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피멍울 수포 원인 혈관이 파열된 경우

입안 피멍울 수포 원인 혈관이 파열된 경우


입안 피멍울이 생기거나 수포 같은 것들이 나타나는 경우 혈액과 기타 체액으로 입안의 염증이나 피부의 융기된 부위는 피부 아래의 혈관이 파열되어 입안에 수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관의 혈액이 피부 아래 갇여 입안 피멍울 수포 원인이 되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로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입안 피멍울
입안 피멍울

입안 피멍울 원인

 

입안에 피멍울이 생기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실수로 입술이나 뺨을 물었을 때 혈액이 피부에 갇혀서 입안 피멍울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 및 알레르기 반응 때문에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협심증 수포성 출혈증이나 틀니 피팅 문제, 치아에 교정기를 잘못 씌어 발생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수포 출혈성 협심증은 구강 혈액 수포가 저절로 형성되는 드문 질환이지만 물집이 기도를 막지 않는한 큰 문제가 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심각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는 해두세요.

 

  • 구강 포진, 구강암
  • 신부전, 당뇨병
  • 비타민 결핍
  • 혈소판수가 낮은경우
  • 술을 많이 먹을 경우

 

 

입안 피멍울 병원 가봐야 할 때

 

대부분의 입안 피멍울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너무 자주 피멍울이 발생하거나, 피멍울의 크기가 큰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아지지 않는 피멍울로 인해 음식을 먹거나 삼킬 때 문제가 되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입안 수포
입안 수포

입안 수포 원인

 

 

입안에 수포가 나타나는 경우 대부분 아프타성 궤양 또는 구내염으로 입안 쪽에 발생하는 궤양의 일종입니다. 어떤 사람은 수포가 나타난 뒤 그것이 터지면서 역시나 구내염으로 발전하여 2주 정도 고생을 하게 됩니다.

 

입안에 수포성 궤양이 생기는 이유는 실수로 볼을 깨물거나, 칫솔질, 뜨거운 음식을 먹고 화상을 입은 경우,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 자가 면역질환정도를 들 수 있습니다.

 

 

1. 열성 수포(구순 포진)

열성 수포는 단순 포진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런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으며 감염된 많은 사람들은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신경세포에 존재하며 주기적으로 재활성화되어 피부로 이동하여 반복적인 발열수포를 일으킵니다.

 

 

입안 궤양
입안 궤양

2. 심상성천포창

천포창은 피부와 점막에 물집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드물게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유형은 피부와 입에 통증이 있는 궤양과 물집이 생기는 심상성 천포창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면역체계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와 같은 유해한 침입자와 싸우기 위한 항체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천포창에서는 신체가 피부와 점막 세포를 손상 시키는 항체를 생성합니다. 즉 자가면역 질환이라 보시면 됩니다.

 

 

3. 헤르팡지나

헤르팡지나는 아이들에게서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질병이며, 이는 입, 목, 뒤 또는 입천장에 작은 물집 같은 돌기나 궤양을 유발합니다.

 

 

영유아와 10세 미만의 어린아이에게 흔히 볼 수 있으며, 여름과 가을에 가장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갑작스런 발열이 나고, 입안에 물집과 같은 돌기가 나타납니다. 두통, 침흘림, 식욕감소, 목통증등을 호소할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아이들은 헤르팡지나를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입안 수포
입안 수포

입안 피멍울 수포

 

대부분의 이러한 입안 피멍울과 수포는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나아지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피멍울과 수포를 강제로 터트리기 위해 뜯거나 소독되지 않은 바늘로 찌르면 2차 감염을 일으켜 더욱더 큰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절대 스스로 터트리는 짓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글쓴이 같은 경우도 입안 수포는 아니지만 팔에 작은 돌기 모양의 수포가 올라온 것을 보고 라이터로 바늘을 뜨겁게 한 후 찔러 고름을 빼냈더니 얼마뒤 해당 부위가 부풀어 오르고 종기같이 커져 병원에 가서 약을 먹고 찢었습니다.

 

찢고 보니 그 안에 염증이 한가득 있었으며 결국 작은 수포가 20년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약간의 수술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괜히 멋대로 터트려서 2차 감염을 일으키지 마세요. 이상으로 입안 피멍울 수포 원인 혈관이 파열된 경우 포스팅을 줄입니다.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 전염 증상

헤르페스 라고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헤르페스 1형은 주로 입술포진이나 코주변에 형성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헤르페스2형의 바이러스 전염은 성감염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bluesmj.tistory.com

혓바늘 없애는법 가정 치료

 

혓바늘 없애는법 가정 치료

혓바늘은 혀에 나타나는 작은 궤양으로 고통스러우며, 면역성이 떨어지거나, 수면부족, 엽산 부족, 비타민, 외상 등등으로 나타나는 구내염입니다. 여러분들께 혓바늘 없애는 법 가정에서 치료

naverdog.com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입냄새를 알지 못합니다. 누구가 당신에게 입냄새 난다고이야기를 한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며, 다음번에는 그사람을 만나기가 꺼려 질겁니다. 이러한 입냄새 원인 제거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