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패키지 여행 주의사항 환전 팁
- 청풍칼럼
- 2024. 10. 20. 11:25
베트남 패키지 여행으로 많은 분들이 가고 있으며, 그중 다낭은 당연 최고로 손꼽히고 나트랑과 함께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고 있는 동남아 여행 장소입니다. 단 베트남 패키지여행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과 환전에 대한 팁을 다녀온 사람들에게 듣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며 아래 팁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릴게요.
베트남 패키지 여행
베트남 패키지 여행은 처음 베트남을 찾는 분들에게는 안전하고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게 하는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이러한 좋은 아이템이 악마로 변화는 순간은 대부분 마지막날 특정 장소를 들리게 하면서 여행자 분들의 공분을 쌓게 하는데, 그 이유가 이런 곳에 가이드 인센티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이드로써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즉 해당 여행사와 이쪽 상품을 판매하는 한인 판매자들과 연관이 있어 가이드는 무조건 정해진 이곳으로 베트남 패키지 여행자들을 데리고 와야 하며, 이곳에서 판매되는 수익 중 일부를 가이드와 여행사에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 이야기를 하면 딱 와닿는 게 있지요, 대형 버스의 패키지는 힘이 들지만 이런 제품을 구입하는 데에서는 보다 안정적입니다, 왜냐 35명 정도의 인원중 누군가는 귀가 얇아서 또는 필요해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묻혀 가면 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베트남 패키지여행으로 도착을 했는데, 나를 기다리고 있는 가이드가 12인승 이런 차량으로 대기하고 4-6명 정도로 다해봐야 2팀정도 되는 사람들이 패키지여행을 하게 되면 마지막날 정말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 5명의 가족으로 다녀와서 어떤 스트레스가 있었는지 알려 드릴게요.
베트남 환전 팁
인터넷에 보면 국내 5만원권으로도 충분히 환전할 수 있다 이런 이야기를 하지만 그래도 달러 만한 돈이 없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환전할 때는 작은 10달러 1만원 이런 금액보다 한국돈으로는 5달러 미국 돈으로는 100달러를 환전할때 동으로 더 많이 쳐주니간 환전할때는 100달러로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환전은 소규모로 왔다면 가이드에게 100달러를 주시면 알아서 동시세에 맞추어서 환전을 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금은방에서 바꾸면 더 좋다고 하는데, 그것은 솔직히 불법이라 본인이 직접 가셔서 바꾸어야 합니다.
저는 대략 그날 시세에 따라 200달러로 500만 동을 받았습니다, 가이드 따라다니면서 쓰는데 달러를 팁으로 쓰니깐 솔직히 동 쓸 일이 그렇게 많지 않았으며 3박 5일 동안 이것 저것 사도 200만 동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1달러 많이 챙겨가세요. 아침에 침실에 1달러, 마사지 팁은 30분당 1달러니 120분 받으면 4달러를 줘야 합니다. 이외 뭐만 하면 팁을 달라고 하는데, 호텔과 마사지 말고는 따로 팁을 안 줘도 되지만, 그분들을 보고 있으면 그냥 드리고 싶어 대부분 사람들이 팁을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달러를 100장 찾아갔는데 저는 가족 대표로 여기저기 팁을 주다 보니 마지막날 20달러 정도 남았으며, 소소하게 동보다 오히려 달러를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일단 베트남에 오시면 100달러 정도만 환전하시고 나머지는 소액권 달러 1달러 가장 많이 쓰고 가끔 10달러 쓰시면 될 듯합니다.
베트남 패키지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 패키지로 여행할 때 소형차 1대로 움직이는 여행 정말로 좋습니다. 운이 좋아 5-6명의 자신의 가족들만 구성되어 여행하는 경우, 우리 가족의 일정으로 여기가 싫으면 금방 지나치고, 꼭 전세 낸 것처럼 여기저기를 편안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3박 5일 동안 이틀은 정말 좋은데, 마지막날 드디어 시작됩니다. 여행 패키지로 어쩔 수 없고, 많은 사람들이 이게 싫어서 자유여행을 하는 특정 구매장소의 방문입니다.
보통 3개의 구성이(노니와 침향, 사향커피, 잡화)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곳의 특징은 일단 작은 강의실 공간에 사람들을 넣어두고 그 제품에 대하여 홍보하기 시작합니다.
1. 노니와 침향
특히 어르신들이 있는 집안의 경우 노니와 침향 제품을 이야기할 때 갑자기 자식들을 거론하면서 부모님 귀에 줄이 간 거 보라면서 이건 전초 증상이라고 말을 하며 느낌이 자식들이 안 챙긴다는 인상을 주게 되어 부모님과 함께 간 젊은 자식들은 울화가 치밀 수 있습니다.
