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후 배앓이 원인, 관계후 선혈 이유

관계후 배앓이 원인, 관계후 선혈 이유


관계후 배앓이를 하는 원인과 관계후 선혈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배앓이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특히 자세와 건강상의 문제로 배앓이와 선혈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것이 자궁내막증과 같은 질병상의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배앓이

관계후 배앓이

 

많은 여성들이 관계후 배앓이와 같은 복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는 오르가즘중 자궁 수축이 일어나 발생하는 복통일 수도 있으며, 자궁이 수축하고 위축하면서 위장에 경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세로 인해 관계후 배앓이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염증성 질환, 질 감염, 자국내막증과 같은 문제로 관계 후 배앓이와 같은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계후 배앓이 원인
관계후 배앓이 원인

관계후 배앓이 원인

 

앞서 이야기한 것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아봅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 수축과 관련 있으며, 특히 깊이 침투하는 경우 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의 기울어짐으로 인해 과도한 압력을 가하면 통증과 경련이 발생할 수 있어 관계 시 다양한 자세로 해보고 편안한 자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1. 골반 염즘성 질환 및 질염

 

관계시 자궁 내막을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질 감염, 과거 골반 염증성 질환 또는 성병이 질에서 다른 생식 기관으로 퍼져 심한 경우 질과 골반, 골반저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염증이 생기고 자극받은 부위를 자극하면 관계후 통증이 악화되어 배앓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2.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이 심한 경우 골반기관에 유착이 발생하여, 깊게 삽입하거나 강제로 압력을 가하면 유착을 방해하여 강력한 골반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국내막증 부위에 극소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질 건조증, 자궁근종


질이 건조한 상태에서 관계시 국소 조직을 자극하여 마모성 손상과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자근근종은 자궁내 비암성 종양으로 위치와 크기에 따라 관계중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4. 난소 낭종

 

많은 여성들이 난소 낭종과 같은 난소 표면에 체액이 채워진 주머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해하고 몇달후 치료없이 사라지지만 일부는 계속 자라서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낭종은 지속되고 커져서 관계시 통증이나 배앓이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관계후 선혈

관계후 선혈

 

 

관계후 선혈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말그대로 처음이어서 선혈이 나타날수 있지만, 보통 골반 염증성 질환과 같은 감염 또는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 때문일수 있습니다.

 

질 건조증으로 인해 마찰로 인한 질손상과 자궁경부 또는 자궁내막 폴립, 자궁경부 표면에 염증 부위가 있는 자궁경부 외반증 및 자궁경부암이나 질암의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관계후 출혈이 흔히 발생하며 늘 걱정해야 할 이유는 아닙니다. 다만 관계후 선혈이 나는 경우 평소와 다르거나 몸상태가 좋지 않다면, 가까운 부인과를 방문해서 전반적인 검사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관계후 배앓이 원인, 관계후 선혈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줄입니다.

 

 

관계후 출혈 원인

 

 

생리 늦어질때 병원 임신 가능성

 

생리 늦어질때 병원 임신 가능성

생리 기간이 다가왔는데, 생리 늦어질때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뇌의 시상 하부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두 종류의 여성 호르몬에 의해 생리가 시작되는데, 생리 늦어질때 병원

naverdog.com

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후 메스꺼움 헛구역질 원인

관계 후 속이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헛구역질이 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몇 주가 지나감에도 임신도 아닌데 헛구역질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관계 후 메스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