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접종후 증상 후기

모더나 백신 접종후 증상 후기


요즘 코로나 백신을 2차까지 맞으신 분들도 많고, 기다리기 보다 잔여백신이 있을때 신청해서 맞는것이 좋을것 같아저는 잔여 백신 신청으로 모더나 백신을 맞았습니다. 모더나 백신 점종후 증상과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백신
모더나 백신

모더나 백신 접종후 증상

 

최근에는 화이자 보다 잔여백신으로 모더나가 더 많이 나오는것 같네요. 화이자 또한 좋은 백신이지만, 떠도는 소문인지 몰라도 화이자보다는 모더나가 조금더 낫다고 이야기 합니다.

 

가격도 화이자 보다는 모더나가 조금더 비싸다고 하네요. 아무튼 잔여 백신 알람으로 모더나를 맞게 되었는데, 직장인들은 주말 토요일날 미리 신청해놓고 카톡으로 기다리면 알람을 주거든요 바로 신청하니간 저같은경우 바로 됬습니다.

 

 

▣ 알아야 할사항

 

코로나 백신이 알람에 뜨면 바로 가서 맞아야 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그게 아니더군요. 병원이 끝나기 전에만 가서 맞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10시에 알람을 받고 토요일이라 12시까지 가서 맞으면 되다고 해서 12시 다되어서 맞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평일 10시에 알람을 받고 병원 끝나기 전에 가서 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그리고 잔여백신으로 신청하면 2차시기는 문자로 보내줍니다. 지금 맞으시는 병원으로 해서 2차 날짜와 시간을 문자로 주니간 침고하세요.

 

 

모더나 맞고난후 증상

 

두가지 부류로 나뉠수 있습니다. 건강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주사후 몇분내 약의 비릿한 냄새가 올라오고, 심장이 빨리 뛰고, 어지럽고 구토가 날것 같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반면, 맞고난뒤 별로 다른 증상을 못느끼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심각하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주사를 맞고난후 다양한 증상이 조금씩 나타 났습니다. 일단 주사를 처음 맞고나면, 조금 어지러울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깐입니다.

 

  • 숨을 쉬는데 폐부분 쪽이 조금 압박을 느낌니다.
  • 아주 소심하게 흉통이 느껴집니다.
  • 맞은 팔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욱신거립니다.
  • 멍하고 나도 모르게 잠이 옵니다.

 

주사를 맞고난후 큰 증상은 없었습니다. 다만 숨을 쉴때 조금 불편한 느낌과 약간의 흉통을 느낄수 있습니다. 별 반응은 없는데 3시간 정도 지나면서, 자리에 앉았는데 나도 모르게 잠을 자고 있습니다.

 

 

그렇게 점점 머리가 무거워지고, 눈을 감으면 잠이 옵니다. 약간 약에 취한 그런 느낌이 드는데, 움직이거나 하는데 별 특이점은 없습니다. 약간 붕뜨는 듯한 느낌을 느낄수도 있네요.

 

 

모더나-백신
코로나 백신

모더나 주사후 다음날

 

저는 간단한 열조차도 나지 않았습니다. 어떤사람은 열도 오르고 한다던데,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그렇게 열이나고 어느정도 반응 하는 사람이 건강하다 생각이 드네요. 미열이 나는것은 몸이 항체를 만들고 있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날이 되면 다른건 다 똑같은데 딱 2가지가 좋지 않습니다. 주사 맞은 팔이 부어있고, 숨을쉬는데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심한정도는 아니고, 주사를 맞기전보다 답답함을 느낄수 있으며, 이건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정상이 된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죠.

 

 

▣ 걱정하시는 분들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많은 분들이 맞고 있으며, 일반적인 사람들중 크게 아프거나 한 사람들은 극히 일부입니다. 모든게 과장이 되다 보니 맞기도 전부터 너무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꼭 맞아야 합니다. 맞지않는 이유는 무었 때문입니까? 아이들이 있다면 더욱더 먼저 맞아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며, 백신주사를 맞지 않으면 앞으로 마녀사냥과 같은 그러한 문제가 생길까봐 개인적으로 맞는게 좋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백신 접종후 증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열이 나도 미열이 납니다, 혹시나 39도이상이면 무조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건강하세 사기길!

 

 

 

코로나 증상 순서 발열 부터 확인

최근 코로나 3단계로 격상한 도시가 생기면서 다시한번 유행이 시작되나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 증상에도 특정 순서가 있다고 여러 매체에서 알리고 있습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