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허리통증 등부위 증상 치료

췌장암 허리통증 등부위 증상 치료


암이 췌장에서 시작되면 이를 췌장암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췌장은 소화와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75%정도의 췌장암이 췌장의 머리나 목에 발생하고 나머지 15 ~ 20%는 췌장의 몸체에, 5 ~ 10%는 꼬리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췌장암 허리 통증 등부위 증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췌장암 허리통증
췌장암 허리통증

췌장암

 

췌장암이 발생하면 빠르게 분열하는 암세포는 신체의 다른 부위로 전이될수 있는 덩어리나 종양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암덩어리는 췌장의 영양과 공간을 박탈하여 췌장 기능을 방해 합니다.

 

 

췌장암의 가장 흔한 유형은 췌장관 선종암으로, 이러한 유형은 췌장에서 소화 효소를 운반하는 관을 둘러싸고 있는 세포에서 시작됩니다. 췌장암은 치료 가능성이 가장 높은 초기 단계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며, 다른 기관으로 퍼질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췌장암 허리통증

 

췌장암 환자에게서 허리통증을 흔하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허리통증은 일정하지 않으며,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할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췌장암이 진행돔에 따라 더 자주 발생하거나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일반적으로 복부에 막연한 불쾌감이 등쪽으로 퍼지는 형태로 느껴지며, 사람마다 느껴지는 통증은 다를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허리통증을 전혀 느끼지 못할수 있으며, 식사를 하거나 누운후에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췌장
췌장

췌장암 증상

 

 

췌장암은 병이 진행될때까지 증상을 알아차리지 못하는경우가 많으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췌장암관련 증상을 의심해 볼수가 있습니다.

 

  1. 옆쪽에서 등으로 퍼지는 아랫배 통증
  2. 체중 강럄
  3. 식욕 상실
  4. 피부 및 눈 황달
  5. 어두운색의 소변
  6. 밝은색의 변
  7. 가려움
  8. 당뇨병 또는 심해지는 당뇨
  9. 팔이나 다리의 통증과 부종
  10. 피로감

 

췌장암에 걸리는 원인은 정확하지 않지만, 가족력이 있거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보다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췌장암에 걸릴 확율을 높이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2형 당뇨병
  2. 흡연
  3. 췌장의 만성 염증
  4. 췌장암 가족력
  5. 비만
  6. 노화(65세 이상 늘어남)
  7. 알코올
  8. 여성보다 남성이 더높음

 

췌장암의 대표적 증상은 몸무게가 빠지며, 황달, 식욕부진, 소화가 잘되지 않는 증상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췌장에 문제가 생기면 정상적이던 혈당에 문제가 생겨 당뇨가 생길 확율이 높으므로, 갑자기 당뇨 판정을 받는다면 췌장암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췌장암 치료
췌장암 치료

췌장암 치료

 

췌장암 치료법은 다양한 유형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 수술
  • 방사선 요법
  • 화학 요법
  • 화학방사선 요법
  • 표적 치료

 

절제가능하거나 경계선에 있는 절제 가능 췌장암의 치료는 방사선 요법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화학 요법과 수술이 뒤따릅니다. 수술후 화학방사선요법을 시행합니다. 

 

국소 진행성 췌장암의 치료는 표적치료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화학요법으로 관이나 소장의 막힌 부위를 우회하기 위한 완화 수술또는 스텐트 배치, 일부 환자는 수술이 가능하도록 종양을 축소하기 위해 화학요법과 화학방사선요법을 받을수 있습니다.

 

 

전이되거나 재발성 췌장암 같은경우 표적치료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화학요법으로 화학요법 유무에 관계없이 새로운 항암제에 대한 임상시험등을 할수 있씁니다.

 

완화요법은 질병의 모든 단계에서 시작할수 있으며, 췌장암의 증상과 합병증을 조절함으로써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초기증상을 알아차리기 쉽지 않기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검진으로 이상 유무를 채크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췌장암 허리통증 등부위 증상 치료 포스팅을 줄입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변화

 

 

금연 후 신체변화 기간별 상태 채크

 

금연 후 신체변화 기간별 상태 채크

이제는 금연은 필수인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물론 금연하기는 정말 어렵지만, 향후 오랜기간 건강하게 삶을 유지하기 위해 금연은 꼭 필요한 사항이며, 금연후 신체변화가 기간별 어떻게 달라

naverdog.com

고환암 증상 원인 검사 방법

 

고환암 증상 원인 검사 방법

나이가 들어갈수록 전립선암이나 고환암이 걱정이 되는 남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고환암에 대한 증상과 발생 원인 검사 방법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은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