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틀니가격 부분 전체 틀니 4가지 유형

노인틀니가격 부분 전체 틀니 4가지 유형


노인틀니가격이 예전에는 치과마다 상단한 차이가 있었지만 아래에서 설명하는 부분틀니, 전체틀니와 같은 유형을 이해한다면 어느정도 노인틀니가격에 대해 이해할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부준 전체 틀니 유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노인틀니가격
노인틀니가격

노인틀니의 중요성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아를 상실하게 됨으로 인공 치아를 대체하게 됩니다. 이러한 치아를 어느정도 시점까지는 잘유지하다가 나이가 들어 관리를 소홀하게 해주면 치아로 인해 건강까지 나빠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올바른 틀니 관리는 자연치아를 관리하는것 만큼 중요하며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 요소중 하나 입니다.

 

노인틀니의 유형은 크게 고정식 브릿지, 부분틀니, 완전 틀니, 전체 임플란트 틀니 유형정도로 나눌수 있습니다. 노인틀니가격은 이러한 유형에 따라 가격은 크게 달라 질수 있으니 가격과 편리성을 어느정도 고려 해야 합니다.

 

 

틀니
틀니

노인틀니가격

 

 

다양한 종류의 틀니가 있으며, 제거 가능한 형태와 고정된 형태가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적합한 유형의 틀니는 현재 구강의 건강상태 및 생활방식에 따라 달라 질수 있습니다.

 

 

1. 완전한 틀니

 

전체 틀니는 전체 치아 세트를 교체하는데 사용이되며, 대부분의 치과 의사들이 추천하는 사항이며, 해당 완전틀니는 아크릴 수지로 만들어지며 남은 경조직과 연조직으로 지지 됩니다.

 

뼈에 고정되어 있는 자연 치아나 임플란트만큼 안정적이지 않지만 먹고 씹는것에 충실할수 있습니다. 단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부 틀니의 유지력이 감소하고, 말하거나 식사할때 미끄러질수 있으며, 혀소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유지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2. 고정성 부분틀니

 

노인부분틀니는 임플란트로 지지해서 만드는 브릿지로 몇개 상실된 치아를 두개의 치과 임플란트와 그사이에 보철 치아로 연속적으로 대체합니다. 일반적으로 연속으로 3개이상 치아가 없는 환자에게 이상적이며 부분틀니와 달리 임플란트 지지 브릿지는 고정되어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이발적인 틀니보다 가격이 비싸고,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하며, 깨끗하게 유지하는것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 질수 있습니다. 기존 탈부착 틀니보다 씹기가 편리하고 강력합니다.

 

 

3. 부분 의치

 

예전에 저의 아버지가 부분 의치를 하셨는데 하나 이상의 틀니가 근처의 건강한 치아에 꼭 맞는 걸쇠로 고정이 됩니다. 이것을 매일 청소를 위해 밤에 틀니를 빼어내고 물에 담겨 두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게 있습니다.

 

이것의 단점은 나두다가 잊어 먹을수도 있고, 잘못 끼었을경우 잇몸에서 피가 날수도 있으며, 밤마다 관리하기가 불편합니다. 보통 고정성 부분틀니가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권장이 됩니다.

 

 

임플란트 틀니
임플란트 틀니

4. 전체 임플란트 틀니

 

최근 전체 임플란트라고 이야기를 하며, 임플란트 지지 틀니는 치과 임플란트에 의해 잇몸 위에 고정이 됩니다. 최소 4개의 임플란트로 고정이 되지만 위턱, 아랫턱, 또는양턱의 배치에 따라 수량은 늘어날수 있습니다.

 

기존 틀니에 비해 안정성과 씹는 기능이 뛰어나며 매일밤 이를 제거하여 깨끗이 하고 잇몸조직이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편리하고 맞춤핏으로 좋지만 수술이 필요하며, 치료기간이 길며, 가격이 비쌉니다.

 

 

5. 노인틀니가격 정리

 

일반적인 틀니는 65세이상 이신분들은 지원을 받아 자기 부담금 30%가 적용되어 저렴한 금액으로 틀니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평균 노인틀니가격은 150만원 정도로 기존가격 30%적용이 되면 40-50만원으로 노인틀니를 맞출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임플란트로 하는 틀니가격은 개당 100만원은 잡아야 하는데 고정 부분틀니또한 200이상은 잡아야 하며, 전체 임플란트 틀니같은 경우 최소 4개를 삽입한다고 하여도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위아래 8개가 들어가면 1천만원 이상의 전체임플란트 틀니 가격 정도로 생각은 하셔야합니다. 이상으로 노인틀니가격 부분 전체 틀니 4가지 유형 포스팅을 줄입니다.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아를 치료하다보면 뼈이식과 같은 치조골이식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과연 치조골이식수술 비용에 대한 보험비를 받을수 있을지, 대부분 치과 관련 보험이 없는 사람들은

naverdog.com

임플란트 잇몸 뼈이식 비용 통증

 

임플란트 잇몸 뼈이식 비용 통증

임플란트를 하거나 잇몸을 절개해서 뼈이식을 해야할때 비용이 얼마 들어가는지 궁금할 경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삽입시 임플란트 비용 외 뼈이식을 치조골 이식이라고 하는데 별도의 비용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