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증상 치료 비용

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증상 치료 비용


기존부터 저희 집 강아지는 약간의 음식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과일은 괜찮겠지 생각해서 강아지에게 자두를 먹인 후 몸 전체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났고 그것을 치료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강아지 알레르기

강아지 알레르기

 

정확히 어떤 음식 때문에 저희 집 강아지가 알레르기가 생기는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사람이 먹는 음식인 삼겹살, 닭고기, 과자 등을 애처롭게 바라본다고 아무 생각 없이 주었던 그 시간을 정말 후회합니다.

 

 

그렇게 오랜 시간 아무 생각 없이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강아지에게 먹였고, 그러한 증상으로 우리 집 강아지는 귀에 알레르기를 달고 살았습니다. 처음에는 그 이유를 알지 못해 그냥 쉽게 지나 쳤는데, 이것이 만성이 돼서야 병원에도 데려가고 좋다는 건 다 해봤는데 나아도 그때뿐이고 계속 재발을 했습니다.

 

한 달을 사람이 먹는 음식을 안 주고 강아지 밥만 주곤 했는데, 한 번씩 마음이 약해지면 쪼금씩 입에 넣어주었던 바보 같은 행동도 정말 이제야 후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했는데, 인터넷으로 한 번만 쳐보면 알 수 있었던 강아지 자두 먹여도 되나요를 무시하고 며칠을 먹인 후 사달이 났습니다.

 

강아지 붉은피부
붉은 피부

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증상

 

과일은 괜찮은 줄 알았습니다. 사람도 야채나 과일을 먹으면 좋으니 간요. 하지만 자두는 조금 많이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복통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건강상의 문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 씨를 잘못 삼키는 경우 심한 경우 질식과 같은 문제도 발생할 수가 있으며, 당분이 많아 치아 및 저희 강아지처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두드러기 호흡곤란, 피부 발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음식 알레르기 증상

 

한 번에 맞지 않는 음식으로 알레르기가 날수 있지만 저희 같은 경우 자두를 처음 먹였을 때는 잘 몰랐고, 두번 세번 먹였더니 강아지 얼굴 쪽 피부가 조금 붉게 변화하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게 자두 때문인지 모르고 그냥 얼굴쪽 피부가 조금 빨갔다고 생각했고, 다음날 자두를 몇 조각 더 먹이고 난 후 온몸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면서 아이가 힘이 없고 긁어대기 시작했습니다.

 

  1. 알레르기 발생 후 1일차 - 혹시 하루지나면 괜찮아질까 하루 집에서 보냄
  2. 알레르기 발생후 2일차 - 아이가 간지러워하고 힘이 없어 동물병원에서 주사 맞고 약타옴
  3. 알레르기 발생 후 3일차 - 처음 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아직 전체적으로 몸에 붉은 발진이 있음
  4. 알레르기 발생후 4일차 - 배아래 부분에 중간중간 발진이 사라졌지만 등과 다른 부분은 발진 있음
  5. 5일차 - 배에는 발진이 사라짐, 등 쪽 피부는 붉은 발진 아직 있음
  6. 6일차- 80% 정도 붉은 피부가 사라지고 거이 평상시와 같음
  7. 7일차 - 이제 어느 정도 완전히 나아졌지만 조금 붉은기가 있는 부분이 있음.

 

알레르기 치료 비용
동물병원 치료 비용

강아지 알레르기 치료 비용

 

일단 강아지가 아파서 동물병원에 가면 기본 3만 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강아지 알레르기로 병원 가면 해주는 것은 무었을 먹고 이렇게 되었는지 의사게 물어봅니다. 먹게된 음식을 알려드리면 대략 그에 맞는 알레르기 주사 2방을 아이에게 놓아줍니다.

 

저희집 강아지 처럼 심한경우 동물병원 의사가 수액을 많으면 호전이 더 빨리 될수 있다고 했는데, 저희는 그냥 주사 맞고 약만 타서 집으로 갔습니다. 이에 따른 비용은 3만 5천원이 나왔고 일반적으로 동물병원 비용은 3만원에서 5만원 사이정도 병원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강아지 구토 원인 장염 증상

최근에 사료를 바꾸어 먹인뒤 1주일이 지나서 구토를 하기 시작했고, 하루 이틀이 지나고 몇일째 시도 때도 없이 구토를 하고, 먹으면 얼마뒤 또 구토를 해서 하는수 없이 동물 병원에 가게 되었

naverdog.com

 

동물병원도 잘선택해서 가야 합니다. 과잉 진료를 해주는 동물병원도 많이 있기 때문인데, 특히 장염으로 동물병원에 가면 초보 견주님은 동물병원에서 하자는거 다 하면 비용이 정말 만만치가 않습니다. 아래내용을 한번 참고하세요.

 

 

동물병원 과잉진료 후기 검사비 폭탄

말못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다보면, 뜻하지 않게 반려동물들이 아플때가 있다. 어디가 아픈지 무었때문인지 서로 말이통하지 않으니 답답함과 걱정됨으로 동물병원을 찾는다 하지만 동물병원

naverdog.com

 

현재 저희집 강아지는 기존 사료를 당분간 먹이지 않고 가수분해 사료를 먹이고 있습니다. 기존 사료보다는 잘먹지 않지만 그래도 알레르기 반응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거라도 먹여 봅니다.

 

 

강아지의 아련한 눈빛으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안타까운 마음에 주지마세요. 그러면 그럴수록 당신의 반려 동물의 수명은 짧아집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음식 알레르기 증상 치료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강아지 가수분해 사료 가격 효과 부작용

저희집 강아지 두부는 귀에 알레르기를 달고 살고 있습니다. 병원을 다녀도 그때 뿐이라서 최후 보류 수단이였던, 강아지 가수분해 사료를 구입해 먹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수분해 사료 가격

naverdog.com

 

 

강아지 장례식 비용 추가 선택 사항

예전에는 몰랐던 강아지 장례식 비용, 반려동물을 굳이 장례식을 치뤄줘야 할까 그런 생각을 할때가 있었습니다. 강이지를 키우기전 까지는 말이죠. 오늘은 강아지 장례식 비용와 추가 선택 비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