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벽지 추천 소비자 선택 장단점 후기

실크벽지 추천 소비자 선택 장단점 후기


얼마전 집을 리모델링을 하였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무조건 거실과 같은 실크벽지로 해달라 할걸 그랬나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실과 방의 벽지를 다른 종류로 사용하는데 굳이 그럴 이유가 있을지 돈이가 많이 나지 않는데 개인적인 소비자 입장으로 이글을 보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벽지로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크벽지 하면서 장단점 후기를 공유 합니다.

 

실크벽지 추천
실크벽지 추천

실크벽지 추천

 

 

개인적으로 집안 리모델링을 할때 집안의 모든 분위기를 압도하게 하고 변화하게 하는것은 벽지 색상과 어떤 벽지를 썼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 집니다. 다른 자재를 아무리 좋은것을 써도 도배 장판이 저렴한 것이면 완성도가 미흡해 집니다.

 

필자 또한 이번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실크벽지를 방 전체에 발랐는데, 생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전체에 실크벽지 좋은것을 발라 달라고 했는데, 거실과 방들의 실크벽지 두께와 퀄러티가 달랐습니다.

 

집을 리모델링하거나 벽지를 다시 바르게 될때 소비자의 입장으로 말씀드립니다. 금액 적으로 무리가 없다면 실크벽지로 두께 두껍고 좋은것으로 바르세요. 실크벽지 재료비용은 큰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두꺼운것이 업자들에게 바르기 더 힘들지는 몰라도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자재비는 큰차이가 없으므로 좋은것을 바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방 실크벽지
방 실크벽지

실크벽지 소비자 장단점

 

벽지의 종류는 몇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요즘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실크벽지가 있으며 그뒤로 합지종이 벽지 정도로 많이들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벽지 종류

  • 실크벽지
  • 합지종이 벽지
  • 발포벽지
  • 직물 벽지

 

거실과 안방은 실크벽지로 바르거나, 나머지 방들은 일반 합지종이 벽지로 바르는 분들이 많은데, 솔직히 벽지 한번 발라 놓으면 리모델링을 하거나 전체 벽지를 교체하지 않는 이상 다시하는 경우가 거이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예전처럼 거실과 안방만 실크벽지 바르고 나머지는 합지로 바르는 일이 별로 없으며, 모든 방을 실크벽지로 바르고 있습니다. 글쓴이 또한 그러한 이유로 전체를 실크벽지로 발라달라고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변수가 생겼습니다.

 

 

2. 실크벽지 등급

 

저는 좋은 실크벽지로 발라 달라고 했고, 거실에 바르는 실크벽지가 두툼하고 메이커 벽지라 만족을 했습니다. 당연히 같은 실크벽지로 나머지 방들도 바를줄 알았는데, 거실과 방들의 실크벽지 두께 등급은 달랐습니다.

 

 

왜그렇게 했냐고 물으니, 원래 거실은 좋은 실크벽지를 쓰고, 방은 이정도 실크벽지도 좋은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상황에서 아 그런갑다 했지만, 리모델링을 마치고 거실과 방들의 실크벽지 느낌 퀄러티를 바라 보면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냥 거실과 같은 실크벽지로 모든방을 다 발라주는게 훨씬더 이쁘고 좋았을텐데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전체 디자인을 맏아 실행하는 사람들은 방전체에 실크를 바른다고 했지 똑같은걸 사용한다고 이야기는 하지 않았으니 그비용 얼마나 차이난다고 고작 몇십만원 인데 그걸 남기네요.

 

혹시 리모델링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거실과 똑같은 등급의 실크벽지로 방에도 발라 달라고 하십시오. 벽지 재료비 차이는 크지 않지만, 발라놓으면 그 느낌 퀄러티는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3. 실크벽지 장단점

 

솔직히 실크벽지에 무슨 장단점이 있을까요, 그럼에도 업자들은 거실에는 비싼 실크벽지로 하고 안방에는 저렴한 실크벽지로 합니다. 일반적인 집에서 선택할수 있는 최상의 벽지는 실크 벽지 입니다.

 

확실히 좋은 실크벽진느 두툼하고 엠모싱 같이 액자를 하나 걸어도 두께감으로 핀같은것을 꼽아 걸어둘수 있습니다. 그런데 얇은 실크벽지는 핀을 넣어서 액자 걸려고 했다가 찢어질까봐 무거운 액자는 뺏습니다.

 

방 실크벽지 무게
방실크 벽지 무게

 

요즘에는 못을 박지 않기 때문에 핀같은 것을 비스듬이 해서 핀을 꼽아 그위에 액자를 겁니다. 그런데 벽지가 얇으면 찢어질것 같아 테두리가 있던 액자를 빼버리고 가벼운 그림만 걸게 되었습니다.

 

거실 벽지방 벽지
거실(좌) 방(우) 실크벽지 두께차이

 

 

방 실크 벽지
방 실크 벽지

실크 벽지 후기

 

실크벽지의 모양과 느낌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우리가 거실에서 사용하는 실크벽지는 대부분 두께가 두껍고 상급의 실크벽지를 추천해 줍니다. 집안 전체를 벽지를 바른후 나중에 보면 확연히 등급의 차이가 느낌으로 보입니다.

 

 

아이가 어리다고 저렴한 벽지를 바르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어짜피 한번 발라놓으면 새롭게 리모델링 하기전까지 해당 벽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일반 합지는 빼족하거나 날카로운것으로 잘못 그어 버리면 찢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실크벽지는 찢어지는게 아니라 뜯어집니다.

 

두꺼울 수록 잘 뜯어지지 않는데 이번에 아이방에 한 얇은 실크벽지는 아이 발톱에 의해 조금씩 뜯기는 경우가 발생을 하네요. 이러한 경우를 보았을때 실크벽지 재료비는 큰차이가 없습니다, 인건비가 비싼데 할때 좋은 실크벽지로 방전체를 다하는게 좋다고 소비자로써 후기를 남겨 봅니다.

 

물론 방마다 거실과 같은 비싼 실크벽지를 바르면 몇십만원의 차이가 있겠지만, 이후 완료후에는 몇십만원의 가치보다 몇십배 더 가치있는 집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실크벽지 추천 소비자 선택 장단점 후기를 마칩니다.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 비용 색상 추천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 비용 색상 추천

아파트 현관문 시트지 교체만으로 현관 분위기를 완전하게 다르게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시트지 시공을 직접 셀프로 하느냐 또는 전문 업자분을 불러서 시공하느냐에 따라 비용

naverdog.com

벽걸이 TV 반매립 지니 매립 비용 문제

 

벽걸이 TV 반매립 지니 매립 비용 문제

집을 리모델링을 하거나 할 경우 대부분 반매립을 하게 됩니다. 매립하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매립은 향후 더 큰 TV로 교체하게 될 때 문제점이 있어 반매립을 주로 하고, 리모델링이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