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블로그 전문블로그 수익 사라지는 현실

잡블로그 전문블로그 수익 사라지는 현실


참 블로그 하나 제대로 키우기 힘드네요, 예전에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면 파워블로그로 대접이라도 받았지, 이것도 어느 순간 잡블로그보다 못하게 되어서 다시 잡블로그로 방향을 틀었으나 이제는 다시 전문 블로그 시대가 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 잡블 로그가 사라지고 전문 블로그가 노출이 되는 시기가 오나 봅니다.

 

목차

  • 전문 블로그가 사라질때
  • 잡블로그 시대도 이제가나
  • 시대가 변화하니 블로그도 변화된다

 

잡블로그-수익
잡 블로그

전문 블로그가 사라질 때

 

파워블로그가 유행하던 10년도 더 전의 이야기, 이때는 자신의 카테고리가 확실하게 있으며, 전문성이 뛰어난 글들이 많았습니다. 이때 당시만 하여도, 자신만의 글을 적거나 전문성이 있으면 찾아주었거든요.

 

그러다가 점점 휴대폰의 발전으로 인하여, 정보가 넘쳐나게 됩니다. 초창기 정보를 얻으려면 해당 블로그 URL을 저장해놓고 자주 들리곤 하였는데, 지금은 휴대폰 하나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넘쳐나는 정보에서 제대로 된 정보 찾는 게 일이 되어 버린 지금입니다.

 

또한 새로운 매체로 인하여, 글을 읽는 것보다 귀로 듣는 것을 요즘 사람들이 더 편하게 생각하고, 저부터도 글을 읽는것과 듣는것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밥그릇이 작아지고 전문 블로거들은 글의 소재가 사라지고 노출이 되지 않으면서 잡블 로그화 되어갔습니다.

 

 

전문-블로그
전문 블로그

잡블로그 시대도 이젠 가나

 

그렇게 많은 전문 블로그들이 잡블 로그화 되었습니다. 넘쳐나는 정보로 인하여, 굳이 해당 블로그에 들리지 않아도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브랜드화라는 말도 있지만 최근에는 블로그로 브랜드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렇게 소재가 고갈되어가던 전문블로그들이 잡블로그화 되면서 노출의 영역이 넓어지고,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게 되니 전문성보다는, 정보를 짜깁기해 가공하는 글들이 대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제가 느끼는 것은 안 그래도 블로그의 노출이 점점 어려워지고, 새로운 매체와 새로운 시도로 내가 적은 포스팅들의 노출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데, 이제는 또 잡블 로그보다 전문 블로 고의 노출이 확실하게 더 유리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글, 비슷한 키워드 유형이라도, 잡블 로그에서 적을 때 30명이 들어온다면 전문성을 띈 블로그에는 500명 가까이 들어오는 것은 이제 어제오늘의 일도 아닙니다.

 

 

매체의-변화
유튜브

시대가 변화하니 블로그도 변화된다

 

솔직한 심정입니다. 이제 얼마나 블로그라는 시대가 존재할지 의문입니다. 최근 카카오 뷰를 보셨나요? 넘쳐나는 정보 이제 스스로 글을 적지 않아도 남의 글을 편집하여 내보내도 수익이 발생하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꼭 시작하세요.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점점 네이버, 구글 보다 유튜브 또는 틱톡에서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을 겁니다. 점점 그쪽으로 유입이 빠져나가게 되는 것이죠.

 

이 글을 적으면서도 앞으로 계속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지 고민을 해봅니다. 잡블로그로도 노출이 어려운데, 이제 전문 블로그로 다시 가야 하나? 노출되는 게 쉽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업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라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며 자신들은 PDF 파일을 팔아먹고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제 얼마 안 남았다 생각하는지, 저도 슬슬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을 줄이고 카카오 뷰나 하러 가야 할 것 같네요.

 

지금 블로그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생각이 아닌 남의 글을 짜깁기 한 내용으로 비슷한 글들이 많아지고 있어, 노출되기가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네요. 그래서 카카오 뷰와 같은 채널을 활용해서 검색 노출이 아닌 외부 유입을 노려야 되나 봅니다. 이상으로 잡블로그 전문 블로그 사라지는 현실 포스팅을 줄입니다.

 

 

▣ 블로그 관련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방법 노하우

인터넷을 찾아보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방법이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사람마다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일치하는 내용들을 발견할 수 있고 그것을 통해 도전하는데도 실패하는 사람들

naverdog.com

 

 

 

네이버 블로그 수익 만들기

요즘 부업은 기본으로 하고 사는 세상입니다, 육체적으로 부수입을 만드는 것과 정신적으로 부수익을 만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를 키우는 어머님들과 젊은 사람들이 동등한 입

naverdog.com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최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게서 저품질 및 펍벤을 상당하게 많이 받았습니다. 저품질과 펍벤의 기준은 있겠지만, 납득할 수 없는 네 맘대로 저품질이라는 좋지 않은 말도 많이 있습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