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후기 얼마나할까

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후기 얼마나할까


현관 바닥 타일 교체를 하고 싶은분들에게 셀프시공을 할수 있지만, 제대로 하지 못하면 하고난후 후획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현관 타일 시공 비용만 하면 공인비 때문에 비싸게 느껴지지만, 현관과 더불어 베란다 또는 싱크대 타일을 함께 교체를 한다면 비용은 더욱더 저렴해 집니다. 현관 바닥타일 시공 비용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현관 바닥타일 시공
현관 바닥 타일 시공

현관 바닥 타일

 

집을 10년이상 살게되면 점점 고쳐야 할것들이 생겨 납니다. 일단 가장 먼저 교체를 하고 싶은 것이 대부분 현관 바닥 타일 이라고 이야기를 할 만큼 집에 들어오면 바로 눈에 띄는것이 현관 바닥타일의 상태와 중문 입니다.

 

현관 바닥 타일 시공을 할때 주의해야 할것들이 개인적으로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현관에 타일을 좁은걸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좁은 타일 하나하나 줄눈이 들어가 그부분에 때가 끼기 시작하면 현관이 다시 보기 싫게 변화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600X600 타일을 추천 드립니다.

 

 

현관 바닥 타일 시공

 

현관 바닥 타일 시공은 타일에 대한 조금의 지식만 있으시면 충분히 자신이 할수 있습니다. 방수 시공이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평탄 작업을 하여 그냥 라인 잘마추어 시공을 하면 되는데, 적당한 장비도 없고, 라인과 틀 삐뚤거림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전문가를 불러 시공하는게 항상 옳습니다.

 

어떤 분들은 자신이 타일과 소부재를 사놓고 타일 전문 작업자를 불러 시공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현관 바닥 타일만 교체 할때는 이러한 비용의 차이는 얼마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천 드리는 방법은 현관 타일만 교체하지 마시고 하는김에 최소 싱크대 타일이나, 베란다가 있다면 베란다 타일을 함께 교체를 하면 비용이 범위에 비해 줄어들수 있습니다.

 

 

1. 현관 타일 시공 모습

중문 입구
중문 입구
신발장 아래 조명
신발장 아래 LED 조명
현관문
현관문
현관 입구 타일
현관 입구 타일
현과타일 시공
현관 타일 옆면 모습

현관 타일을 자세히 보면 시커먼 부분은 닦으면 지지만 현관입구 올라가는 타일 높이가 조금 안맞는데 이런것도 조금더 신경써서 업자분들이 해주면 좋은데 그게 아쉽네요, 뭐든 칼각이 이쁨니다.

 

현관 타일 입구
현관 타일 입구
현관 바닥타일 전체
현관 바닥타일 전체샷

 

현관 타일현관타일 시공
현관 타일 시공

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현관 타일 시공 비용은 업자를 부르면 최소 50이상 6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 갑니다. 덧방을 하는것과 철거후 시공하는 과정은 철거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이 추가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현관 타일 시공만 하는 분들은 잘 없고, 할떄 베란다 + 현관 타일 시공 비용으로 90-100만원 정도 이야기를 합니다. 또는 현관 바닥 타일 + 싱크대 벽면 타일 교체 비용으로 100만원 정도 견적이 나옵니다.

 

최근 타일전문가 하루 인건비가 25-30만원 정도는 주어야 작업을 할수 있는데, 현관 작업만 하기에는 너무 빨리 끝나므로 베란다나 싱크대 이런것을 함께 진행한다면 각각 하는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할수 있습니다.

 

  • 현관 타일 시공 비용 50-60만원
  • 현관 + 싱크대 타일 시공 비용 100만원
  • 현관 + 베란다 타일 시공 비용 100만원

 

물론 베란다의 크기 싱크대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30평대나 이하 평대의 현과, 싱크대, 베란다 비용은 여기스 플러스 10-20만원 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꺼진 현관불켜진 현관
집에오면 현관컷

현관 타일 시공 후기

 

현관 바닥 시공을 하면서 저는 중문도 교체를 했고, 현관문 시트지 작업도 진행 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현관 옆도 필름 작업을 진행하고 장도 교체를 하니 비용이 제법 나왔네요, 대략적으로 저의 현관 주변 교체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중문 180만원 정도
  • 현관 바닥 타일 50만원
  • 필름 시공 40-50만원
  • LED 교체

 

LED 교체 비용은 다른거 교체하면서 함께 교체하는거라 인건비 빼면 비용은 몇만원 들어가지 않기에 따로 기재를 하지 않았습니다. 현관 타일 시공만 하실려면 비용은 대략 50-60만원 정도 잡으셔야 하고, 하고나면 좋은것은 집에 들어서면 현관이 정말 깨긋하고 좋아서 만족합니다.

 

또한 600X600 무광 타일로 시공해서 줄눈이 별로 없어 꺠끗하게 관리할수 있는 장점과, 나중에 줄눈 시공을 하게 될때 더욱더 깔끔한 마무리가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후기 얼마나 할까 포스팅을 마치며, 아래 현관문 시트 및 중문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내돈 내산 후기 였습니다.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 비용 색상 추천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 비용 색상 추천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만으로 현관 분위기를 완전하게 다르게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시트지 시공을 직접 셀프로 하느냐 또는 전문 업자분을 불러서 시공하느냐에 따라 비용

naverdog.com

 

 

간살문 도어 아파트 간살 중문설치 비용

집 리모델링을 하면서 기존 슬라이딩 도어가 어울리지 않아 간살문 도어로 아파트 간살 중문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이 일반 중문보다 조금더 비싸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간살 중

bluelsm.com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2가지 2023년 총정리

 

울산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2가지 2023년 총정리

울산에서 화장실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비용은 대충 300만원대 400만원 정도로 보편적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글쓴이 또한 화장실을 안방 거실 두개를 리모델링 하면서 들어간 비용과 리모델링시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