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제는 가만히 나두면 해당부위에 통증이 쉽게 가라 앉지가 않습니다. 얼마전에 정형외과를 다녀왔는데, 주사 맞고 나니 괜찮더니 또 아프네요. 엄지손가락 건초염 증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손가락 통증

엄지손가락 통증

 

엄지손가락 통증 증상은 관절염과 같은 전신 질환에서 염좌 및 기타 부상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 염좌 스트레칭이나 엄지 손가락의 인대 손상으로 통증 및 부기와 멍이 들수 있습니다.

 

 

또한 연골은 관절을 완충하고 윤활하는 일종의 조직입니다. 관절 내의 뼈가 마찰없이 서로를 가로 질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저 관절염 또는 엄지 관절염은 엄지와 손목 사이의 연골이 마모 될 때 발생하며 엄지손가락 통증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1. 엄지손가락 건초염 증상

 

엄지손가락 건초염은 방아쇠 손가락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건초염은 힘줄의 염증을 수반하는 반면 방아쇠 손가락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건초염은 손목 엄지쪽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엄지와 손목 밑 부분의 통증 또는 압통

  • 엄지 손가락에 가장 가까운 손목 쪽의 부기

  • 팔뚝을 통해 퍼지는 통증

  • 주먹을 만들기 어려움

  • 물건을 잡기 어려움

 

전문가들 또한 건초염의 정확한 원인을 찾기가 힘이듭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동작이나 부상은 손목 힘줄 주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염증은 힘줄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엄지손가락 통증

 

2. 엄지손가락 건초염 원인

 

손목의 자극 된 힘줄 , 손목의 만성적인 사용은 일반적으로 건초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힘줄은 근육을 뼈에 연결하는 밧줄 모양의 구조입니다. 손에있는 물건을 잡거나, 잡거나, 움켜 쥐거나, 꼬집거나, 비틀 때 손목과 아래 엄지에있는 두 개의 힘줄은 일반적으로 엄지 손가락 바닥에 연결되는 작은 터널을 통해 부드럽게 미끄러집니다.

 

 

매일 특정 동작을 반복하면 두 힘줄 주위의 칼집이 자극되어 두건의 힘줄이 두꺼워지고 부어 오르며 움직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건초염의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목이나 힘줄에 직접적인 부상

  •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관절염

 

 

엄지손가락 통증

 

3. 건초염에 취약한 사람들


가장 많은 일을 하고있는 연령대인 30,에서 50대의 성인들이 건초염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또한 임신중인 여성에게서도 자주 발생한다고 하네요. 반복적이로 손가락을 사용하는 사람 (취미, 직업) 들에게 발생위험도가 매우 높습니다.

 

 

 

엄지손가락 통증

 

4. 정형외과 건초염 진료

 

엄지손가락 및 손등이 아파서 정형외과에 갔습니다. 정형외과에 가면 먼저 엑스레이를 찍어보고, 그후 의사와 상담을 합니다. 이후 주사 및 물리치료를 받으며, 마지막으로 처방전을 통해 진통제 및 염증약을 처방 받습니다.

 

 

1주일전에 주사맞고 약을 먹고 할때 괜찮았었는데, 해당 손가락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염증이 다시 재발한 느낌이 드네요. 만약 당신이 건초염과 같은 증상이라면, 해당 손가락을 사용안하고 쉬게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엄지손가락 통증 건초염 증상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