가격이 결코 싸지 않고 인터넷 네이버 가격으로 1-3백만 원까지 되어 있는데, 호구가 아닌 관계로 그건 그냥 올려놓은 사이트라는 것은 젊은 사람들은 알겠지만 뭉텅이로 오시는 어르신들은 저 가격의 3/1로 주니깐 대부분 3+1로 1000달러가량하는 제품을 구입할 거라 봅니다.
물론 노니와 침향은 좋습니다, 다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기업 노니와 침향은 그만한 이유로 인하여 환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이러한 자본을 가진 회사가 그렇게 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음을 지식인으로써 말하고 싶네요.
2. 베트남 사향 커피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베트남 위즐 커피 좋습니다, 향이 풍부하고 맛도 개인적으로 맛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가격이 문제인데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물론 원래 위즐 커피는 가격이 고가인데, 그 점을 고려하면 가격적인 면에서는 약간 메리트가 있긴 합니다. 제대로 된 정품이면 말입니다. 어디든 들어가면 다양한 브랜드의 베트남 사향 커피를 접하게 되고 이것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할 수 없어 그것 빼고는 사향 커피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단 이곳에서 판매하는 코코넛 함유된 끼여 파는 제품들은 그곳에서 맛본 맛을 비슷한 스푼으로 넣었을 때는 솔직히 말해서 니맛도 내 맛도 안 납니다. 그만큼 그쪽에서 말하던 양의 3-4배를 더 넣어야지 유사한 맛이 나는데 이거 한팩으로 몇 번 사용될지 모르겠네요.
즉 베트남 위즐 커피를 구입하려고 할 때는 사향 커피만 구입하는 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 2+1으로 150달러 정도 하며, 그 외 코코넛 함유된 제품은 개당 10달러 정도 하는데, 글세요, 집에 와서 먹어본 후 내가 산 베트남 사향 커피가 짝퉁인가 검색부터 할 정도로 별로였습니다.
3. 잡화점
아 여기는 큰 차가 와서 한번 쓸어가면 될만한 곳이지만, 몇 명 안 되는 인원이 와서 설명 듣고 잡화점에 들어가면 구입하는 사람은 5-6명인데 판매하는 사람들이 20명은 되어 보여 자기네 물건 사라고 이야기를 하고 대놓고 큰소리로 말하는 사람도 있기에 기분이 팍 상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어느 공간에 집어넣고 꼭 구입을 해야 할 것처럼 분위기를 조성하기에 필요한 게 있어도 구입을 안 했습니다. 국내였으면 한바탕 했을 정도로 저는 불쾌했습니다.
또한 가격도 결코 저렴하지 않고, 베트남 여행을 마치고 비행기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공항 면세점 안에 똑같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 많으니 대우받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트남 패키지 여행 결론
베트남 패키지여행의 장단점은 있습니다. 처음 베트남 여행을 갈 때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가면 정말 많은 정보와 문화의 차이점을 들을수 있고, 베트남이 간직한 다양한 역사를 배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많은 인원으로 갈때는 함께 움직여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물건 구매 시 단체의 힘으로 필요한 사람만 눈치 보지 않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이 없게 또는 운이 좋게 소규모로 구성이 되는 경우 마지막날 물건 구매의 짜증이 확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이드 얼굴 보고 구매해 주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냥 가이드에게 팁을 주고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필요한 것만 사는걸로 참고로 가이드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좋았기에 베트남 여행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다만 이런 꼭 들러야 하는 곳의 상품을 필요한것만 사고 싶은데, 분위기가 강매 같은 느낌이 들어서 싫었던 것뿐입니다.
참고로 가이드도 이런 것을 많이 사주어야 실적이 될 겁니다. 그래서 소규모로 떨어진 가이드들은 수익이 적을수 뿐이 없습니다. 수익을 많이 못내는 가이드는 소규모로 자꾸 몰아 낼건데, 고객들의 입장에선 이런 소규모 가이드로 밀려난 사람들이 어쩌면 더 좋은 사람들이 아닐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패키지 여행 주의사항 환전 팁을 줄입니다.
'청풍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이스A 에이 트렌드 변화 7080세대가 이끈다 (0) | 2024.08.25 |
---|---|
티스토리 수익 감소 하는 이유 이탈 원인 (0) | 2024.08.07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차이점 (0) | 2024.04.01 |
리플 전망 호재, 리플 투자 가격 노후준비 끝 (0) | 2023.12.02 |
어린이 독감보험 100만원 돈 베팅 (0) | 2023.10.27 |
아카데미과학 밀리터리 프라모델 불량 후기 (0) | 2023.06.18 |
기아 오토큐 2년차 정기점검 항목 후기 (0) | 2023.05.08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