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원인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원인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물건을 사고 난 후, 금액이 큰 경우 할부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를 두고 신용카드 할부는 신용등급을 하락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카더라 통신들이 생겨 났습니다. 오히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신용등급이 올라가는 이유와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하는 원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신용카드 할부
신용카드 할부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할부를 할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까요, 당연히 아니며 오히려 신용카드를 잘 이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꾸준히 쓰고 그 금액에 대해 연체 없이 값아 나가는 것을 보고 신용등급이 오히려 올라갑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현금만 쓰고 있는 사람인 경우, 이 사람이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 쓰는 금액을 잘 갚고 있는 사람인지 카드 사용금액과 연체 없이 값고 있는 정보로 신용등급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로 카드가 여러 개 있는 사람이 해당 카드를 잘 활용해서 연체 없이 사용하면 그러지 않은 사람보다 신용등급이 높은 경우가 많으며, 빚이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보다 연체 없이 잘 갚고 있다면 오히려 신용등급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즉 연체 없이 잘 갚고 있는 이러한 자료가, 빛을 지고도 잘 값고 있는 그런 자료가 이 사람은 돈을 빌려주어도 값을 능력이 있고 성실하게 이행한다는 자료가 되어 신용등급이 오히려 올라가 게 됩니다.

 

즉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은 갚지 않거나 연체되는 경우 신용등급은 하락하지만, 꼬박꼬박 잘값고 있다면 오히려 당신의 신용등급은 올라갈 것입니다.

 

 

신용등급
신용등급

신용카드 사용시 주의사항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경우는 연체가 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나는 연체가 없을 건데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살다 보면 통장에 충분한 돈이 있는지 알았지만, 카드 값보다 부족하여 얼마의 금액이 연체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예전에는 당일 빠져나가지 않으면 다음날 다시 돈을 빼갔지만, 최근에는 한번 시도해서 잔액이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다음 달로 연체를 시켜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연체를 했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며, 다음 달까지 연체된 금액의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이자는 일반 이자보다 훨씬 세기 때문에 꼭 카드값이 제대로 빠져나가는지 확인을 해야, 신용등급 하락 및 고이 자를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리빙볼
리빙볼

신용카드 리볼빙

 

젊은 사람들이 사회인이 되고 나서 가장 아무 생각 없이 빠지게 되는 신용카드 리볼빙, 가만히 있어도 신용카드사에서 상담원이 전화가 옵니다. 리빙볼을 신청하라는 전화가 올 겁니다.

 

상담원의 이야기를 들으면, 정말 좋은 제도가 리빙볼인 것 같습니다. 혹시나 모를 연체가 생기지 않게 통장에 돈이 모자라도 내가 쓴 카드금액의 10%만 내도 나머지 금액은 다음 달로 이월되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좋은 제도라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2가지만 생각해봅시다.

 

  • 이러한 좋은 제도를 카드사 스스로 가압하라고 인건비를 쓸까?
  • 리빙볼 이월 시 이자는 얼마나 내는지 알아보세요. 복리로 나갈 겁니다.

 

신용카드는 기업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그런 그들이 아무 이익없이 우리를 위해 직접 전화를 돌려서 여러분들을 위한다는 게 처음부터 말도 안 되는 이치입니다.

 

신용카드 리빙볼이야 말로 잘못 사용하면, 카드빚이 감당이 되지 않아 여러분들을 나락으로 빠지게 하는 원흉이 될 수 있으니 리빙볼은 정말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고, 웬만하면 이런 것은 하지 않는 게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부자 가난
부자와 가난

부자와 가난한 사람 두부류

 

이 세상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두부류가 존재하는데, 사실은 이러한 분류 이전에, 이자를 받는 사람과 이자를 내는 사람들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살면서 어떻게 살아가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가도한 빚을 지고 구입한 물건 때문에 매달 할부와 이자를 내는 사람과, 목돈을 모아 자본수익 또는 이자를 받는 사람의 삶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격차가 커집니다.

 

젊은 사람들이 이점만 잘 고려한다면, 신용카드 할부를 줄이고, 할부가 아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 금융 정보

 

 

농협 희망대출 플러스 햇살론 신청방법

농협에서 새로 출시된 NH희망플러스는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상품으로 최근 출시된 상품입니다. 비대면 앱으로 신청할수 있으며, 고신용, 중신용 상품으로 나뉘어지는 상품으로

naverdog.com

 

 

30만원 소액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빌리기

급전이 필요할 때, 여러분들은 어디서 빌리나요, 30만 원이라고 우습게 생각하면 안 되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이자를 내라고 하는 곳이 많아서 웬만하면 안전한 카카오 뱅크와 같은 1 금융권에서

naverdog.com

 

 

마이너스 통장 연장 금리 최신 이자

1년에 한번 하는 마이너스통장 연장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별로 사용하지 않지만 혹시나 몰라서 만들어 놓은 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이 있는데 연장 금리 이자가 6%인걸 보고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