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탈모 효능 효과

비오틴 탈모 효능 효과


비오틴은 탄수화물과 지방 및 단백질을 에너지로 변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신체의 세포가 잘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비오틴은 탈모에 효과적이고, 손톱 및 피부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비오틴과 관련된 탈모 효능 및 효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비오틴 탈모
비오틴 탈모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우리의 신체가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에서 에너지와 영양분을 얻는데 필요한 필수 비타민B입니다. 비오틴은 피부, 머리카락, 눈, 간 및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뉴트리코어 비오틴
뉴트리코어 비오틴

비오틴 탈모 효능

 

비오틴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다양한 추측성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된 연구 분석에 따르면 결핍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모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비오틴 보충제 사용을 지원하는 임상 실험이 없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 비오틴 결핍과 탈모 사이의 연관성을 이야기했지만, 추가 분석에서는 건강한 사람들 사이에서 이점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필자 또한 머리카락이 최근 많이 빠져서 비오틴을 복용하면 효과가 있을까 해서 뉴트리코어에서 비오틴을 구입했는데 조금 아쉽네요.

 

그러나 비오틴이 머리카락, 피부 또는 손톱에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하는 후기들이 많이 있었고, 더욱더 두꺼워진 모발이나 건강한 손톱을 위해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탈모 효과 있나

 

글쓴이가 비오틴을 구입해서 복용한 이유는, 이전까지 서리태를 계속 먹고 있었는데 몇 년을 먹어도 큰 효과는 없었고, 나빠지지는 않았지만, 너무 장기간 복용하고 있어서 어차피 콜라겐을 섭취하고 있어 비오틴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도 좋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탈모에도 좋다고 했는데, 제가 아는 비오틴은 탈모보다 피부, 손톱의 건강, 모발 윤기 두께 건강정도에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비오틴이 탈모에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구입해서 복용해 봅니다. 비오틴이 나쁠 건 없기 때문에 몇 개월 복용 후 서리태보다 효과가 있는지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유기농 비오틴
유기농 비오틴

비오틴 효과 결핍

 

비오틴 수치가 부족하거나 결핍이 되면 신체가 내부 생산 및 식이 섭취에 의존하기 때문에 영양실조를 유발하거나 위장 기능을 방해하는 모든 것이 비오틴 결핍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장내 박테리아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조건이 비오틴 생산 결핍을 초래할 수 있으며 비오틴 결핍이 생기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원인들 때문입니다.

 

  • 비오틴 흡수를 손상시키는 화합물 아비딘
  • 항경련제의 장기간 사용
  • 좋지 않은 위장상태
  • 알코올 또는 정맥주사 약물의 만용
  • 여드름 치료제인 이소트레티노인
  • 위절제술과 같은 수술
  • 항생제
  • 흡연

 

비오틴 효과는 반대로 생각해 보면 됩니다. 비오틴이 부족한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탈모, 기억력 감퇴, 코와 입 주변 발진, 메스꺼움과 복부경련, 근육통 및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과 중 대표적인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발 건강

 

비오틴은 모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과, 윤기, 볼륨 및 두피 커버리지를 포함하여 모발 건강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개선과 탈모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모발 건강에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피부 및 손톱 개선

 

비오틴은 피부의 수분 공급, 매끄러움 및 외관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고, 손톱을 강화하고 더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으며, 비오틴은 당신의 피부를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겐 흡수를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당뇨관리

 

비오틴 또한 당뇨병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B군은 건강한 뇌 기능을 촉진하여 신경병증(신경 손상 또는 기능장애)과 같은 당뇨병의 신경학적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임신 관리

 

건강한 임심을 위해서는 비오틴도 필수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에게 상당히 흔한 비오틴 결핍은 발달 중인 아기의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니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비오틴 보충제 복용은 의사와 상의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보충제의 부작용은 라벨에 나와 있는 데로 복용한다면 별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고용량 비오틴 보충제는 특정의료 검사 결과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복용 중인 경우 의사에게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비오틴 및 기타 B 비타민은 수용성 이므로 과다 복용하여도 우리의 몸은 필요이상의 비오틴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소변을 볼 때 자연적으로 과도한 비오틴과 비타민 B군을 배출합니다.

 

비오틴은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결핍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비오틴 탈모 효능 효과 포스팅을 줄입니다.

 

 

▣ 건강 정보

 

비타민 비군 효능 미네랄 영양제 부작용

우리나라는 특히 비타민 비군에 대해서 과할 정도로 많은 비타민들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으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모

naverdog.com

 

 

50대 60대 필수 남자 여자 영양제 추천

나이가 들면 돈보다 더 소중한 것을 인지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50대 60대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제와 50대 60대 남자 여자 필수 영양제 정보를 공유하고 제품을 추천해봅니다.

naverdog.com

 

 

유기농 비오틴 콜라겐 효과 부작용

누구나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고 싶어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분자 콜라겐과 유기농 비오틴 콜라보로 여러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채워 줄 수 있다 생

naverdog.com

 

 

리피어라 가격 최명길 갱년기 효능

리피어라는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최명길 갱년기 극복으로도 알려진 유명한 제품입니다. 갱년기는 나이가 들수록 남성 여성 할것없이 찾아올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극복을 위해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