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연고 효능 모기 물린데 효과

호랑이연고 효능 모기 물린데 효과


예전에는 가정에 호랑이연고 하나쯤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좋은 약들이 있기 때문에 호랑이연고를 잘쓰지 않지만 그럼에도 호링이연고를쓰는 이유는 해당 제품만의 효능과 모기 물린데 가려움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한번쓰면 자꾸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 호랑이 연고 효능 및 모기 물린데 바른 효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호랑이연고
호랑이 연고 효능

호랑이연고 효능

 

 

천연진통 성분으로 구성된 호랑이연고는 1870년대 중국 약초사에서 개발된 국소크림입니다. 중국제품이라면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호랑이연고는 한때 어른들이 중국이나 동남아 출장을가면 꼭 사오는 제품중 하나였습니다.

 

호랑이연고의 효능을 생각하기전 어떤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다양한 효능을 내는지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호랑이연고도 종류에따라 성분이 조금 다를수 있음을 감안하시고 아래 성분과 효능을 참고하세요.

 

  1. 장뇌 - 혈류를 증가시키고 온열감과 냉감을 모두 유발할수있음
  2. 멘톨 - 혈류를 증가시키고 청량감을 줌
  3. 메틸살리실산 - 염증 감소 및 통증 완화
  4. 고추 - 뇌로 전달되는 일부 통증 신호를 차단하여 통증 완화
  5. 카시아 오일 - 염증 감소

 

호랑이연고는 기본적으로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따뜻, 차갑게 느껴지면서 신경계가 혼란스러워 결국 통증 감각을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면 호랑이연고의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래를 참고하세요.

 

 

관절보궁 가격 효능 호관원 차이

어느 순간 무릎관절이 결리기 시작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사람마다 통증의 강도는 다르겠지만, 그동안 무릎을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 그 통증의 깊이도 다르겠지요. 이러

naverdog.com

 

1. 근육통 감소

 

장뇌와 멘톨은 근육과 주변 부위의 혈액순환을 증가 시키고 염증을 줄여 통증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메틸 살리실레이트는 마비제로 작용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고추성분은 신경통 수용체를 차단하여 근육통의 중증도를 감소 시킵니다.

 

2. 관절염 통증 감소

 

멘톨, 고추, 카시아 오일의 항염효과로 관절염 통증을 완화 할수 있습니다. 호랑이연고는 역자극제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관절염 통증으로 부터 주의를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3. 두통 완화

 

무슨 연고가 두통을 완화 하냐고 물으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두통은 통증 완화 특성으로 인해 호랑이연고로 완화 될수 있습니다. 연고로 관자놀이에 문지르거나 목과 어깨에도 바르면 특히나 긴장성 두통이 있는경우 효과적입니다.

 

4. 기침또는 감기 완화

 

호랑이연고는 기침 억제제 및 거담제 역활을 할수 있습니다. 이는 기도에서 점액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으며, 멘톨성분은 기침을 억제하고 자극받은 비강 및 부비동 경로를 진정시킬수 있습니다.

 

 

호랑이연고 모기
모기 물린데 효과

호랑이연고 모기

 

 

여름부터  늦은가을에도 모기는 우리들의 살을 뚫고 피를 뺏어갑니다. 피를 가져간후 그 가려움은 이루 말할수 없는데, 한번 긁고나면 계속 긁고 싶은 충동으로 다음날 아침 눈을 뜨면 피부가 팅팅 부어 있습니다.

 

제는 솔직히 호랑이연고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바로 모기에게 물렸을때 해당부위에 호랑이연고를 발라주면 정말 시원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전혀 가렵지 않습니다.

 

모기물린데 물파스를 바르면 물파스는 너무빨리 공기중으로 날라가서 바르고 얼마지나지 않아 또 간지러운데 호랑이연고는 발라놓으면 오래가고 욱씬욱씬한 그느낌이 오래가서 간지러움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호랑이연고 주의사항
호랑이연고 주의사항

호랑이연고 사용시 주의사항

 

호랑이연고는 피부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상처를 입거나 자극받은 피부에 해당약을 바르면 안되며, 덥거나 습한 날씨 뜨거운물에 목욕후, 일광욕과 같은 심한운동후  바르면 좋지 않습니다.

 

 

호랑이연고 바른부위가 붉어지거나 따가워짐이 심해지고, 이러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큰 부작용은 없지만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 바르는것을 중단하세요.

 

▣ 호랑이연고 부작용

  • 알레르기 반응
  • 반진 및 가려움증
  • 얼굴이나 혀, 목 등 붓기
  • 현기증

 

호랑이연고를 사용하기전에 멘톨 또는 메틸 시리실레이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스피린과 살리실산염과 다른 알레르기가 있는경우, 알레르기반응이나 기타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비활성 성분이 포함될수도 있기에 의사와 약사와 상담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삼키거나 해롭기 떄문에 절대 삼켜서는 안됩니다. 관절통증완화 및 모기물린데 효과가 좋으므로 하나정도 집에 구비하고 쓰는것도 좋아 보이네요. 이상으로 호랑이연고 효능 모기 물린데 효과 포스팅을 줄입니다.

 

 

머리아프고 속울렁 원인 8가지

머리 아프고 속울렁 거리는 원인으로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편두통 및 일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머리 아프고 속 울렁거림의 원인 및 치료방법을 공유합니다. 머

naverdog.com

 

 

삭센다 부작용 예방 방법

살을 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삭센다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삭센다 주사의 부작용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심각한 경우가 있으며, 해외 삭센다 부작용에는 어떤 증상들이 있

naverdog.com

 

 

면역성에 좋은 음식 추천 경옥고

현재의 시대가 면역성을 매우 중시해야 하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호흡기 전염병처럼 자꾸 변화하는 바이러스로 인하여, 기본적인 면역성 증대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면역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