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 연마제 제거 꼭 해야하는 이유

스텐 연마제 제거 꼭 해야하는 이유


아직까지 스테인리스로된 제품들을 구입후 연마제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연마를 제거하지 않고 겉으로 보기에 깨끗해 보인다고 바로 음식을해 버리면, 그안의 시커먼 연마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 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스템 연마제 제거 꼭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텐 연마제 제거
스텐 연마제

스텐 연마제 제거 꼭 해야하는 이유

 

예전 어르신들은 스텐을 사용할때 연마 제거에대한 지식이 없어 그대로 사용하신 분들도 많으며, 요즘 젊은 사람들도 기본적인 지식이 없으면 아무 생각없이 스테인리스로된 제품을 구입후 물로 대충 세척하고 사용을 하게 됩니다.

 

 

스테인레스는 표면에 광택을 내기위해 탄화규소라는 물질이 묻어 있는데, 이것은 발암물질로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의 몸에 상당히 해로운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때문에 스텐 연마제 제거는 꼭 해줘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스테인 냄비, 주전자, 후라이팬등이 있으며, 별거 아니라고 그냥 생각지 않고 넘어가는 숟가락, 젓가락, 포크등 스텐으로된 모든 제품들은 연마제 제거를 꼭 해야 합니다.

 

 

연마제 제거
연마제 제거

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

 

 

연마제의 주성분인 탄화규소는 2A등급 발암물질로써, 호흡기로 흡입했을시 폐암과 같은 질병을 일으키게 할수 있습니다. 그럼 연마제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볼르 공유합니다.

 

  • 식용유를 이용해 스테인 제품을 닦아줍니다.(보통 키친타올을 사용)
  • 물+식초을 혼합하여 10분정도 끓여준다
  • 주방세제로 깨끗하게 닦아줌

 

이렇게 한번 진행했는데도 걱정이 되신다면, 연마제가 잘 제거되었는지 한번더 키치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더 닦아보고, 그래도 검은색 가루가 나온다면 위과정을 한번더 해주면 좋습니다.

 

 

스텐 탄화규소
스텐 탄화규소

탄화규소 폐암

 

탄화규소는 다이아몬드, 질화붕소 및 탄화 붕소에 의해서만 능가하는 우수한 경도를 가진 세라믹 재료입니다. 높은 내마모성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연마재로 사용됩니다.

 

 

탄화규소 연삭공구는 강철, 주철, 탄화물, 알루미늄 및 비철금속, 플라스틱 및 고무연삭에 널리 사용되며, 공기 및 물 먼지 제거에서 화학적 표면 처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표면 처리를 반영하는 다양한 등급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탄화규소는 가타광물 가루 범주에 속하며, 연마재 및 내화재로 사용됩니다. 탄화규소의 생산에 노출된 작업자의 폐암 발병률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즉 탄화규소 산업의 근로자는 폐암 발병율이 증가

이처럼 스테인레스 표면에 광택을 내기위해 사용되는 탄화규소는 우리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꼭 스텐을 사용시 연마제 제거 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스텐 연마제 제거 꼭 해야하는 이유 포스팅을 줄입니다.

 

 

테팔 후라이팬 추천 코팅 유해물질 걱정 無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라이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 후라이팬이 코팅이 다 벗겨져 눌어붙더군요. 와이프는 아무거나 사라는데, 정말 이 사람이 후라이팬 코팅 유해물질 테

bluelsm.com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건강 식품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 인도 유향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통증, 관절염 및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좋으며, 항균, 항암 작용까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