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싸 소파 청소 방법, 내돈내산 후기

에싸 소파 청소 방법, 내돈내산 후기


에싸 소파 구매 후 몇 가지 고민되는 것이 발생했으며, 인터넷을 찾아보면 에싸 소파 청소 후기는 대부분 업체를 이용해서 청소하는 방법들이 대부분 나와 있기에,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청소 방법과 내돈내산 에싸 소파 후기를 남겨 봅니다.

 

에싸소파
에싸소파

에싸 소파

 

패브릭 소파를 구매하고 싶은 분이라면 에싸소파를 생각하게 됩니다. 글쓴이 또한 기존 가죽소파만을 사용하다가 패브릭 소파를 보고난후 특히 에싸 브랜드 소파는 너무 마음에 들어 생각에도 없던 패브릭 소파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저희처럼 패브릭 소파를 보고나면 기존의 생각이 달라져 패브릭 제품의 소파를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에싸 패브릭 제품은 가격이 타사 브랜드와 다르게 카시미라 소재가 들어가면 가격이 후들후들하게 비싸게 됩니다.

 

백화점에서 보게되는 에싸소파는 500만원도 저렴하게 느껴질 만큼 600-700만원 이상의 패브릭소파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 자재비용이 올라 소파 가격도 더 오른 것도 사실이며, 그런데 앞으로 이러한 가격이 더 오를 거라는 전망에 새해가 되기 전 얼마 전 구입을 했습니다.

 

무슨 소파가 시간이 지나면 저렴해지는게 아니라 인건비 자재비로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모습에 지금 구입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 그런 심리가 생길 만큼 가격 상승의 폭이 높아졌습니다.

 

에싸소파는 기존에 자코모소파와 함께 있던 브랜드로 자코모가 가죽이라면 에싸는 패브릭 쪽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패브릭을 구입할 때는 자코모 보다는 에싸로 발걸음이 옮겨지고, 가죽제품을 구매할 때는 자코모로 가게 되는 게 구매 고객으로서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에싸소파 청소
에싸소파 청소

에싸소파 청소 방법

 

 

에싸소파를 구매하게 되면 청소하는 방법이 일반 가죽과 다르게 패브릭은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가죽소파는 그냥 가죽액으로 한번 닦아주고 마른 걸래로 다시 한번 쓰윽 닦아주면 관리가 끝이 나는데, 솔직히 패브릭 소파는 어찌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셀프관리 하는 방법보다 업체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맡기는 방법이 인터넷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패브릭이 청소하기 쉽지 않아 이렇게 돈을 지불하는 방법의 청소 시장이 커지고 있네요.

 

  •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청소
  • 패브릭 전용 청소기를 구입 청소
  • 일반적인 간단한 셀프 청소 방법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에싸소파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6개월 내 사용할수 있는 건식티켓을 줍니다. 이것의 가격이 대략 7만원 정도라고 하는데 여기에 비용을 조금더 보태면 습식청소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1. 에싸 소파 청소 업체 비용

 

보통 처음 패브릭을 구입하는 고객들은 건식티켓을 사용해서 6개월내 청소를 한 번 사용하고, 그이후 1년이나 2년에 한번 습식청소를 업체를 통해 하게 됩니다.

 

습식청소는 어린아이가 있거나, 사용시 좀 험하게 쓰시는 분들은 1년에 1번정도 하면 깨끗하게 관리가 될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없고 차분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1년 6개월이나 2년에 한 번 습식케어를 이용하면 충분히 깨끗하게 관리가 됩니다.

 

다만 비용이 소파의 크기에 따라 습식은 10만 원부터 20만원까지 비용이 달라집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싸소파 4인용 기준 습식 청소 비용은 15만원 정도인데, 여기에 스툴이 포함되면 2-3만원의 비용이 더 추가됩니다.

