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갑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삭제

카카오 지갑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삭제


최근 간편 인증과 같은 편안한 인증시스템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나 이런 것을 발급받아 연말정산 시 국세청 자료 로그인해서 다운로드하고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간편한 카카오톡 지갑 인증서를 활용해 쉽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 지갑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및 삭제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카카오 인증서
카카오지갑 인증서

카카오 지갑 비밀번호 변경

 

연말정산 할 때 보다 쉬운 인증방법으로 저는 카카오 인증서를 활용합니다. 그렇게 국세청 자료도 간단하게 인증받아 연말자료 PDF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아직 회사를 다니고 있어 연말 정산을 해줄 때마다 은행에서 공인인증 인터넷뱅킹을 다시 만들어와서 하는 귀찮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간편 인증으로 카카오 지갑 인증을 하면 되니 하려고 했는데, 부모님은 카카오지갑 인증 설치는 되어 있었지만 비밀번호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지갑 인증서를 삭제하고 다시 깔려고 했습니다. 혹시나 몰라 비밀번호 변경을 해보려고 하니,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길래 부모님 생년월일 누르니 비밀번호가 맞아서 다른 번호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처럼 카카오 지갑 비밀번호 변경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ATM 수수료 무료 카카오 카드 혜택

아직도 입출금을 하면서 수수료 1천원에서 2천원을 내고 있는 분들이 있나요. 대부분 연세가 있는 분들이 이렇게 수수료 비용을 내고 있는데 21세기 정말 어울리지 않습니다 ATM 수수료 무료 및

naverdog.com

카카오 지갑 인증서 삭제방법

카카오지갑카카오지갑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

 

먼저 빨간 테두리에 보시면 점점점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맨 좌측 상단에 지갑이라는 글자가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카카오지갑 비밀번호카카오 인증관리
카카오 인증서

그런 후 오른쪽 맨 위에 보면 톱니 바뀌 같이 생긴 설정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지갑 설정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서 관리를 눌러 주세요.

 

인증서 삭제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인증서 삭제하기
카카오 인증서 변경 삭제

인증서 관리에서 인증서 삭제 및 MY 비밀번호 관리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삭제를 누르면 인증서 삭제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하기를 누르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그와 반대로 MY 비밀번호 관리를 누르시면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6자리가 나옵니다. 여기에 기존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교체가 됩니다.

 

 

 

30만원 소액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빌리기

급전이 필요할 때, 여러분들은 어디서 빌리나요, 30만 원이라고 우습게 생각하면 안 되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이자를 내라고 하는 곳이 많아서 웬만하면 안전한 카카오 뱅크와 같은 1 금융권에서

naverdog.com

카카오 지갑 인증서 사용법

 

간단하게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 간편 인증을 받아야 국세청 자료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이럴때 아래와 같이 간편인증을 받으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간편인증
간편인증

위에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인증을 받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인증이 가장 편함으로 카카오톡 인증을 선택 후 확인하실 거 눌러주고 인증요청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당신의 카카오톡에 인증을 해달라는 내용의 카톡이 옵니다.

 

인증요청
카카오톡 인증하기

그러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에 국세청에서 인증하기가 날라 옵니다. 여기서 인증하기를 누르시면 인증 비밀번호를 누르라고 합니다. 아까 비밀번호 변경했던 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 인증완료
인증완료

그런 후국세청 간편 인증 창에서 인증완료를 누르면 인증이 완료되고 우리가 원하는 국세청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만 사용하실줄 알면 정말 간단하게 인증을 받을수 있습니다.

 

카카오카드 공짜방법

 

이상으로 카카오 지갑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삭제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