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물걸레 로봇청소기M9 로보락 비교 후기

LG 물걸레 로봇청소기M9 로보락 비교 후기


청소하기가 귀찮아지면서, 점점 청소 장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로봇청소기들이 청소를 정말 잘하고,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장점은 정말 소음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 둘 다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존 로보락 S7플러스가 있는데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를 구입해 두 제품을 비교해 본 후기를 남겨 봅니다.

 

물걸레 청소기
물걸레 청소기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로보락S7플러스나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나 최신 모델 제품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두 제품 모두 각자의 장점이 있으며, 로보락 S7플러스가 있는데 M9를 구입한 이유는 바로 소음 때문입니다.

 

 

로보락S7플러스는 정말 강력한 모터가 있어서 그런지 불도저처럼 시끄럽게 웅웅웅 거리면서 다닙니다. 또한 물걸레질도 찰지게 잘합니다. 하지만 조용히 TV를 시청하는 데는 정말 방해가 될 만큼 소음이 커서 조용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알아보았습니다.

 

 

M9
깔끔한 외관

1. 왜 물걸레 로봇청소기 선택

 

그냥 저소음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면 되지, 굳이 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구입했냐고 물어보신다면, 로보락 S7플러스를 봐도 솔직히 로봇청소기가 아무리 청소를 잘한다고 해도 흡입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물걸레질은 눈으로도 보이기 때문에 무언가 청소를 잘하고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먼지나 쓰레기를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청소한다고 생각은 하지않고, 물걸레 청소는 그래도 로봇청소기가 잘한다 생각을 하기 떄문에 물걸레 로봇청소기만으로 되어 있는 저소음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보락S7플러스
로보락S7플러스

LG M9 VS 샤오미 로보락 S7+ 똑똑함

 

 

개인적으로 어느 제품이 더 똑똑하냐고 물으신다면, 로보락 7 플러스에 한 표를 던집니다. 애는 정말 불도저처럼 돌진하는 형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청소를 완료시킵니다.

 

그에 반해 LG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정말 조용하게 움직입니다. 조용해서 그런지 움직이면서 중간에 에러 내는 경우도 종종 있고 약간 멍청하단 느낌도 들기 때문에 샤오미 로보락 S7 플러스가 더 똑똑하다 생각합니다.

 

 

소리 및 성능

 

소리는 당연히 로보락 S7플러스가 정말 큽니다. 이건 틀어놓으면 무선 청소기 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히 큰소리를 내는 것에 반해 LG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옆에 지나가는지도 모를 만큼 소음이 없습니다.

 

디자인 또한 오브제 라인으로 색상 및 디자인은 나름 심플합니다. 두제품다 성능은 좋으며, 시끄러운 것이 싫은 분은 절대 로보락은 선택하지 마세요. 조용하고 물걸레 청소만을 원한다면 LG 로봇물걸레 청소기를 추천합니다.

 

 

심플한 조용함
심플한 조용함

LG 물걸레 로봇 청소기 M9 후기

 

2023년에 소음이 적은 물걸레 청소기를 보다가 나온 지는 조금 되었지만, 그 덕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디자인도 괜찮아 M9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입한 후 간단한 설명서, 아니 설명서가 없어도 대충 보니 금방 이해했습니다. 간단한 구성이며, 돌려 보니 소음이 거의 없어 잔잔한 모습이 깜찍하고 귀엽습니다.

 

다만 해당 제품에 대한 좋지 않은 평이 있는 것을 구입 후에 봐서 진짜인지 모르겠지만 배터리를 2년 정도 쓰면 갈아줘야 하는데 가격이 비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에게 솔직하게 이 제품을 구입한 거 후회 안 하냐고 물어보신다면, 후회 안 하고 기존에 있던 로봇청소기의 소음이 너무 시끄러워 신경이 쓰였는데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는 심플하게 조용해서 그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여기서 물걸레 질은 당연히 만족합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로봇청소기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청소한 것 같고 바쁠 때 일을 시켜놓는 게 조용하고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로봇청소기로 먼지를 흡수하는 게 얼마나 가능할까 별로 크게 신뢰하지 않지만, 물걸레질은 눈으로 보이고 잘하는 것 같아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로보락 비교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LG오브제 청소기 A/S 방문 후기

LG코드제로 오브제 청소기를 사용한 지 1년이 되었다. 1년 동안 무지막지 많이 사용하면서 충분한 만족감을 느끼고 있었지만, 너무 사용해서 그런지 빨아들이는 입구 바퀴가 잘 돌아가지 않고 앞

naverdog.com

 

 

LG 오브제 청소기 3개월 분해 청소 후기

LG 오브제 청소기가 세련되어서 구입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저또한 세련됨과 성능으로 해당 엘지 오브제 청소기를 구입했으니간요, 그렇게 10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분은 언제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