 내려오는데도 6개월 이상 소요가 되었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보험 관련 정보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게 되면 종신보험이나 생명보험이 있는 분들은 수술특약중에 골이식 수술과 같은 사항이 1종이나 2종에 들어가 있으면 해당 수술비를 보험 청구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종신보험에 2종 수술비에 임플란트 뼈이식 보험이 포함되어 200만원의 골이식 비용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고, 이상으로 임플란트 잇몸 뼈이식 비용 통증 포스팅을 줄입니다.

 

 

치조골이식수술 실비 보험 청구 방법 후기

치조골이식수술은 임플란트 할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과적 치료에 치조골이식 수술 방법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러한 뼈이식 수술은 비용이 많이 비싸거나 하지 않지만, 이와 함께 진행되는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