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비군 효능 미네랄 영양제 부작용

비타민 비군 효능 미네랄 영양제 부작용


우리나라는 특히 비타민 비군에 대해서 과할 정도로 많은 비타민들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으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비타민 비군 효능과 미네랄 영양제 부작용 을 알려 드릴게요.

 

목차

  • 비타민 비군
  • 비타민 비군 효능
  • 비타민 미네랄 부작용

 

비타민 비군
비타민 비군

비타민 비군

 

비타민 비군에 관한 다양한 비타민 들이 존재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 들은 비타민 A부터 K까지 정말 다양하기에 이에 따른 간단한 설명을 아래에 종류와 함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 A
  • 비타민 B6
  • 비타민 B12
  • 비타민 C
  • 비타민 D
  • 비타민 E
  • 비타민 K
  • 비타민 비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비타민B6, 비타민B12, 엽산) 등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비군인 엽산은 우리몸의 DNA 및 기타 유전물질을 만들기 위해 엽산이 필요하고, 신체의 세포 분열에도 도움을 줍니다. 임신전과 임신중에 충분한 엽산을 섭취해야 아기의 뇌 또는 척추의 주요 선천적 결함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비타민 비군인 니아신은 비타민 비군 복합체 영양소이며, 몸의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해 소량으로 필요하고 니아신은 일부 효소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고 피부, 신경 및 소화관이 건강하도록 돕습니다.

 

 

 

1. 지용성 수용성 비타민 차이

 

대략 이렇게 많은 비타민 들이 존재하고 비타민을 나눌때는 또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 인가 또는 수용성 비타민인가로 나눌수 있습니다.

 

  • 지용성 비타민( A, D, E, K )
  • 수용성 비타민( B, C )

 

지용성 비타민은 간과 지방 조직에 지용성 비타민을 저장하고, 신체는 수용성 비타민을 어느정도 저장후 여분을 소변으로 배출합니다. 이것이 비타민의 지용성과 수용성의 차이 입니다.

 

 

비타민 비군효능
비타민 비군 효능

비타민 비군 효능

 

1. 비타민 A 효능

 

비타민 A는 시력, 뼈성장, 새익, 세포 기능 및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활을 하며, 비타민A는 항산화제 입니다. 다양한 야체와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동물의 간 및 시리얼과 같은 식품에도 첨가 되어 있습니다.

 

 

2. 비타민 B6 효능

 

비타민 B6은 다양한 식품에 존재하며 다른 식품에 첨가됩니다. 신진대사와 관련된 많은 화학 반응을 위해 비타민 B6이 필요하고, 임신과 유아기의 두뇌 발달에 관여하고 면역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비타민 B12 효능

 

비타민 B12는 신체의 신경과 혈액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모든 세포의 유전 물질인 DNA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고, 동물성 식품 및 자연적으로 발견이 되며, 일부 강화 식품에 첨가되어 종합 비타민과 같은 보충제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4. 비타민 C 효능

 

항산화제인 비타민C는 피부, 뼈 및 결합 조직에 중요하며, 치유를 촉진하고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와 줍니다. 비타민C는 과일과 채서에서 얻을수 있으며, 특히 감귤류, 빨강 및 녹색 고추, 토마토, 브로콜리 및 채소가 포함됩니다.

 

 

5. 비타민D 효능

 

비타민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칼슘은 뼈의 주요구성 요소중 하나이며,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이나 구루병과 같은 뼈 질환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신경, 근육 및 면역체계에서 역활을 하는 비타민D는 솔직히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비타미D는 부족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필자 또한 비타민D가 부족해서 3개월마다 비타민D주사를 3만원을 주고 맞고 있습니다.

 

 

6 비타민E 효능

 

비타민 E 또한 항산화제 이며, 면역체계와 신진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는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 E를 얻을수 있으며, 식물성기름, 마가린, 견과류와 씨앗, 잎이 많은 채소 , 시리얼등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7. 비타민K 효능

 

비타민K는 건강한 뼈와 조직을 위한 단백질을 만들어 우리의 신체를 도와줍니다. 혈액 응고를 위한 단백질을 만듭니다. 녹색채소 및 짙은 딸기와 같은 식물에서 비타민 K를 얻을수 있습니다.

 

 

비타민 포함 비군은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성장하고 발달하는데 도움을 주고,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양한 음식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부작용
비타민 미네랄 부작용

비타민 미네랄 부작용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은 다야안 영양제로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민을 복용하면 특정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할수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과도하게 복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비타민 A,D,E 및 K는 지용성이므로 체내에 저장이 되며 고용량으로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수도 있으며, 비타민 B6과 같은 일부 수용성 비타민의 고용량도 독성이 될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 B6은 일부 유형의 신경 손상과 관련이 있을수 있으며, 1g이상의 비타민 C용량은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디량의 비타민C는 메스꺼움, 복부 경련, 두통, 피로, 신장결석을 유발하여 철분 수치를 위험하게 높이는 등 다른 영양소를 처리하는 신체의 능력을 방해 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타민과 미네랄 또한 과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수 있으니 비타민을 자신마음대로 복용하지 마시고, 병원에가서 피검사를 하면 부족한 비타민 수치가 나오니 그것을 보고 필요한 비타민 비군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또한 의사의 처방을 받고 복용하는것이 가장 안전 합니다. 이상으로 비타민 비군 효능 미네랄 영양제 부작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개인적으로 비타민 중에서 비타민D가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부분일수 있습니다. 비타민D결핌 증상은 머리에 땀이 나고, 자주 감염에 걸리고, 근육이 약해지고, 피로하고, 기분이 우울하고, 호흡이 좋지 않으면 비타민D결핍을 의심해 볼필요가 있고 아래 비타민D에 대한 정보를 꼭 한번 읽어보세요. 아마 검사하면 이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비타민D 결핍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타민D 주사 효능, 부작용 가격 결핍 증상

비타민D는 뼈유지, 면역체계 기능, 신경근 기능, 기분조절 개선, 독성화학 물질로부터 뇌보호 잠재적인 통증 감소에 필요합니다. 이런 비타민D 결핍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비타민D 주사를 맞을

bluelsm.com

 

비타민D주사를 맞고나면 확실히 피로가 풀리고, 우울하던 기분 마음이 건강해지는것 같네요. 여성분들 우울하거나 하면 피검사 한번 해보세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그러한 감정이 심하게 드니간요.

 

 

 

50대 60대 필수 남자 여자 영양제 추천

나이가 들면 돈보다 더 소중한 것을 인지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50대 60대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제와 50대 60대 남자 여자 필수 영양제 정보를 공유하고 제품을 추천해봅니다.

naverdog.com

 

 

면역성에 좋은 음식 추천 경옥고

현재의 시대가 면역성을 매우 중시해야 하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호흡기 전염병처럼 자꾸 변화하는 바이러스로 인하여, 기본적인 면역성 증대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면역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