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주사 증상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주사 증상


방아쇠수지증후군은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을 구부릴때 통증을 느끼는 것으로 약지나 엄지손가락에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전체 인구의 1~2%가 앓고 있을만큼 누구나다 걸릴수 있는 질병으로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 및 주사 증상에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
방아쇠수지증후군

방아쇠수지증후군이란?

 

손가락 바닥의 인대가 두꺼워져서 생기는 자극으로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당길때 딱딱 거리는 느낌과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질환은 50세 이상의 여성에게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당뇨병, 갑상선 기능저하증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경우 방아쇠수지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더 높아집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 증상

 

 

문제가 생긴 손가락의 바닥쪽 가장 낮은 관절에 통증이나 압톡,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뻗을때 딸깍 거리거나 튕기는 느낌이 들며,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곧게 펴는것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아침에 처음 일어났을때 증상이 가장 심하게 나타날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증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펼때 통증을 느끼거나 딸깍 느낌이 듬
  • 아침에 일어났을때 손가락 뻣뻣함이 가장 심함
  • 손가락이 곧게 펴지지 않음
  • 무언가를 잡을려고 할때, 손가락을 펼려고 할때
  • 영향을 받은 손가락의 손바닥에 통증이나 혹이 생김

 

방아쇠수지증후군 증상은 모든 손가락에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한번에 두개 이상의 손가락이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은 특히 아침에 더 심한 증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

 

일반적으로 방아쇠수지증후군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손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장시간 작업하는 직업을 가진사람들이 방아쇠수지증후군의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당뇨병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 사람과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손에 진동과 같은 떨림 충격을 오랜기간 받으며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손을 반복적으로 쉬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더욱더 흔하게 발생되며, 오랜시간 특정 마찰로 인해 방아쇠수지증후군으로 발전하여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방아쇠 증후군 치료
방아쇠 증후군 치료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방아쇠수지증후군 비수술적 치료방법은 휴식을 통해 손을 쉬게하고 반복되는 작업을 피해 악화시키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잘때 스플린트를 착용하여 잠을 자는동안 영향을 받는 손가락이나 엄지를 바르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으로 경직을 줄이고 관련 손가락의 운동범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고 아세트아미노펜과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같은 일반약품으로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문제가 있는 힘줄부위에 주사할수 있는 강력한 항염제로 한번의 주사만으로 증상을 호전시킬수 있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아지지 않거나 영구적인 경직을 예방하기 위해 의사가 수술을 권장할수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손바닥에 작은 절개를 하거나 바늘 끝을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수술후 절개부위는 몇주내에 치유되지만 손과 손가락의 붓기와 뻣뻣함이 완전히 사라지는데 4 ~6개월이 걸릴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제는 가만히 나두면 해당부위에 통증이 쉽게 가라 앉지가 않습니다. 얼마전에 정형외과를 다녀왔는데, 주사 맞고 나니 괜찮더니 또 아프네요. 엄지손가락 건초염 증상

naverdog.com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손저림 원인 마비 병원 치료

아침에 일어날때 손저림 현상이 일어나거나, 무언가를 할때 손에 마비처럼 굳어지는 경우가 있나요. 손저림 원인은 신경의 손상이나 자극 또는 압박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단일 신경 가

naverdog.com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현상 원인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현상 원인

자고 일어나면 손 저림 현상이나 손 부 음 문제로 인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냥 지나치면 안 되며, 왜 그런지 원인을 알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셔야 합

naverdog.com

 

Q. 방아쇠수지증후군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은?

나이 40세 ~ 6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가장 자주 나타나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손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과 강력한 그립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며, 류마티스, 통풍, 육아종증을 포함한 염증성 질환이 있는 사람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특히 위험군에 속합니다.

 

Q. 방아쇠수지증후군은 스스로 치유되나요?

상태가 가벼운경우 스스로 치유가 될수도 있지만 반복적이거나 지속적으로 통증 및 제한된 움직임 만성적으로 구부러 진다면 치료가 필요한 상태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