 

즉 건식비용은 6-8만원, 패브릭 소파 습식청소는 4인소파 기준 12-2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주고 꼭 해야 할지 묻는다면 패브릭 소파라면 적어도 2년에 한 번은 개인이 청소를 한다고 해도 이러한 습식청소는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건식과 습식 어떤 것

 

솔직한 개인적인 의견을 남겨 봅니다, 주의에 패브릭 소파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그런 지인들이 많아지면서 동일하게 이야기하는 부분이 솔직히 건식청소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개인이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이며, 이왕 하는 것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습식청소를 하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훨씬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글쓴이도 이왕 하는 거라면 건식보다 습식을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3. 패브릭 전용 청소기

 

 

요즘 패브릭 소파가 많아져서 어떻게 하면 집안에서 청소가 가능할까 고민하고 습식청소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20-30만 원대를 주로 구매하지만, 글세요 개인적으로 후기를 보면 좋다고 하긴 하는데 실제로 사용한 분들을 보면 그냥 그렇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업체가 와서 청소해 주는 장비 가격은 수백만 원을 호가합니다. 이러한 고가의 세심한 청소도구와 비교하는 것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그리고 아무리 스스로 한다고 패브릭 소파의 특징상 2년에 1번은 업체를 불러 청소하는 것이 좋다고 여기기에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패브릭 소파 셀프청소

 

그래서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패브릭 소파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은 그때그때 먼지정도 제거해 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일명 돌돌이라고 테이프를 감아서 패브릭 소파의 먼지를 제거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요즘 카시미라 패브릭 제품들은 웬만한 이물질은 잘 묻지 않기 때문에 사람의 기름기나, 오래된 땀들은 어쩔 수 없이 2년에 1번 업체를 불러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에도 패브릭 소파의 먼지정도는 돌돌이를 이용해 제거해 주는 것이 우리가 해줄 수 있는 패브릭소파 청소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기에 한 번씩 적당히 쓱 쓱 닦아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내돈내산 후기
내돈내산 후기

에싸소파 내돈내산 후기

 

이번에 구입한 에싸소파 카리브 와이드는 매장에서 볼 때보다 확실히 집에 가져다 놓으니 커 보입니다. 일반적인 디자인으로 나 두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여기저기 모양을 변경해서 놔두고 싶어 위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카리브 와이드가 너무 탱글 탱글해서 그런지 와이프는 누우면 불편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우 편안한데 저희 와이프처럼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 꼭 누워 보시고 구매하세요.

 

침대도 아닌데 누워 보라고 하는 이유는, 요즘 소파는 앉는 것도 편해야 하지만 누워서 TV시청도 많이 하기에 누웠을 때도 편해야 합니다. 기존 청소를 매우 열심히 하는 와이프인데 패브릭 소파는 대략 난감해하기에 돌돌이로 매일 먼지를 제거하고, 1년에 한 번 습식청소 하기로 와이프와 이야기를 했습니다.

 

 

1. 패브릭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께

 

저희 부부 같은 경우 아이가 어느 정도 커서 소파에서 뛸일이 없고, 강아지도 키우고 있지만, 강아지 자체가 소파에 올라오지 않기 때문에 비싸게 비용을 지불하고 에싸소파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신혼부부이고 아이가 어리거나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은 강아지를 키운다면, 저렴한 패브릭 소파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죽소파는 비싼 것을 사도, 패브릭 소파는 비싼것을 구입한다 이런 것은 글쓴이의 생각으로 가죽에 한 표를 던지기 때문입니다.

 

가죽은 아무래도 강하지만, 패브릭은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갈 수뿐이 없고, 정돈된 집에서 사용할 때 더욱더 아늑하고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쁜 것만 보지 마시고 젊을 땐 효율성과 새로 바꾸고 다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이 어떨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새로 바꾸기 위해서는 너무 고가의 제품은 다시 바꾸기에 아깝게도 느껴지고, 젊을 때는 이사도 자주 갈 수 있고, 분위기를 소품과 같은 가구로 바꾸는 게 가장 크기 때문에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에싸소파 청소 방법, 내돈내산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에싸소파 최저가 사는법

 

 

세라젬 V7 사용 후기 사은품 종류

 

세라젬V7 사용 후기 사은품 종류

세라젬 카페에서 세라젬 마스터 V7을 경험해 본 후 확실히 V6보다는 롤링이 부드럽고, 엉덩이 뼈 쪽으로 덜 아파왔습니다. 그래서 세라젬V7을 구입하고 3주째 사용한 후기와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

naverdog.com

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후기 얼마나 할까

 

현관 바닥 타일 시공 비용 후기 얼마나할까

현관 바닥 타일 교체를 하고 싶은분들에게 셀프시공을 할수 있지만, 제대로 하지 못하면 하고난후 후획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현관 타일 시공 비용만 하면 공인비 때문에 비싸게

naverd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