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크라운 가격 신경치료 비용(2024)

어금니 크라운 가격 신경치료 비용(2024)


어금니 크라운 가격은 어떤 소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보편적으로 골드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 등을 2024년에는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금니 크라운 가격 및 신경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어금니 크라운 가격
어금니 크라운 가격

어금니 크라운

 

 

어금니에 충치가 심하여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 신경치료 후 어금니에 크라운을 덮어 씌우게 됩니다. 최근에는 어금니에 골드 크라운 또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대부분 씌우고 있으며, 두 소재가 현재까지 어금니에는 가장 이상적인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1. 골드 크라운

 

골드크라운을 앞니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오래 지속되고 다른 치아에 해를 끼치지 않는 장점을 가졌기에 어금니와 같이 보이지 않는 부위 강도가 강해야 하는 부위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쓴이 또한 골드브릿지 크라운을 25년 사용하고 치아 부분에 구멍이 나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25년 동안 아무런 이상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반대 치아를 마모시키는 해를 끼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지르코니아 크라운

 

몇 년 전부터 최신소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라운이며, 글쓴이 또한 최근에 하고 있는 크라운은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씌어놓고 있습니다. 지르코니아의 장점은 강도가 강하며, 심미성이 뛰어나 어금니에 해 넣어도 기존 치아와 차이가 거이 나지 않을 만큼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잇몸에 피해를 주지 않은 소재라서 잇몸이 좋지 않는 분들께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지만, 솔직히 오래 사용하는 것은 골드크라운이 한수 위라는 것은 꼭 알아두세요. 두 소재다 가격대가 매우 높기 때문에 더 오래 쓰는 것이 더 유용할 수 있으니 간요.

 

 

골드 크라운 가격
골드 크라운

어금니 크라운 가격

 

 

어금니 크라운 종류는 다양하지만 2024년 시점에는 대부분 골드크라운 아니면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 가지 크라운의 가격만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금니 금니 60 ~ 70만원
  • 어금니 지르코니아 60 ~ 65만원

 

최근 치과에 가면 저 정도의 금액을 주어야 두 크라운을 씌어 놓을 수 있으며, 최근 금값이 많이 올랐는데,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도 덩달아 많이 올라 두 크라운 가격이 거이 비슷합니다.

 

참고로 글쓴이는 얼마 전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씌어놓은 치아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여, 정확히 말하자면 지르코니아 브릿지를 연결한 3개 중 한 개가 깨짐이 발생하여,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대한 믿음이 약간 줄었습니다.

 

개당 55만원을 주고 브릿지로 3개를 연결했는데 해놓은지 몇 개월 만에 깨짐이 발생하여, 과연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골드 크라운처럼 20년이상 사용이 가능할지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하는 어금니 쪽의 보이지 않는 치아는 무조건 골드크라운으로 대체할까 합니다.

 

 

지르코니아 깨짐 비용은?

 

 

지르코니아
지르코니아

어금니 신경치료 비용

 

어금니 신경치료 비용은 신경치료 비용만을 생각하면 10만원 내외로 끝이 날 수 있지만, 크라운을 덮어 씌우게 되는 경우 소재에 따라 60-70만원의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70-80만원의 총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어금니 신경치료 비용은 1회 2-3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고, 보통 3-4번의 신경치료를 하기 때문에 신경치료 끝나는 비용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10만원 내외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어금니의 목적을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강한 강도로 다른 치아에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선택할 수 있는 크라운은 골드크라운과 지르코니아 크라운이며, 심미성에 중점을 둔다면 지르코니아, 더욱더 오래 사용하고자 한다면 골드크라운을 선택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상으로 어금니 크라운 가격 신경치료 비용(2024) 포스팅을 줄입니다.

 

 

앞니 레진 가격 비용 벌어짐 교정

 

앞니 레진 가격 비용 벌어짐 교정

앞니가 벌어진 사람들에게 앞니 레진은 간단하면서도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정말 도움이 되는 치과 치료 방법 입니다. 글쓴이 또한 40년 가량 앞니 벌어짐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앞니 레진

naverdog.com

어금니 깨짐 인레이 레진 비용 후기

 

어금니 깨짐 인레이 레진 비용 후기

어금니에 때워 놓은 레진이 빠지는 경우나 딱딱한 음식을 씹고 어금니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부위가 작으면 레진으로 때우게 되거나, 부위가 넓거나 깊으면 인레이로 덮어야

naverdog.com

어금니 염증 발치 비용 후기

 

어금니 염증 발치 비용 후기

분명 윗쪽 어금니 쪽에 크라운을 모두 씌어놔서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통증을 느껴야될 이유가 없는데, 어느순간 뜨겁고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찌릿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원인은 크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