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2.5 보험료 연비 대형 맞아?

K8 2.5 보험료 연비 대형 맞아?


K8은 생각보다 보험료도 별로 비싸 보이지 않고, 거이 5천Km정도 시내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의 평균 연비를 여러분들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하이브리드가 정답이지만, 그렇게 막히지 않는 곳이라면 K8 2.5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차량입니다.

 

 

K8-차량-사진
K8 보험료

K8 2.5 보험료

 

K8 2.5 보험료가 사람에 따라 정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생애 첫차라면 거이 170-200만원의 보험료는 내셔야 할 것이며, 31세 이상 3년 이상 무사고라면 70만원 내외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K8이 요즘 말이 많습니다. 보험사마다 가격이 예전처럼 2-3만원 차이가 아니라 1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여러군데 알아보시고 가입하셔야 해요. 당연히 다이렉트로 가입하셔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40세이상 10년이상 무사고로 하니간, 예전 중형차량과 보험비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이유는 예전차량보다 안정장치가 많기 때문에 가격 할인이 많이 되네요. 저는 자차포함 40만원 중반정도 지불했습니다.

 

 

K8 2.5 가솔린 연비

 

일반적으로 시내주행이 많다면, 하이브리드가 답입니다. 그런데 시내 주행도 그렇게 막히지 않는다면 2.5가솔린도 어느정도 괜찮다고 봅니다. 많이 타지 않고 1년에 1만키로 미만이라면 하이브리드와 2.5가 솔린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다 봅니다.

 

이유는 2.5가솔린 보험료보다 하이브리드 보험료가 1.5배 정도 비사게 측정됩니다. 즉 30대 초중 반의 무사고 운전자라면 대략 70만원 정도의 가솔린 보험비를 낸다면 하이브리드는 100만원이 넘는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즉 한달 주행을 많이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기것해봐야 5만원정도 기름값이 더 들어갑니다. 1년해봐야 60만원 정도의 차이 입니다. 물론 1.6엔진 이라서 자동차세는 하이브리드가 더 싸게 나오지만, 차량값이 더 비싸므로 차량값 대비 자동차세를 생각하면 10년이상 타야지 이득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엔진의 역사가 정말 오랜기간인데도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의 역사는 얼마나 되었죠, 그리고 나중에 수리를 해야할떄 얼마나 많은 전문가들이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당연히 수리비용은 엔진보다 하이브리드가 훨씬더 비쌀거라 생각이 듭니다. 엔진이야 향후 10년이 지나도 엔지니어들이 충분히 있을것이며,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엔진관련 종사자들이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고장시 비용은 지금도 많이 비쌀겁니다. 그래서 보험비가 비싼 이유기도 하지요.

 

이런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오래 타는 사람이 아니라면 가솔린 3.5나 2.5가 오히려 더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저도 그런까닭에 하이브리드가 아닌 2.5 가솔린을 뽑았습니다. 시내와 고속도로 주행이 반반 정도 되기 때문이죠.

 

 

▣ K8 2.5 가솔린 4천Km 연비 평균

 

K8-연비
4천5백키로

 

몇달간 타고다닌 K8 2.5 가솔린 차량 연비 입니다. 4천 5백Km 정도 타고 다닌 차량이므로  여러분의 선택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잠시 아껴 잘타면 고속도로에서는 리터당 20Km까지 나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잠깐 탄것을 기준으로 믿고 차량을 삿다가는 자신의 생각과 많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시내 50% 고속도로 50% 정도 됩니다. 기름값은 아끼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평균 120-130정도 속도로 가고 있으므로, 절대 기름값을 생각한 주행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네요. 시내주행이 많지만, 1년 5천에서 1만 Km 아래라면 굳이 하이브리드를 사야할 이유가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하이브리드나, 가솔린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소리가 조금더 조용하고 좋을수 있지만 가솔린 K8소리도 듣기에 거북하지 않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사고나거나, 고장시 하이브리드가 무조건 더 비싸다는것을 이야기 드리고 싶네요.

 

그러한 점도 인지하시고 차량 고르실때 잘 감안하시기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K8 2.5 보험료 연비 대형 맞아 포스팅을 이만 줄입니다. K8은 정말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도 좋고, 가솔린도 좋습니다.

 

 

 

벤츠 가격표 e클래스

국내 외제차 브랜드 압도적 1위를 자랑하고 있는 벤츠 가격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특히 e클래스가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데요. 국내 브랜드 차량과 비교할때, 예전에는 가격차이가 많이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