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비용 가격 기간 보험

크라운 비용 가격 기간 보험


크라운을 씌어야 되는 경우는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치아가 썩어서 신경이 상했을경우, 뿌리 염증으로 인해 치근단 절제술과 같은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등 다양하지만 대부분 치아가 상해서 신경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경치료후 다음 단계로 해당 부위에 크라운을 씌어야 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크라운 비용 및 치료 가격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보험 받을수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목차

  • 크라운 비용
  • 크라운 기간
  • 크라운 보험

 

크라운 비용
크라운 비용

크라운 비용

 

크라운 비용은 어떤 크라운을 씌우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 집니다. 그런데 조금 저렴하다고 절대 저렴한 크라운을 하지 마시고,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씌어달라고 하세요. 안쪽 어금니면 골드크라운도 좋습니다.

 

제가 어릴때 치아가 좋지 않아 크라운을 해넣은것중 현재 25년이 지났는데도 별탈없이 쓰고 있는 크라운이 골드 크라운입니다. 치과 의사말로는 금니니간 이정도 오랜 시간을 버티는거라고 강도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아무튼 우리는 어금니 쪽이면 선택할수 있고 추천 하고 싶은 크라운은 두가지 입니다.

 

  • 지르코니아 크라운
  • 골드 크라운(금니)

 

이두가지를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고 있으며, 가격은 두제품다 별차이가 없지만 치과마다 가격의 차이가 조금씩은 있을수 있습니다. 요즘 금값이 많이 올라서 금니 가격은 계속 상승할걸로 보입니다. 현재 2023년 기준의 크라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르코니아 크라운 어금니 50-60만원
  • 골드 크라운 55-60만원

 

골드 크라운이 아주 조금더 비싸고, 보통 치과에서도 골드 크라운이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 더 비싸게 받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번에 앞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하게 되었고, 어금니는 골드 크라운을 했는데 비용은 아래와 같이 들었습니다.

 

  • 앞니 지르코니아 70만원
  • 어금니 골드 크라운 60만원

 

앞니가 어금니 보다 심미성이 더 좋아야 한다고, 가공하는 수공비가 많이 들어가서 어금니 보다 앞니쪽이 같은 종류인데도 비용을 더 받습니다. 보통 10만원 정도 더 비싸다고 하네요.

 

앞니 또한 올세라믹 이런것이 예전에는 인기가 좋았는데 지르코니아가 나오고 나서 심미성도 떨어지지 않고 강도도 강해 치과도 그렇고 사람들도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추천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자료를 참고하세요.

 

 

 

지르코니아 크라운 장단점 확인하세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장단점

크라운은 치아를 치료하고 덮는 중요한 역활을 하는 캡을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크라운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중 많이 사용되고 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과 장단점 깨짐이 발생하는 원인

bluelsm.com

 

골드 크라운
골드 크라운

크라운 기간

 

크라운 씌우는 기간은 보통 신경치료를 다끝내고 본을 뜬후 3일에서 1주일 정도 기다리시면 완성된 크라운을 가져 옵니다. 여기서 꼼꼼하게 봐주는 치과면 색상과 규격이 맞지 않으면 바로 반려를 시켜 버리더군요.

 

특히 앞니 부분은 심미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크라운의 색상은 물론 크기도 매우 중요합니다. 앞니 큰거2개 말고 그옆에 앞니가 토끼 치아 처럼 크면 정말 보기가 싫기 때문에 색상은 물론 크기도 유심히 보고 마음에 안들면 다시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반려시키면 기한은 똑같이 3일에서 1주일 정도 더 소요가 됩니다.

 

 

1. 크라운 기간 총정리

  • 신겨치료 기간 1-3주(상태에 따라)
  • 본뜨고 기다리는 시간 1주
  • 다시 재작해야할 경우 1주

 

크라운을 삽입할수 있는 기간은 넉넉 잡아 4-5주정도 약 한달정도 소요될수 있습니다. 빠르게 하면 15일만에도 하는 분들이 있던데 직장 다니고 주말마다 예약해서 치료를 하면 대략 한달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을 기준으로 주말만 간다고 가정 하였을때 크라운 기간 입니다.

 

 

크라운 보험
크라운 보험

크라운 보험

 

 

실손 보험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 실손 보험이 있지 치아 보험은 없을겁니다. 치아 보험이 있다고 해도 2년 지나야 치아 보험에서 보장하는 보장금 100%를 받을수 있습니다. 2년 안되면 정해놓은 금액의 50% 정도 받을수 있을겁니다.

 

실손도 언제 가입했는지에 따라 보험 적용을 받을수 있고 없고 그렇습니다. 예전에 받은 저와 같은 사람은 되지 않는데, 요즘 실손 보험이 바뀌고 새롭게 가입하신 분들은 신경치료 비용을 어느정도 받을수 있다고 하니 청구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신경치료만 하는 경우 그런것이고, 치근단절재술과 같은 수술을 하는 경우 보철이나 크라운 삽입 부분을 제외하고 비용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즉 치근단절재술을 하면 대략 5-10만원 정도 나오는데 이에 대한 비용은 실손으로 청구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크라운 비용 가격 기간 포스팅을 줄입니다.

 

 

▣ 치아 크라운 가격 치료 정보

 

치근단 절제술 얼마나 들까요 제경험담

 

치근단절제술 비용 후기 총정리

치근단절제술을 하고온날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적기위해 글을씁니다. 일반적으로 앞니쪽에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마지막 수단으로 치아 뿌리를 절제하는 수술로써 생각보다 마취가 풀리면 아픈

naverdog.com

어금니 염증 발치하면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

 

어금니 염증 발치 비용 후기

분명 윗쪽 어금니 쪽에 크라운을 모두 씌어놔서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통증을 느껴야될 이유가 없는데, 어느순간 뜨겁고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찌릿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고, 이러한 원인은 크

naverdog.com

입냄새 원인이 썩은 치아때문이라는거 아나요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입냄새를 알지 못합니다. 누구가 당신에게 입냄새 난다고이야기를 한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며, 다음번에는 그사람을 만나기가 꺼려 질겁니다. 이러한 입냄새 원인 제거

naverdog.com

임플란트 수술비용 정말 만만치가 않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가격 수술 후기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한 번쯤 임플란트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치과에 따라 임플란트 가격이 달라지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임플란트 중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