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신경치료 비용 실비 보험 통증 후기

치과 신경치료 비용 실비 보험 통증 후기


치과 신경치료를 하게 되면 신경치료 비용만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워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신경치료 총비용은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과 신경치료 실비 보험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와 통증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치과 신경치료
치과 신경치료

치과 신경치료 비용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신경치료만 받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치아 상태에 따라 신경치료를 3번 또는 5번까지 치과에 방문을 해야 하며,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워 주어야 합니다.

 

 

요즘 크라운은 보통 지르코니아 크라운과 골드 크라운을 주로 어금니에 사용을 하며, 앞니 같은 경우 지르코니아, 올세라믹 크라운을 씌우게 됩니다. 이렇게 크라운까지 넣고 나면 치과 신경치료 비용은 60-70만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 신경치료 비용

  • 신경치로 1회 비용 2 ~ 3만원
  • 신경치료 4회 비용 10만원 내외
  • 크라운 비용 55 ~ 60만원

 

위와 같이 신경치료 비용을 횟수에 따라 대략 10만원으로 잡고, 어금니 같은 경우 지르코니아 및 골드 크라운은 55만원에서 60만원 정도의 크라운 비용이 들어갑니다. 대략 총비용은 65 ~ 70만원 정도 치과 신경치료를 하게 되면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그러므로 신경치료 비용 하나만을 고려해서는 안되고, 신경치료를 하는 순간 크라운도 함께 들어가는 세트이므로 치아 충치가 발생해서 신경 치료를 하게 된다 생각하면 70만원 정도 비용이 나가겠구나 돈 깨지는 고통을 느끼셔야 합니다.

 

 

신경치료 실비
신경치료 실비

신경치료 실비 보험

 

예전에는 치과에서 신경치료를 하게 되면 실비 보험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지만, 신경치료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손보험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잇는데, 급여사항에 대해서만 청구가 가능하며, 치료를 받고 난 후 영수증을 발급받아 보면 급여와 비급여 본인 부담금이 있는데 이 중에서 급여만 실손에서 보상을 해줍니다.

 

그리고 예전에 가입하신 실손은 불가하며, 2009년 10월 이후 가입한 표준화 실손의료비에서 치아치료가 비급여를 제외한 급여 금액에서 보장이 가능하니 오래된 실손은 솔직히 상해로인해 다친것을 제외한 신경치료 비용은 본인 부담금 정도만 받을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솔직히 신경치료 비용보다 크라운을 씌우는 비용이 크기 때문에 이런 크라운 씌우는 비용은 보험 청구가 되지 않으므로 신경치료 실비 보험은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치과 신경치료 통증

 

치과 신경치료를 하면서 가장큰 통증을 느낄때를 이야기 하라고 하면, 신경치료를 시작하기 위해 치아 마취를 할때 그 따끔함이 가장 통증이 심하며, 너무 빠르게 마취약을 주사로 투입하면 마취약이 주변을 뚫고 지나가 살까지 따갑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신경치료 과정중 통증이라고 말할수 있는것은 마취 정도 이며, 마취 이후에는 아무런 느낌도 들지 않기 때문에 신경치료 과정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습니다.

 

 

신경치료를 마치고 마취가 풀린후 약간의 묵직한 통증을 몇시간 느낄수 있지만, 생각만큼 심한 통증은 없고 얼얼한 정도의 느낌이 들수 있지만 자고 나면 대부분 통증이 사라집니다.

 

즉 치과 신경치료 통증은 마취정도의 통증만 참을수 있으면 누구나다 쉽게 할수 있는 치료이며, 생각처럼 통증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치료를 받으셔도 됩니다.

 

 

신경치료 후기
신경치료 후기

치과 신경치료 후기

 

치아 신경치료를 했다는 말 자체가 충치와 같은 상태로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것을 의미합니다. 치아 한개를 신경치료를 했다고 말하면 비용은 60-70만원이고 2개면 130- 140만원 입니다.

 

충치가 생겼다면 통증이 느껴지기 전에, 즉 신경으로 세균이 침투하기전에 치과에가서 레진으로 충치 부위와 썩은부위를 때우면 10만원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무었보다 내 치아를 유지할수 있기 때문에 유지 관리 보수에도 좋으며, 신경치료를 하게 되어 크라운을 씌우면 아무래도 느낌이나 음식을 씹는데 자신의 치아보다는 불편할수 있습니다.

 

 

썩은 치아가 있는데 바쁘다고 방치하거나, 아프지 않다고 방치하면 결국 신경치료를 해야 됩니다. 치아는 방치하면 할수록 돈도 많이 들어가고 시간도 많이 소요 됩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이상으로 치과 신경치료 비용 실비 보험 통증 후기글을 마칩니다.

 

 

💰 앞니 크라운 비용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아를 치료하다보면 뼈이식과 같은 치조골이식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과연 치조골이식수술 비용에 대한 보험비를 받을수 있을지, 대부분 치과 관련 보험이 없는 사람들은

naverdog.com

어금니 깨짐 인레이 레진 비용 후기

 

어금니 깨짐 인레이 레진 비용 후기

어금니에 때워 놓은 레진이 빠지는 경우나 딱딱한 음식을 씹고 어금니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부위가 작으면 레진으로 때우게 되거나, 부위가 넓거나 깊으면 인레이로 덮어야

naverdog.com

잇몸 고름주머니 염증 치주 농양 치료법 비용

 

잇몸 고름주머니 염증 치주 농양 치료법 비용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생기면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와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는 염증이 생겨 고름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고름이 뼈를 녹여 잇몸이 부풀어 오른경우를 말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