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리모델링 비용 기간

화장실리모델링 비용 기간


아파트가 10년이 넘어가니 화장실뿐만 아니라 여러 군데 수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화장실 변기가 금이가고, 벽면 타일이 떨어질 것 같은 문제가 있어, 아파트 30평대 화장실 2개 중 1개에 대한 화장실리모델링 비용과 기간 그리고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알려 드릴게요.

 

화장실리모델링
화장실리모델링

화장실리모델링 비용

 

필자 또한 아직 화장실리모델링을 하지 않았고, 다만 화장실 리모델링을 실시할때 최상급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중 상급으로 진행하고자 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깔끔한 심플한 느낌의 화장실리모델링 비용을 공유합니다.

 

 

디테일하게 이야기는 아직 화장실 비용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저처럼 대략적으로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한 분들에게 대략적이지만 저와 같은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화장실리모델링 견적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을 할 때 화장실 1개 보다 2개를 하는 게 더 저렴하다고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하나하나 진행하기 때문에 인력적인 비용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즉 화장실을 한꺼번에 2개를 진행하는 거나 1개를 진행하는거나 비용의 차이는 1개 +1개 이지 1개 +70% 이런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짜피 하나의 화장실을 완료해 놓고 다음화장실을 진행하기 때문에 인력비용의 차이가 거이 없습니다.

 

 

1. 화장실 철거 VS 덧방 비용

 

저희집 화장실은 거실에 있는 화장실부분은 이전에 아파트에 오자마자 덧방시공을 해서 이번에는 완전 철거를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사를 하지 않고 짐이 있는 상태에서 철거를 해야하기 때문에 2곳 모두 철거하기에는 부담 스럽기에 기존에 덧방 시공한곳만 철거를 진행하고, 안방은 그냥 덧방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화장실 타일을 작게 하지 않습니다. 큰타일로 하기 때문에 중간 타일보다 큰 타일로 시공하는 경우 30만원정도 자재비용이 더들어가는걸로 보였습니다. 즉 30평대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비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일반 중간정도 화장실 300-330만원
  • 큰타일 중상 360만원
  • 덧방이닌 완전 철거 80-90만원 추가

 

즉 그냥 중상으로 큰타일루로 깔끔하게 자재는 변기 아메리칸 스텐다드 + 세면기 정도 + 고급거울류 +조명 + 샤워부스 이정도 들어가면 360정도면 가능한데 철거를 하게되면 철거비와 방수비가 따도 더 들어가기 때문에 80-90만원 더 추가 된다고 합니다.

 

  • 덧방시공 360만원
  • 철거 시공 430-450만원

 

 

2. 화장실 변기 세면기 선택

 

기존에는 대림원피스를 40만원대 주고 사용했는데, 그럴필요없이 요즘에 많이 쓰는 아메리칸스텐다드 제품 투피스나 원피스를 쓰면 더 예쁘고 화장실과 잘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아메리칸스텐다드 투피스는 20만원대면 되고, 원피스는 30만원대에 요즘 많이 판매하고 있네요. 여기에 아메리칸스텐다드 세면기 30-40만원짜리 넣으면 깔끔해 집니다. 이정도 급으로 들어가면 위에 말한 360만원대 안으로 해결이 됩니다.

 

 

▣ 현재 화장실 상태

화장실
화장실
현재벽
현재벽
화장실 문상태

아차 화장실문은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에서는 일단 빼고 이야기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장실문은 화장실리모델링 비용에 넣기는 뭐해서, 대략 화장실문을 추가할려면 25-40만원정도 추가를 해야 합니다.

 

 

화장실리모델링 기간

 

비용도 비용이지만 집안에 살고 있는데 화장실 두개 모두를 한꺼번에 고칠수도 없는 노릇이고, 두개다 철거를할시 먼지를 이루 말할수 없기 때문에 일단 안방 화장실부터 덧방시공으로 진행을 합니다.

 

 

대략적으로 화장실 하나를 끝마치는데 2일정도 소요되며, 2개를 하는경우 4일이 소요가 됩니다. 즉 하나하고 나중에 하나 해도 금액적으로 많은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같이 진행하지 않고 하나 끝내고 나중에 하나 하는것도 집안에 살림이 있는경우 괜찮을것 같네요.

 

현재 저희는 화장실을 리모델링 하면서 주방과 벽지까지 갑자기 하자고 해서 대략적인 해당 리모델링 비용도 나중에 알려 드릴게요. 그리고 몇주뒤 화장실 리모델링한 내용도 함께 올려드리겠습니다.

 

30평대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1개 비용은 덧방시공시 360만원, 철거시 440만원 정도 생각하면 될듯하며, 등급은 중간이상 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화장실리모델링 비용 기간 포스팅을 줄입니다.

 

 

화장실 수전 및 줄눈시공 비용

 

줄눈시공 비용 장단점 5년 사용후기

먼저 이글은 줄눈시공후 5년이 지난 현재의 상태를 이야기 하는것이며, 후기답게 5년동안 화장실 청소를 하면서 얼마나 편해 졌는지 몸소 체험한 한 가장의 이야기이다. 지금에서야 말할수 있다

nscer.com

 

 

세면대 골드 수전 추천 교체 후기

잘쓰던 세면대 수전이 흔들린다 그래서 한달전부터 세면대 골드수전을 찾기 시작했는데 맘에 드는것이 없었다. 같은제품 인데도 판매점마다 너무나도 다른 가격에 아무거나 사면 분명 손해볼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