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이것만 알아도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이것만 알아도


아무 생각 없이 에어컨 18도로 30분 켜놓고 추워서 끄고 다시 끄고 키고를 반복하고 계시나요, 그렇다 당신은 돈을 버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지 방법과 적정 온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세-폭탄
전기세 폭탄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안켜고는 살수가 없네요. 더워도 너무 더운데, 무작정 에어컨을 켜기보다, 적정 온도를 설정하고 오랜시간 켜놓는것이 전기세에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무조건 18도로 엄청시원하게 시작해서 추워지면 전기세가 무서워 바로 끄고, 20-30분뒤 또 더워지며 아무생각없이 또다시 켜기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전기세 폭탄 맞는데요.

 

 

 

▣ 에어컨 전기세 적정온도(26도)

 

처음 에어컨을 켤때는 낮은 온도로 강한 세기로 어느정도 방안 온도를 낮추어 주고 그이후 25, 26, 27 온도로 에어컨을 켜놓으면 전기세가 적게 나간다고 하네요.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면 에어컨이 가동되는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으며, 너무 낮게 18도 20도 이런식으로 온도 설정을 해놓으면 하루종일 에어컨이 가동되어 전기세 폭탄은 물론, 요즘 더위를 견디다 못한 에어컨 실외기 화재 또한 잇슈로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전기세-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

 

▣ 써큘레이터 및 선풍기 함께사용

 

에어컨과 선풍기 같은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전기세의 20%정도 아낄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선풍기 바람으로 시원한 공기를 더욱더 빠르게 순환시켜줘서 효과가 더욱더 좋다고 하네요.

 

요즘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는 이유가 선풍기는 좌우로 움직이지만, 써큘레이터는 위아래로도 움직입니다. 더운공기가 위로 가기때문에 위아래 서큘레이터가 바람을 순환시켜주면 보다 빠르게 체감온도가 내려간다고 하네요.

 

 

▣ 에어컨 필터 및 실외기 청소

 

에어컨 필터를 제대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을뿐더러 그로인해 냉방 성능이 저하되어 더 많은 에너지 소비가 생깁니다. 또한 실외기는 통풍이 잘되고 깨끗하게 유지될수 있도록 해주고, 햇볕차단이 되도록 해놓으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전기세-에어컨
에어컨

 

▣ 에어컨을 너무 자주 켜거나 끄지마세요

 

저처럼 에어컨때문에 전기세 많이 나오겠다고 20분 켜놓고 다시 끄고, 다시 20분뒤 또켜고 그렇게하면 전기세를 더욱더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한번 켤때 위에 말한것처럼 처음에는 낮은 온도로 10-20분정도 틀고, 그이후 26도 정도 온도를 맞추어 길게 틀어놓는 것이 에너지 측면에서 더 좋다는게 진실.

 

 

아차그리고 덥다고 하루종일 에어컨을 켜놓으면 냉방병과 같은 질병에 걸릴수 있습니다. 에어컨 가동후 한번씩 환기는 필수로 시켜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시고,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이것만 알아도 포스팅을 줄입니다.

 

 

▣ 여름철 정보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