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2가지 2023년 총정리

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2가지 2023년 총정리


울산에서 화장실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비용은 대충 300만원대 400만원 정도로 보편적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글쓴이 또한 화장실을 안방 거실 두개를 리모델링 하면서 들어간 비용과 리모델링시 부족한점과 잘한점에 대한 정보를 2023년 내용으로 공유 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화장실 리모델링을 할때 고민한것이, 리모델링을 하고나서도 별로 이쁘지 않거나 한티가 벌로 나지 않으면 그것만큼 돈아까운 일이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티를 내기위해서 요즘 타이를 600X600은 기본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업자들이 추천하는 이것의 반 600X300은 조금 저렴하긴 하지만 타일 비용은 화장실 하나정도 30-40만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600X300보다 600X600이 훨씬 청소하기도 편리하고 해놓으면 고급스럽다고 생각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하면서 고민을 해야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게 많은것을 생각하지 않지만 이러한 것들로 인해 비용이 추가되고, 화장실의 품격이 달라 질수 있습니다. 분명한건 돈 몇십만원 아낄려다가 완공후 후회할수도 있다는것입니다.

 

 

▣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 타일선택
  • 변기 및 세면기 선택
  • 거울 수납장 등급
  • 천장 뚜껑소재 환풍기
  • 덧방인지 철거후 설치인지

 

위와 같은 사항으로 화장실 리모델링시 비용의 차이가 큽니다. 여기서 가장큰 비용의 차이는 화장실을 덧방으로 할것인지 철거후 타일을 할것인지에 따라 대략 80-100만원의 철거비가 들어갑니다.

 

즉 철거비용이 가장큰 비용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부분철거는 벽면당 15-20만원의 비용이 들어갈수 있으며 저희집같은 경우 거실화장실은 철거후 리모델링을 하였고, 안방은 덧방을 시공하였습니다. 아래 두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을 공개 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화장실 레모델링

화장실 리모델링 2가지 비용

 

울산에 사는 제가 화장실 리모델링 업체를 구하면서 알아본바 철거하고 할지 그냥 덧방으로 할지에 따라 비용이 가장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같은경우 기존 거실화장실은 이미 한번의 덧방 시공이 되어 있어 철거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안방같은경우 덧방은 아니지만 금이간 타일과 문제가 있는 타일은 제거후 덧방시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두가지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을 가지고 소비자가 들어간 비용을 알려 드릴게요.

 

덧방 시공인 경우 본인이 자재를 구입하고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화장실 리모델링 할경우, 비용은 반정도로 들어간다고 말을 하시는데, 그것은 저렴한 기본 자재를 사용할 경우라 생각하며, 저는 대략 800조금 넘게 들었는데 이것을 직접 한다면 600만원 정도 들어갔을거라 생각합니다.

 

 

거실화장실 융스위치

▣ 철거후 리모델링 거실 화장실

 

거실화장실은 철거후 600X600 타일을 시공했으며, 변기와 세면대는 기본으로 하지 않고, 변기는 아메리칸스텐다드 투피스와 세면대는 기본보다 30만원정도 더 비싼 제품으로 선택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철거비만 80만원 이상 들어갔으며, 자재비만 해도 100만원 이상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인건비가 포함되고 샤워부스에 수전까지 들어가면 400중후반정도 비용이라면 여러분은 하시겠습니까, 여기에 융스위치 비용을 포함해서 거실 화장실은 이정도의 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거실 화장실거실화장실1
거실 화장실
변기
아메리칸스텐다드 투피스
세면대 수전
세면대 수전
거울 수납장
거울 수납장
거실화장실
거실 화장실 천장

 

▣ 덧방시공 리모델링 안방 화장실

 

안방화장실은 덧방으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철거를 하고자 했지만, 먼지가 장난이 아니였기 때문에 그냥 살고 있는집은 덧방이 가능하면 덧방으로 시공하는것이 철거비용도 줄어들고 괜찮은것 같습니다.

 

해당 안방 화자일도 덧방으로 타일 600X600으로 시공을 했으며, 변기와 세면대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제품으로 사용했으며, 스위치 또한 일반적인 스위치로 했으며 화장실 물건을 놓을수 있게 젠다이처럼 설치 했습니다. 아직 샤워부스 파티션은 달지 않은 사진임을 가만하고 비용은 300만원 후반정도 들어 갔습니다.

 

안방 화장실1안방화장실2
안방화장실
기본 세면대
기본 변기 투피스
거울 수납장
안방화장실 거울수납장
일반스위치
안방 일반 스위치

 

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총정리

 

 

개인적으로 두가지 화장실을 경험해 보면서 비용의 차이는 철거비를 제외하면 자재 비용정도 차이가 나는데 완공된후 거실화장실이 훨씬더 이쁘다는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타일은 거실은 나름대로 따뜻한 느낌이 나고, 안방 타일은 왠지모르게 때가 잘타지 않는 또다른 느낌의 타일이라서 두타일 선택은 모두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느낌의 스위치 융스위치 하고 안하고 차이가 버튼을 누를때마다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이와 더불어 변기는 그냥 기본을 쓰더라도 세면대는 조금돈을더 투자하더라도 좋은것을 사용하는건 어떤지 이야기를 드리며, 바닥에 시멘트 줄은 기존 하얀 백색시멘트보다 20배인가 100배인가 더 강력한 제품이라고 말은 하는데, 그런거 다 필요없고 어짜피 오염이 되기 떄문에 줄눈시공을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저도 지금은 줄눈시공을 안하더라도 1년뒤 바닥은 꼭 줄눈시공을 해야할것 같네요. 울산에서도 인테리어 리모델링 잘하는 젊은 사장님들이 많아서 도움을 받아 진행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울산에서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2가지 2023년 총정리 포스팅을 줄입니다.

 

 

 

벽걸이 TV 반매립 지니 매립 비용 문제

집을 리모델링을 하거나 할 경우 대부분 반매립을 하게 됩니다. 매립하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매립은 향후 더 큰 TV로 교체하게 될 때 문제점이 있어 반매립을 주로 하고, 리모델링이

naverdog.com

 

 

울산 인테리어 잘하는곳 리모델링 업체 아늑디자인 추천

울산에서 인테리어 잘하는 곳을 찾기 위해 여러 곳을 알아보았고 리모델링을 잘하는 업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돈 받고 작성한 글이 아니라 실제로 직접 내 아파트를 리모델링하면서 이 정도면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