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가격(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비용 후기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비용 후기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처음 생각했던 가격 보다 비용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뼈이식을 이야기할 수 있으며, 상악동 위치에 있는 어금니 같은 경우 상악동 거상술 비용도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비용에 대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치과에 가서 어금니 임플란트 견적을 받아보면, 아랫니 같은 경우 잇몸뼈 상태에 따라 뼈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윗니 부위의 어금니는 상악동이 근방에 있으면 뼈이식 및 상악동 거상술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2가지의 비용이 더 추가될 수 있으며, 글쓴이 같은 경우 2번의 상악동 거상술과 뼈이식을 함께 해본 후 발생한 비용을 알려 드릴게요.

 

임플란트는 오스템 임플란트로 진행한 것과 블루다이아 임플란트로 진행한 각각의 임플란트가 있지만, 가격은 두 제품 모두 비슷했습니다. 아래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총내용입니다.

 

  • 임플란트 150만원
  • 뼈이식 30만원
  • 상악동 거상술 ( 뼈이식 포함 비용)
  • 어금니 임플란트 총비용 180만원

 

제가 받은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비용은 150만원 정도 했으며, 뼈이식 비용이 30만원인데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받지 않았습니다. 간호사 말로는 상악동 거상술 수술비가 50만원이라고 하는데, 이전 치과에서도 뼈이식과 상악동 거상술을 진행하며 뼈이식 비용만 30만원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30만원이 아니라 40만원을 받는다고 하는데, 병원에 따라 임플란트 비용을 저렴하게 받으면 뼈이식 비용 별도, 상악동 거상술 비용 별로도 도찐 개찐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임플란트를 적당한 비용으로 사용하면 수술비를 따로 받지 않는 치과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임플란트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를 받으면서 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글쓴이 같은 경우 기존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어 두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뿌리에서 염증이 생겼습니다.

 

오랜 시간 염증이 고여 있으면서 뼈를 녹인 후 잇몸을 뚫고 나왔으며, 이로 인해 치아를 발치할 수뿐이 없었습니다.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삽입하기 위해 염증으로 녹은 부위의 뼈를 뼈이식으로 채웠습니다.

 

뼈이식을 한 후 몇 개월 정도 뼈가 자연스럽게 붙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이렇게 충분한 뼈가 생성되면 임플란트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와 더불어 오래된 종신보험이나 수술비 특약이 있는 보험이 있다면 치조골 이식이라는 내용이 포함되면 해당 1 ~ 5종 사이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종신보험에 수술비 특약 1종에 치조골이식이 있어 수술비 청구를 하여 200만원을 받았습니다. 제가 가진 보험 중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보험특약입니다.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에 대한 자세한 비용과 부작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상악동 거상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상악동 거상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상악동 거상술은 윗쪽 어금니를 뽑고 임플란트를 삽입시 하게되는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할때 치조골 이식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수술 비용에 대한 정보와

naverdog.com

 

어금니 임플란트 후기
어금니 임플란트 후기

어금니 임플란트 후기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임플란트 가격이 너무 저렴한 곳은 정말 잘하는 곳인지, 오랜 기간 치아 관리 서비스가 되는 치과인지 꼭 체크 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하다 보니 해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과에서 관리해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뼈이식과 상악동 거상술 비용포함 180 ~200만원 정도 비용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비용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염증 치주 농양 치료법 비용

 

잇몸 고름주머니 염증 치주 농양 치료법 비용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생기면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와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는 염증이 생겨 고름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고름이 뼈를 녹여 잇몸이 부풀어 오른경우를 말

naverdog.com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조골이식수술 비용 2종 수술비 보험 청구

치아를 치료하다보면 뼈이식과 같은 치조골이식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과연 치조골이식수술 비용에 대한 보험비를 받을수 있을지, 대부분 치과 관련 보험이 없는 사람들은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