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명예훼손 게시물 복원 신청 소명 하기

티스토리 명예훼손 게시물 복원 신청 소명 하기


어느날 문득 메일로 날라와 있는 카카오 메일 내용, 확인해 보면 티스토리 명예훼손 게시물 삭제요청으로 기존 게시물은 임의조치 되어 30일동안 공개 되지 않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아무리 둘러봐도 명예훼손 내용이 없는데 이러한 내용이 왔다면 카카오에 티스토리 명예훼손 게시물 복원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소명하면 되니간 절대 기죽지 마세요.

 

 

티스토리 명예훼손 삭제 요청

 

블로그를 하다보면, 특정 키워드나 특정글에 이유없이 신고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처음 명예훼손으로 삭제 요청을 받을때 초보 분들은 놀래서 일단 해당 게시물을 삭제를 하는데, 자신이 생각해도 명예훼손과 같은 내용이 전혀 없음에도 이러한 신고가 발생했다면 삭제하기전 생각을 해보는게 먼저 입니다.

 

 

명예훼손 게시물은 일단 누군가가 신고를 하면 카카오는 확인을 하는지 않하는지 바로 해당 게시자에게 메일 통보가 옵니다.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도 늘어 나고 있는데, 카카오는 전혀 이것에 대한 다른 방안은 나오지 않고 있네요.

 

일단 권리침해 당사자가 명예훼손으로 신고가 들어오면 무조건 30일 해당글은 정지가 됩니다. 무조건 정지가 되니간, 일단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한번 재미본 사람은 계속 해당 키워드를 처음 쓰면 계속 명예훼손이라고 신고하는것 같네요.

 

 

▣ 카카오에서 보내는 메일 내용

명예훼손 신고
명예훼손 신고

 

위 내용의 메일을 받으면 아래 Kakao 권리침해신고센터를 누른후 양식을 다운받은후 양식에 따라 그대로 간편하게 작성을 하면됩니다. 절대 어려운것이 없고, 한번 발생하면 자주 이런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미리, 자료를 만들어 놓고 그때마다 빠르게 대응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재게시툐청 다운로드
재게시요청 다운로드

 

▣ 재게시요청 다운로드

 

본인 블로그라면 재게시요청 다운로드그것만 하면됩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아니라면 위임장1부를 작성해야 하는데, 보통 개인 블로그 이기 때문에 그냥 재게시요청서 다운로드만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1페이지

해당페이지에서 성명은 자신의 이름을 적고, 작성자아이디는 티스토리블로그 이름을적으시면 되고,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이후 핸드폰 번호와 메일을 적고, 서비스명(신고당한 포스팅 제목)은 수십건이 아닌이상 그냥 무시하고 신고당한 포스팅 제목만 적으면 됩니다.

 

 

서비스명은 3페이지에 신고건이 한건이 아니고 다량의 건일때 해당 파일을 하나만 작성하고 3페이지에 URL 주소를 계속 적으면 됩니다. 그러나 보통 1건으로 오기 때문에 서비스명은 무시하고 게시물 위치에, 신공당한 블로그URL 주소를 입력하신후 복원신청 사유를 입력하세요.

 

신청서2

동의에 동그라미 하시고 당일 신고하는 일자를 적고, 신청인과 사인을 한후 1-2페이지를 가지고 소명첨부 하시면 됩니다. 아래 3페이지는 여러건이 아니면 첨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소명자료3
URL 여러건일때 첨부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고객센터

 

이렇게 다운로드 받아 작성을 했는데 어디다가 신고를 해야하나, 카카오 고객센터인데 모르는 분들은 아까 신고대상 및 증빙서류 안내에 보시면 파란색에 카카오 고객센터 링크가 나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신고방법
신고방법

 

문의분류를 명예훼손 및 개인정보 침해로 바꾸시고 그옆에 소명 및 재게시요청이라고 고친후 문의 제폼과 문의내용을 적은후, 권리침해 증명자료, 소명자로 1-2페이지를 첨부해 주시고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명예훼손 복원 과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복원 소명 신고를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일로 카카오가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고 옵니다. 이후 한번의 메일이 더오는데 아래를 참조하세요.

 

정상적인 접수
정상적인 접수
명예훼손
명예훼손한사람에게 알림

위 내용은 역으로 여러분에게 명예훼손이라고 한 사람보고, 명예훼손이 아니라고 하는데, 신고자에게 게시물의 침해성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관련기관의 결정문을 요쳥했습니다.

 

신고한 사람은 당연히 이와 같은 침해성 여부에 관한 내용을 카카오에 내지 않을것이며, 당연히 처음부터 명예훼손이 아니기 때문에 제시하고 자시고 할게 없을테니간요. 그저 30일뒤 우리의 게시물은 다시 복원이 될것이며, 30일동안 피해는 오직 글쓴이만 보게 되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현상황 입니다.

 

 

 

잘못한게 없을때는 너무 놀라지마시고, 이것저것 알아보면 신고한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대부분 이렇게 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차 한번걸면 두번째 또 안걸리냐고 물으실텐데, 똑같은 사람이 두번 신고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명예훼손 게시물 복원 신청 소명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 티스토리 블로거 라면 꼭보시길

맨아래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이후 변천과정을 한번 보세요. 그러면 1년의 과정을 저의 경험으로 대략적으로 알게 되실겁니다. 이러한 과정은 보통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경험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습니다, 수고하세요.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언제부터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과연 언제부터 네이버 노출이 잘되기 시작할까 그러한 고민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일반적인 초보 블로그라면 보통 4-6개월 정도 포스팅 작성이후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

naverdog.com

 

 

애드센스 인기페이지 수익 분석 방법

기존에는 없었는데 언제 부터인가 애드센스 보고서에 인기페이지란 부분이 생겼습니다. 알고들 계신가요, 해당 인기페이지가 좋은 이유는 하루 또는 1주일 기간별로 누적을 볼수 있으며, 블로

naverdog.com

 

 

블로그 저품질 1년만의 탈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난후에야 방문자가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다. 다음 저품질이 풀리것은 아니지만, 다른 포털에서 방문자가 늘어나기 까지 1년3개월정도의 시간

naverdog.com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 이후 변천 과정

블로그 저품질을 맞아보기전 누구나다 계획이 있으며 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저품질 이후 그 열정은 사라지고 점점 외부유입에만 몰두하게된 결과는 결국 블로그를 하고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