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 썬팅은 언제부터

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 썬팅은 언제부터


고속도로를 가던중 돌이 티어 자동차 앞유리가 깨어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자동차를 뽑은지 2년인데 벌써 2번째 자동차 앞유리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2번 자동차 앞유리 교체를 하면서 발생한 비용과 썬팅은 언제하는지 썬팅에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자동차 앞유리 교체
자동차 앞유리 교체

자동차 앞유리 돌빵

 

 

이번이 2번째 입니다, 차량을 뽑은지 얼마되지 않아 고속도로에서 돌이 티어 앞유리를 교체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이번에도 아침에 고속도로를 가는데 작은 돌이 하필 자동차 유리 맨옆에 티어 해당 부위에 금이 쫘악 가버렸습니다.

 

자동차 앞유리는 가쪽으로 작은돌멩이라도 티면 무조건 금이가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이나 이런쪽은 왠만한 돌이 티어도 끄덕이 없는데 하필 맨끝 쪽으로 돌이 티어 앞유리에 금이 쫘악 가버렸네요. 고속도로 자동차 돌빵 주의하세요.

 

 

자동차 돌빵
자동차 돌빵

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

 

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은 이번을 포함해서 2번째 입니다. 기존에는 샵에서 유리를 미리 구매해놓고 썬팅을 해놓은후 제차가 들어왔을때 기존 유리는 버리고 썬팅된 유리로 마무리를 지었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샾에서 교체하는 비용보다 유리전문점 하시는분에게 교체하는 비용이 15%정도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싼 선팅을 2번이나 돌빵으로 인해 교체하면서 앞유리 썬팅이 그렇게 좋은것이 필요없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샵 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

  • K8 앞유리 50만원
  • 버텍스 900 40만원
  • 총 90만원

 

 

기존에는 샵에서 했는데 굳이 샵에서 할필요성을 못느껴서, 기아자동차에서 연결해주신 유리전문점 기술자분을 통해 자동차 앞유리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유리전문가라 그런지 혼자서 금방 하나를 탈거하고 부착하네요. 비용은 45만원 이라고 했는데 네고를 조금 쳐서 43만원에 교체 했습니다.

 

  • K8 앞유리 유리업차 43만원
  • 썬팅은 저렴한걸로 할예정

 

2년동안 자동차 앞유리를 2번 교체하면서 비싼썬팅을 굳이 해야 되나 그런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썬팅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되었고 아래와 같은 결론이 나왔습니다.

 

 

▣ 자동차 앞유리 교체 사진

에어백
조수석 에어백
교체중인 자동차
교체중인 자동차
깨진유리깨진유리 부위
깨진 유리

자동차에서 유리를 탈거하고 난뒤 금이간 유리를 보니간 쫘악 금이 엄청가버렸네요. 이것을 보면서 빨리 자동차 앞유리 교체를 잘해준것 같습니다. 미루다가 위험할뻔 했네요.

 

 

차량 유리 교체
교체완료 사진

자동차 앞유리 교체후 썬팅

 

자동차 앞유리를 교체한후 여름에는 최소3-4일은 지난후 썬팅을 하는게 좋으며, 겨울에는 1주일 정도 지나서 썬팅을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이유는 썬팅잡업을 할때 기계로 안쪽을 작업할때 교체한 유리가 완벽하게 붙지 않은경우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는 비가왔을때 누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붙지 않은 실리콘이 흔들리면서 그사이로 빗물이 세어 들어올수 있으니 자동차 앞유리 교체후 1주일 뒤쯤 썬팅을 실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썬팅을 기존에는 비싸게 버텍스 900으로 했는데 2번이나 교체하면서 굳이 비싼돈주고 앞유리 썬팅을 해야할 이유를 잃어버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썬팅은 보통 3년이 지나면 차단효과가 아무리 좋은 필름이라도 많이 줄어 들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의 전면 썬팅으로 교체하고 3년뒤 새제품으로 교체하는게 더이득일것 같네요.

 

그래서 현재 버텍스700정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돌빵 2번째 자동차 앞유리 교체 돈이 너무 아깝네요. 이상으로 자동차 앞유리 교체 비용 선팅은 언제부터 포스팅을 줄입니다.

 

 

▣ 첫번째 자동차 돌빵

 

차량 앞유리 돌빵 교체 비용 자차처리?

오늘 운도 지지리도 없이 고속도로에 가는데 갑자기 퍽하는 큰소리가 나며 차량 앞유리가 돌에 맞아 깨어졌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가까운 쉼터로 이동후 차를 세워 봤는데,

naverdog.com

 

 

오토큐 엔진오일 가격 K8

새차사고 엔진오일 무료티켓 있다고 처음 2천키로 5천키로 아무 의미 없이 갈지 마세요. 최근 엔진오일 티켓 4장 다 사용하고 내돈으로 오토큐에가서 엔진오일을 교체 했는데 가격이 후덜덜 K8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