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현상 원인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현상 원인


자고 일어나면 손 저림 현상이나 손 부 음 문제로 인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냥 지나치면 안 되며, 왜 그런지 원인을 알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자고 이어나면 손저림

자고 일어나면 손 저림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손이 마비된 느낌이나 얼얼한 저림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대부분의 경우 잠을 잘못자서 피가 통하지 않아 순간적 잠시나마 느껴지는 무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원인이 아닌 신경압박, 수면자세, 기저질환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 원인

  1. 신경압박
  2. 반복적인 손사용 염증
  3. 손목 척골터널증후군
  4. 손목터널증후군
  5. 당뇨병성 신경병증
  6. 경추증(목디스크)

 

 

1. 신경 압박

 

수면자세가 불편하거나 손이나 팔의 신경을 눌러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위치에서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손 저림이나 팔 저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을 예방하려면 수면자세를 바르게 바꾸고, 신경이 압박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적절한 베개를 사용해서 편안한 잠자리 수면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2. 반복적인 손사용 염증

 

반복적으로 휴대폰 터치를 하거나 키보드 및 악기를 연주하면  손가락 마디가 뻣뻣해지고 염증이 생겨 손 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같은 동작을 반복해서 수행하면 손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붓고, 무리를 해서 특정부위 염증이 발생하면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손저림과 손부음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3. 손목 척골터널증후군

 

척골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척골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며, 반복적인 외상과 만성 압박이 원인으로 자고 일어나면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 내부에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며, 손목의 반복적인 동작과 골절 및 염좌는 정중 신경에 압력을 증가시켜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이라면 충분한 손의 휴식을 취해야 하고 심한 경우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5. 당뇨병성 신경병증

 

당뇨로 인해서 신경이 손상이 되면 손과 발에 영향을 미치고, 화끈거리고 따끔거리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영향을 받은 신체의 부위는 통증이나 온도를 감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손상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꼭 예방하고 주의를 해야 합니다.

 

 

6. 경추증(목디스크)

 

나이가 들수록 경추증은 목의 척추뼈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며, 척추뼈를 완충시키는 연골 디스크가 두 척추뼈가 서로 마찰할 때까지 닳기 시작합니다. 손과 손가락이 무감각하거나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부음
손부음

자고 일어나면 손부음 원인

 

아침에 일어나거나 자고 일어나면 손이 부어 있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밤에 야식을 먹고 바로 잠을 자거나 하는 경우 손부음 현상뿐만 아니라 얼굴 또한 많이 붓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고 일어나면 손부음 원인은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손목터널증후군, 손의 염증, 관절염, 임신과 같은 문제로 인하여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손부음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자고일어나면 손저림 현상과 손부음의 원인은 비슷한 이유가 많습니다. 손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손가락이 붓기가 생길수 있으며, 염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손부음 치료
손부음 치료

아침 손부음 치료 방법

  • 심장위로 3 ~ 5분동안 손을 들어올림
  • 손마사지
  • 손얼음 찜질
  • 물을 많이 마시기
  • 올바른 수면자세
  • 많이 사용하는 손을 쉬게함
  • 매일 운동
  • 염증은 항염증제로 치료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손이 부어 있거나 저림이 발생하는 경우, 자신의 수면자세가 나쁘지 않았는지 또는 최근 손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한적은 없는지를 채크하시고, 특정 손부위에 열이나거나 불쾌한 느낌이 든다면 염증이나 관절염으로 인해 발열이 날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자고일어나면 손저림 손부음 현상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씨스팜 관절팔팔 홍합 속지마세요

 

씨스팜 관절팔팔 홍합 속지마세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관절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관절에 좋은 기능성 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관절 건강 제품은 바로 씨스팜 관절팔팔 입니

naverdog.com

고관절 통증 원인 증상

 

고관절 통증 원인 증상

고관절은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통증을 느낄수 있으며, 이러한 고관절 통증 원인은 다양 합니다. 고관절 부위의 통증이 있으면 사타구니쪽으로 느껴지며 엉덩이 부분 부터 무릎까지 통증을 유발

naverdog.com

 

 

🐶손염증 증상 치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