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하락장 신호 이것 두가지

부동산 하락장 신호 이것 두가지


현재 부동산 가격이 쉴세 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부동산이 오르는 것은 그만큼 수요자가 있다는 것으로, 사람들 심리로 인하여, 그동안 하락을 외치던 사람도 결국 끝물에서 부동산을 구입하게 되는 현실이 지금의 시대인 것 같습니다. 그럼 부동산 하락장 신호로 볼 수 있는 가장 큰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부동산-금리인상
금리인상

부동산 하락장 신호 2가지

 

부동산 하락 신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지금 것 시작은 이것부터였습니다. 그것은 금리 인상 이후 부동산은 급격하게 하락했는데요. 그 원인은 금리가 인상되면 영혼까지 끌어당겨 대출을 낸 사람들이 힘에 겨워 집을 내놓게 됩니다.

 

 

그러한 분위기를 타면, 결국 이자에 감당이 안 되는 사람들이 물량을 내놓으면서, 심리가 무너져 너도나도 물량을 내놓다 보니,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게 됩니다. 즉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자가 높아지면서 서로 눈치를 보다가 매물이 하나둘 나오면서 결국 던지게 되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금리가 인상한다고 무조 건다 부동산 시장이 하락하는 건 아닙니다. 외각부터 미분양이 생기고, 사람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하나둘 집을 매수하지 않는 단계가 오면 심리선이 무너져 결국 부동산 하락장이 시작합니다.

 

그와 더불어 원달러 환율이 높아지며, 달러가 상승합니다. 지금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요, 과연 집값은 떨어질까요? 아니면 당분간 계속 오를까요? 개인적 의견을 남겨봅니다.

 

 

부동산-하락-상승
부동산 시장

부동산은 더 오른다

 

시대적 흐름이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집값이 많이 올라서, 어떤 분들은 더 이상 오르지 않을 거라고 하지만, 점점 노른자 위치의 집들은 계속 더 오를 것 같습니다.

 

똘똘한 1채가 요즘엔 대세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위치의 집은 나 두고 처분하거나, 고가의 지역으로 한 채를 구입합니다. 이 말인즉 외각은 어느 정도 조정이 있을지언정, 노른자 지역은 앞으로도 계속 오를 것 같네요.

 

 

▣ 부동산 하락 상승

 

이모 든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기존에 집값이 안 오를 거라고, 집을 사지 않거나, 집 팔고 전세나 월세로 들어가신 분들이 낭패를 보았습니다. 자신의 뜻대로 세상은 돌아가지 않습니다. 나는 분명 집값이 떨어질 거라 생각하지만, 그건 자신이 잘못된 생각일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른 시각으로 부동산을 보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음을 인지하시고, 독불장군처럼 집값 떨어진다고 주장하다가, 결국 뒤늦게 집을 사는 사람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어느 정도 먹고살 수 있으려면, 부동산 공부는 필수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부동산 하락장 신호 2가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돈꿈 해몽 풀이 총정리

돈꿈에 관한 해몽 풀이를 모아 모아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과연 돈꿈을 꾸면 그에 따른 상황에 따라 무언가를 암시하는게 맞을까요? 그게 아니라면 심심풀이 땅콩처럼 이사람 저사람에게로 전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