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모근 없애는 운동 6가지 통증 원인

승모근 없애는 운동 6가지 통증 원인


승모근이 발달하면 통증이 증가하고 뻐근한 느낌을 받기 쉬우며 전체적인 몸의 모양이 아름답지 않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승모근 없애는 운동 및 승모근 통증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승모근 없애는 운동
승모근 없애는 운동

승모근 통증

 

 

어깨가 뻐근하고 무거워지는 느낌을 받으며, 뻐근함 정도가 심해서 두통까지 발생하는 승모근 통증은 올바른 자세와 운동을 하게 되면 증상이 나아지거나 개선될 수 있습니다.

 

승모근은 머리 뒤쪽에서 목까지 이어지는 편평한 삼각형 근육으로 피부와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목과 견갑골의 움직임을 포함하여 많은 작용을 하고 척추를 지지하고 서 있는 동안 직립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승모근 통증의 원인으로 책상에서 공부를 하거나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다 보면 승모근은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승모근의 근육이 경련과 틍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승모근을 풀어주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불룩하게 승모근이 올라와 보기 싫은 것은 물론, 만지면 통증을 엄청 느끼는 사람부터 만지면서 풀어주면 너무 시원해하는 사람까지 가지 각색입니다.  글쓴이는 풀어주면 아프지만 너무 시원하다 느끼는 사람이지만, 와이프는 눌러만 주어도 기겁을 하며 아프다고 합니다.

 

 

 

승모근 통증 원인

 

 

승모근의 통증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지만 보통 근육 경직, 긴장, 경련과 같은 다른 증상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팔에 무감각이거나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으며, 승모근이 발달함으로써 목과 어깨의 운동범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승모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쁜 자세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와 같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구부정한 자세로 인해 승모근이 긴장이 되며, 제한된 자세로 일을 하거나 공부하는 사람들 또한 승모근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반복적 업무

 

무거운 물건이나 수영 등 반복적인 활동으로 인해 승모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목과 어깨 근육을 사용하여 단조로운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승모근 통증의 위험도가 높습니다.

 

 

3. 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 스트레스는 목과 어깨의 근육을 오랜 시간 긴장을 시킴으로 승모근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며, 다양한 연구에서 정신적 스트레스는 승모근의 활동을 증가시켜 근육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치거나 부상

 

과도한 힘을 가하는 비틀림이나 충돌은 승모근 근육을 파열하여 통증을 유발하고 근육을 사용하는 스포츠, 역도, 자동차 충돌, 낙상 부상등으로 승모근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폼롤러
폼롤러

승모근 없애는 운동 6가지

 

 

개인적으로 해본 운동 중 가장 시원하게 느낀 승모근 없애는 운동을 추천하자면 글쓴이는 폼롤러를 사용하여 스트레칭하듯 등뒤에 놓고 움직이는 것이 가장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아래 승모근 없애는 운동 6가지를 추천합니다.

 

 

1. 폼롤러 활용

 

품롤러를 등 위쪽 아래에 눕히고 목 근육을 지탱하기 위해 머리를 잡고, 흉추를 위아래로 굴립니다. 운동 중 숨을 참지 않도록 주의하고 10회에서 15회 반복하면 좋습니다.

 

 

하부트랩리프트 오프
하부트랩리프트 오프

2. 하부 트랩 리프트 오프

 

하부트랩 리프트 오프 운동은 등 중앙 근육, 특히 하부 승모근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벽 위에 팔을 올려 Y자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가 굽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 후 팔을 벽에서 멀리 들어 올려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는 범우 내에서 머물러 10회씩 3세트를 실시하면 좋습니다.

 

 

코너펙 스트레칭1
코너펙 스트레칭

3. 코너 펙 스트레칭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 가슴 전체의 근육이 팽팽해질 수 있습니다. 똑바로 서서 출입구나 모퉁이를 바라보는 자세로 팔뚝을 문틀이나 벽에 평평하게 놓고 팔꿈치를 어깨 높이 위로 놓습니다.

 

어깨 앞쪽에 가벼운 스트레칭이 느껴질 때까지 천천히 앞으로 몸을 숙이고 필요한 경우 작은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으며, 이자세로 30초간 유지하여 3회에서 5회 반복합니다.

 

 

4. 누워서 턱 당기기

 

등을 대고 누워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턱을 5초 동안 유지하는 것을 10회씩 3세트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상부 승모근 스트레칭
상부 승모근 스트레칭

5. 상부 승모근 스트레칭

 

30분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면 상부 승모근이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상부 승모근 스트레칭을 위해 휴식을 취하는 것은 두통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부 승모근 스트레칭은 의자에 앉아 왼손을 머리 오른쪽에 놓고, 머리를 어깨 쪽으로 당기면서 가볍게 압력을 가한 후 30초 동안 유지하고 반대로 전환하여 한쪽당 3회에서 5회 반복하면 좋습니다.

 

벽시계 스트레칭

6. 벽시계 스트레칭

 

손목에 밴드를 끼고 한쪽 손은 고정으로 가만히 있고 한쪽 손으로 시계방향으로 6개의 지점을 터치하듯 움직이고, 반대로 다음손은 가만히 있고 6개 지점을 터지 하듯 움직입니다.

 

이 운동을 하는 동안 목과 어깨의 올바른 위치를 유지하도록 하고 어깨를 구부리지 말고, 목을 살짝 턱으로 당긴 후 3세트 동안 5회 반복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칭 운동은 목긴장을 풀어주고 몸의 바디를 균형 잡히게 하여 외관상 보기에도 좋고 어깨가 뻐근하거나 무거운 느낌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승모근 없애는 운동 6가지 통증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세라젬 안마 체험 파우제 AS

 

세라젬 안마 체험 파우제 AS

세라젬 직영몰에 가시면 안마의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세라젬 V7을 주로 체험을 하시는데, 세라젬 파우제 M4 제품도 안마를 받아보면 상당히 시원하고 디자인도 마음에 드실 겁

naverdog.com

코지마 어깨마사지 사용후기

 

코지마 어깨마사지 사용후기

최근 어깨가 너무 뭉치고 뭉치다 못해 아파서 어깨마사지기를 찾던 중 지인들이 추천해주는 제품을 하나하나 알아보다가 구입하게 된 코지마 어깨마사지 사용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일단 한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