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이의제기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이의제기


오늘 정말로 황당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계정에 로그인이 되지 않아, 무슨 일이지 하고 메일을 찾아보니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7일을 걸어놨습니다. 이에 따라 이의 제기를 했습니다. 어떤 결과가 올지 일단 기다려 봅니다.

 

 

티스토리-로그인-재한
티스토리 로그인제한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갑자기 예전글에서 문제가 있다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이유는 불법적인 글이 있다고 메일로 왔는데, 저는 전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은 모두 다 잘 나오고 있는데 유독 제 블로그 포스팅만 제재를 먹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글이 네이버 제일 상단에 떠있어서 누군가에게 고의로 신고 공격을 당한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 불법인지 모르나, 일단 내 글이 모두 가려졌기에 나 또한 내가 어떤 글을 적었는지 모르나, 대략적으로 직구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글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이 약품 직구 방법인걸로 그것에 태클을 건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저는 저만 그런 글을 적은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가격과 어떤 증상에 효과가 좋은지를 설명 한글이기에 더욱더 로그인 제한에 이의를 신청했습니다.

 

 

티스토리-로그인-재한-7일
로그인제한

역으로 카카오에 묻습니다

 

무엇 때문에 로그인 제한 7일이 걸린 것이며, 내 글이 불법적인 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정말 법적으로 불법인지, 누군가의 신고 하나 때문에 그런 제재를 받는 거라면, 말이 안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역으로 기분이 정말 좋지 않네요, 정말 한번 읽어보고 어떤 내용에서 제재를 가했는지에 대한 설명이라도 있으면 수정을 하고 앞으로 그와 비슷한 글을 적지 않을 텐데 말이죠.

 

악의적으로 신고하는 사람들이 분명 존재하며, 이런 사람들의 신고 누적으로 인해 로그인 제한 같은 조치를 받는다면, 그 누가 티스토리에서 계속 글을 적을까요?

 

이래서 다들 워드프레스로 이사가나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물론 카카오의 권한이 있겠지만, 이렇게 해당 글의 블라인드 정도를 넘어 로그인 제한까지 걸어버린다는 것은 무책임하다 생각을 합니다.

 

해당 블로그를 조금만 읽어보면 이 사람이 불법으로 글을 적기 위해 쓴 사람인지, 그게 아니면 글을 적다 보니 그런 부류의 글들이 생겼는지 그렇다면 수정조치를 하라는 경고 정도를 먼저 보내야 하지 않을까요 합니다.

 

21세기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내가 납득할 수 없는 제재에 또한 어떤 글을 적었는지 확인조차 목하 게 해놓고 로그인조차 못하는 제재는 민주주의 국가가 아닌 사회주의 국가에서나 볼 수 있는 현상이 아닐까 합니다.

 

 

로그인-제한-이의제기
이의제기

 

최근 저와 같이 이런 로그인 제한에 걸리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로그인 제한을 걸 때는 관리자가 신중하게 판단하고 한 번을 제대로 읽어보고 판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네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이의제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마치면서도 기분이 착잡하네요, 티스토리에 계속 글을 적어도 되는 건지, 나의 몇 년의 역사와 티스토리에 남아 있는데, 이를 강제적으로 막아버린다면, 지금 저는 21세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저품질 펍벤 블로그 활용하기 포기

최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게서 저품질 및 펍벤을 상당하게 많이 받았습니다. 저품질과 펍벤의 기준은 있겠지만, 납득할 수 없는 네 맘대로 저품질이라는 좋지 않은 말도 많이 있습니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