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주의사항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주의사항


내 집을 가지고자 디딤돌 대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출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은행돈을 빌린다는게 걱정이되서 많은 돈을 빌리지는 않았습니다. 지금 다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을 빌리라고 하면 꽤많은 돈을 빌릴텐데 말이죠. 후회하지 않기 위해 말씀드립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내집마련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시 주의사항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대출도 잘활용한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돈을 모을수가 있습니다. 어느 매체를 보더라도, 종자돈을 모으는데 시간이 걸리지, 그것을 잘 활용하여 2배 또는 그이 상의 수익을 냄으로써, 경제적 자유를 더 빠른 시일에 쟁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집을 장만한다고, 그러한 몫돈은 전부 집으로 들어가고, 거기에 모아야할 종잣돈도 모두 은행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우리가 이래서 가진 자들과 다르게 부자가 될수 없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평생 집한채 가지자고, 나의 일생을 빛값는데 올인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예전에 그렇게 한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형편이 나아졌지만, 지금 그렇게 집한채 가지려고 30년 대출 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커 보이네요.

 

 

▣  소득 수준에 따른 대출금리

내집마련-디딤돌대출-조건
소득수준 금리

 

▣ 디딤돌대출시 알아야 할것

 

 

보통 3가지 방법으로 대출 이자 및 원금을 상환 합니다.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원금균등 분할상환
  • 체중식 분할상환

 

여기서 큰 금액이 아닌 몇천만원 디딤돌 대출시 많은 사람들이 원금균등 분할상환을 했습니다. 이유는 균등하게 매달 같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이자
대출 이자

 

시간이 흘러 이집을 팔고 다른 집을 구하기 위해 대출을 받으려고 하니깐, 기존에 디딤돌대출 금액을 모두 다 값고 다른 대출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소리고, 알아보니간, 집이 있는데, 또 집을살때는 기존 디딤돌 대출을 모두 값아야지 대출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존 디딤돌 대출을 값을려고 보니간, 원금균등이라서 처음에 이자를 많이 내고, 점점 이자부터 값고 내가 빌린돈을 값더군요. 즉 지금까지 빌린돈의 이자를 많이 내서, 빌론돈의 원금은 얼마 값지를 못했더군요.

 

저같이 아무런 생각없이 분할상환 방식을 채택한 사람들은 피해를 볼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을 생각하지마시고, 앞으로 내가 돈을 어떻게 사용할건지와, 적당히 받는 대출보다, 투자처가 있어서 충분히 디딤돌 대출을 미리 가져와서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요즘은 월급 하나로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네요. 부업으로 주식투자든, 가상화폐, 부업이든 해야하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몫돈을 모으기가 힘들지 모아서 공부한곳에 잘 투자한다면, 좀더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주의사항 포스팅을 줄입니다.

 

 

울산 전세 대출 지원 제도 알아보기

요즘 집값이 너무 올라서 최근 결혼하시는 젊은 분들이 너무나도 큰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될것이 없나 울산지역 전세 대출 지원 제도가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울산은 울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